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러브마이카어워즈

장마철, 여름휴가 마무리 셀프세차와 차량관리, 불스원 7월 러브마이카 어워즈

2023. 7. 28.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벌써 7월 한 달이 지나가면서, 장마도 끝나가고 있고 휴가도 다녀오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아마 차량을 보면 깜짝 놀랄 수 있습니다. 장마로 인해 차가 굉장히 지저분해졌거나 휴가를 다녀오면서 고속주행을 통해 생겨난 벌레사체들을 외관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7월은 많은 분들이 셀프세차와 전체적으로 깨끗한 차량 관리를 많이 해주셨는데요. 이번에는 어떤 셀프세차와 관리를 해주셨는지 함께 러브마이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마철 자동차 유막제거, 발수코팅 이지그립 후기 - 김시리즈님

장마철 비 소식을 대비하여 처음으로 셀프 유막제거와 발수코팅을 해보신 김시리즈님! 주기적으로 유막제거와 발수코팅을 한다면, 야간 주행은 물론 빗길 주행에도 시야확보가 좋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는데요. 장마철 직전, 직접 셀프 시공을 통해 사용법과 함께 시공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올바른 유리 관리를 위해서는 유막제거를 먼저 완료한 후, 발수코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김시리즈님도 셀프세차 이후 유막제거부터 시작하셨고, 10분 정도 꼼꼼하게 문질러주신 후 물을 흘려 닦아내신 후 발수코팅까지 바로 시공해 주셨습니다. 

 

이지그립은 쓰기 편한 스틱형 용기로 사용성이 굉장히 편리하며, 유막제거 제품은 듀얼입자를 통해 세정력이 2배나 증가하였고, 3개월에 한 번씩 안전운전을 위해 유리를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야를 방해하는 물 때, 기름때 등 유막을 제거하여 시야를 더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발수코팅 제품도 역시 간편한 스틱타입으로 작업이 간편하며, 빗물 맺힘을 방지해 비 오는 날에도 선명한 시야 확보를 할 수 있으며 6개월이나 지속되기 때문에 유막제거를 할 때마다 한 번씩 시공해 주시면 좋습니다.

 

 

김시리즈님은 셀프세차와 셀프시공이 모두 끝나고 물을 뿌려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생각 이상으로 결과가 흡족했으며,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저렴하게 시공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앞유리의 시야가 선명하지 않으시다면 이지그립 SET를 통해 새 차보다 더 선명한 앞유리 시야를 만들어 보세요. 빗길에서 또는 야간에서 훨씬 더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 셀토스, 냄새제로 항균 활성탄 에어컨필터 교체 - 죤쥰님

여름을 준비하면서 차량점검을 하셨던 죤쥰 님, 마침 에어컨 필터도 교체가 필요해서 냄새제로 항균 활성탄 필터 제품을 구매하셨다고 하는데요. 냄새제로 에어컨필터는 항균 코팅막으로 필터 원단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제오 택티브 포뮬러와 활성탄으로 진짜 냄새를 제로로 만들어 줍니다. 

 

강력한 3중 필터 효과가, 항균 항곰팡이, 생활악취 제거, 초민세먼지 제거를 통해 쾌적하고 깨끗한 차량 실내 공기를 만들어줍니다. 항균 효과는 무려 99.9%으로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초미세먼지 99% 차단까지 되는 냄새제로 에어컨필터 제품을 교체하신 죤쥰 님!

 

확실히 필터를 갈고 운전하니 에어컨을 사용해도 상쾌하다 합니다. 예전에는 3개월에 1번씩 교체했는데, 활성탄 항균 제품을 사용하다 보니 6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도 좋을 것 같다고 하시네요. 이번 장마로 차량 내부가 퀴퀴하다 느껴지시면 즉각 에어컨필터부터 교체해 보세요. 차량 공기 질과 분위기가 달라질 겁니다.

 

 

 

 

 

#. 스크래치 쓱싹 컴파운드 타월 내돈내산 실사용 후기 - 밖으로다니자 님

불스원 개미지옥이라 칭하시는 밖으로다니자 님! 이번에도 뭔가에 홀려서 스크래치 쓱싹이라는 차량용품을 결제해 버리셨습니다. 검은색 차량이라 걱정하셨지만 스크래치 쓱싹은 NSF라는 스크래치 방지 원단이 적용되어, 고민 없이 시도해 보셨다고 해요.

 

 

사용방법은 간단하게, 깨끗하게 세차가 된 차량에 컴파운드 타월로 문질러주고, 극세사 타월로 광을 내면 끝! 스크래치 쓱싹 성능과 사용 후가 기대된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차에 미세한 흠집이 있어 그곳에 작업을 시작하셨습니다. 스크래치 쓱싹은 극세사 수건 1매와, 컴파운드 타월 3매, 그리고 비닐장갑이 들어있는데요. 원하는 지점에 대고 문지르면 끝입니다. 직접 시도해 보니 흠집이 다 지워져서 굉장히 만족해하셨는데요. 실내보다 밖에 나가서 보니 차에 광이 나는 모습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마음에 들어, 굉장히 편리하게 차량을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차에 흠집부터 스월마크까지 깔끔한 제거릴 원한다면 스크래치 쓱싹을 통해 차량관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제네시스 그릴 얼룩 지우기 - JAEJAELIFE님

불스원 3 스탭 컴파운드는 단계별 복구 솔루션이라는 내용으로 1번, 2번 3번까지 순서가 나눠져 있습니다. 1번은 굵은 흠집 제거용, 2번은 미세 흠집제거용, 3번은 광택복원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순서대로 작업하면 손쉽게 스크래치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25g씩 경제적인 소용량으로 제품이 만들어져, 적당량 사용 후 차량 내 보관하기도 간편합니다.

 

 

JAEJAELIFE님은 어느 날부터 그릴 앞 아크릴판 부분에 물 때 같은 얼룩이 생긴 지파츠 부분을 깔끔하게 만들고 싶었는데요. 3 스텝 컴파운드를 사용하면 쉽게 지울 수 있게 싶어서 바로 세차장으로 달려가셨다고 합니다. 기본적인 셀프세차 후 1번부터 2번, 3번 순차적으로 진행을 하여 기존에 더러웠던 아크릴판 부분을 깨끗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 처럼 복원 능력이 뛰어난 3 스텝 컴파운드 미니는 차량에 쉽게 보관하기 좋은 만큼, 항상 지니고 다니다가 필요시 잠깐 꺼내서 사용하기가 딱 좋습니다. 소소한 접촉사고가 났을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기 때문에, 트렁크 내 구비하고 다니시기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 자동차 벌레 제거, 버그크리너 사용 후기 - 청주베이킹클래스님

이번에 해남을 1박 2일로 다녀오면서 차 앞이 말도 안 되게 더러워진 청주베이킹클래스님, 참담할 정도로 벌레 사체들이 차량 앞 범퍼와 사이드미러까지 오염시켰는데요. 운전할 때 소리가 다 들릴 정도였다고 합니다. 때 마침 다음 주 장마가 있어서 셀프세차까지 하기는 아깝고, 버그클리너로 딱 해당 부분만 세차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기존 벌레 사체가 있었던 것에 비해, 버그클리너를 사용하고 나니 엄청나게 깨끗해지지 않았나요? 불스원 크리스탈 버그클리너는 폼 타입으로 벌레자국이나 새똥 나무수액 등을 빠르게 불려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을 녹여주는 성분이 있어서 벌레 사체에 최적화인데요. 세차뿐만 아니라 코팅 성분까지 들어있어서 도장면 손상을 최소화시켜 줍니다.

 

청주베이킹클래스님은 나무 아래에 주차할 때 새똥 테러를 당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트렁크에 넣어두고 종종 사용한다고 합니다. 잘 지워지지 않았던 차량 오염물을 한 방에 지우고 싶다면 크리스탈 버그클리너 폼을 사용해 보세요. 단백질을 녹여주는 성분으로 인해 아주 빠르고 깔끔하게 차를 세차해 줍니다.

 

 

 

 

 

#. 세차 초보를 위한 손세차순서! 여자혼자서도 세차 가능 - 황찰떡님

황찰떡님은 셀프세차를 위해 불스원 셀프세차용품 8종세트를 구매했습니다. 불스원을 선택한 이유는 샴푸계의 엘라스틴처럼 차알못에게도 유명한 브랜드이기 때문인데요. 버킷, 그릿가드, 카샴푸, 유리크리너, 휠타이어클리너, 왁스, 세차스펀지, 드라잉타월, 광택타월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8종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세차 용품들을 하나씩 꺼내서 순서에 맞추어 세차를 해주었는데요. 왁스까지 사용하고 난 후의 모습은 전문 세차를 맡긴 느낌일 정도의 결과였습니다. 투명한 유리를 보니 기분이 좋았고, 혼자서도 충분히 할만해서 자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황찰떡님도 세린인데, 처음 오신 여성분이 세차를 엄청 잘한다며 이것저것 여쭈어보기도 하셨다 합니다.

 

불스원 셀프세차 8종 세트는 시작부터 끝까지 세차에 필요한 모든 것 A~Z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차를 잘 모르는 세린이라면 셀프세차 8종세트 하나만으로 완벽하게 세차를 끝낼 수 있기 때문에, 고민이 필요 없는 구성입니다. 세차를 제대로 시작해보고 싶다면 셀프세차 8종 세트부터 시작해 보세요!

 

지금까지 불스원 차량용품으로 소비자와 함께한 7월 불스원 러브마이카 어워즈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찾아가는 여정, 불스원 러브마이카 어워즈는 8월에도 계속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