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여름휴가의 계절 8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는 정하셨나요? 이 처럼 뜨거운 날씨에는 어느 장소로 드라이브를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관광지를 가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더운 날에는 도로 자체가 좋아서 시원한 드라이브를 하면서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좋을 텐데요. 8월 여름휴가를 위한 드라이브 코스! 불스원이 추천드립니다.
장소 : 석모도
주소 : 인천 강화군 삼산면 석모리 산 154-1
드라이브 포인트 : 차를 가지고 들어갈 수 있는 섬, 서울 근교 자연이 아름다운 곳!
예전에는 여객선을 타고 들어가야 했지만 2017년부터 석모대교가 생기면서 자동차로 직접 갈 수 있게 된 섬, 여행지입니다. 자동차로 갈 수 있게 되면서 이제는 일몰도 마음대로 볼 수 있고, 여유롭게 석모도의 곳곳을 느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섬 여행이라 하면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지만, 서울에서 석모도까지 자동차로 운전해 약 1시간대로, 2시간 채 걸리지 않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리하지 않고 가볍게 다녀오기 좋아요.
석모도는 대표적으로 보문사, 자연휴양림 등 자연을 보기 좋은 장소들이 있고, 미네랄온천이라는 유명한 관광지도 있습니다. 인위적인 소독이나 정화 없이, 천연 그대로 사용하는 온천수로 많은 사람들이 색다를 정취를 느끼기 위해 찾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섬이기 때문에 바람이 잘 부는 장소입니다, 창문을 열고 느긋하게 드라이브를 하면, 자연에서 힐링하는 느낌 그대로를 즐길 수 있는 섬이기도 합니다. 갯벌을 볼 수 있는 서해안은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 바다 모습에 또 다른 매력까지 느낄 수 있죠.
여름휴가를 멀리 가기 부담스럽다면, 서울 근교에서 갈 수 있는 섬! 석모도에서 에서 바다도 보고 자연을 느껴보세요.
장소 : 홍천강 (도사곡교)
주소 : 강원 홍천군 북방면 굴지리
드라이브 포인트 : 어느 장소던, 멈추면 차박 가능! 강 따라 지나가는 드라이브 코스가 예술!
홍천강은 드라이브 코스로 너무 아름다운 곳 중 하나입니다. 홍천강을 따라 쭉 달리다 보면 우거진 수풀과 유원지, 계곡들이 많기 때문에 어느 곳에 멈춰도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특히 힐링하기에 최적의 장소며, 잔잔한 계곡 앞에서 차박을 하기 좋은 포인트들을 만날 수 있어요.
도사곡교 다리 아래, 홍천강으로 내려가면 안전을 위한 구명조끼도 구비되어 있으며, 간단한 물놀이부터 낚시도 하기 좋고, 돗자리를 깔고 누워 휴가를 즐기기에 딱 좋은 장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앞은 산이 보이고, 옆은 강으로 이루어져 드라이브 코스가 완성되어 있는 홍천강은, 바람도 시원하고 눈도 즐거운 휴가지입니다. 중간중간 보이는 근사한 대형 카페에서 자연을 감상하며 커피 한잔을 하기도 좋고 주변에 펜션들이 많아 숙박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차 안에서 차박을 하거나 캠핑을 하기에 최적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물놀이부터 힐링, 차박까지 자연에서 즐기고 싶다면, 이번 여름휴가는 홍천강을 따라가세요.
장소 : 거제도 (케이블카)
주소 : 경남 거제시 동부면 거제중앙로 288
드라이브 포인트 :드라이브하면서 보이는 풍경들이 예술! 자연을 달리는 거제도!
드라이브 코스 중 눈이 가장 즐거웠던 장소가 있다면 거제도를 꼽을 수 있습니다. 거제도는 자동차로 달리는 도로 자체가 높은 곳으로 길이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이동하는 내내 전망대에서 풍경을 바라보는 느낌입니다. 거제도 주변에 있는 작은 섬들도 눈에 보이고, 드라이브 코스 자체가 구름과 항상 가깝게 느껴지기 때문에 색다른 감성의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거제도는 맛집과 근사한 카페가 많아서 먹고 즐길거리도 많지만, 무엇보다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에 가보시기를 꼭 추천드립니다. 케이블카가 위치한 장소까지 가는 길이 드라이브 코스로 예쁘기도 한데, 케이블카는 노자산까지 정말 높은 장소로 올라가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거제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학동흑진주 몽돌 해변, 거제 식물원, 자연휴양림, 해금강, 외도까지! 풍경을 압도하는 거제도는 올여름휴가 여행지로 정말 기대되는 장소입니다. 거제도는 부산과 또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만큼, 다른 여행지로도 이동해서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좋은 코스이기 때문에 여름휴가를 길게 생각하고 계신다면, 거제도에서 휴가다운 힐링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장소 : 능내역 폐역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 566-5
드라이브 포인트 : 아기자기한 느낌이 예쁜 폐역, 비 오는 날에는 운치 있는 여행지
7월 말쯤이면 장마가 모두 끝나지만, 아직 태풍이 남아 있기 때문에 8월에도 계속해서 소나기처럼 비가 오는 날들이 많을 예정이에요. 만약 여름휴가를 떠나려 하는데 비가 온다면 일정을 취소하는 분들도 계시고, 막상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비 오는 날에도 운치 있게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남양주에 위치한 능내역 폐역이에요.
폐역은 비가 오는 날에도, 드라마틱한 공간이 연출되어 소소하게 즐기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비 오는 날에는 심지어 사진도 예쁘게 찍을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해요. 무엇보다 능내역 폐역 주차장에 주차해서, 깃차길을 바라보며 비 소리를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감성에 젖게 됩니다. 소중한 사람과 함께 휴가를 보낸다면, 폐역에서 낭만적인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능내역 주변에는 드라이브를 즐기면서 갈 수 있는 물의 정원, 세미원, 두물머리 등의 관광지가 있고. 북한강을 따라서 뷰가 좋은 카페와 식당들이 즐비하기 때문에 서울에서 가깝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휴가지입니다. 만약 휴가 기간이 짧거나, 갑자기 비가 오는 날이라면 고민 없이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능내역을 추천드립니다. 능내역을 중심으로 주변을 드라이브해 보세요. 짧아도 알찬 시간으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올여름은 어느 때 보다, 더 더워지고 비도 많이 내리는데요. 그런 날씨에도 불구하고 즐겁게 다녀올 수 있는 여름휴가 드라이브 코스 BEST4를 소개해봤습니다. 어느 장소로 여행을 떠나시더라도 항상 안전운전에 많은 신경을 쓰셔서, 사고 없이 여름휴가를 즐겁게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즐거운 여름휴가를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