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불스원샷 효과가 있을까? 자꾸만 의심이 간다면! - 불스원샷 마케터가 밝힌다!

2013. 3. 12. 07:00

불스원샷과 자동차엔진의 상관관계는? - 불꽃남자의 불스원샷 vs 불스파워불스원샷과 자동차엔진의 상관관계는? - 불꽃남자의 불스원샷 vs 불스파워

 

안녕하세요, 자동차 엔진계의 빛나는 카리스마, 불꽃남자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엔진에 불스원샷이 하는 역할에 대해 집중적으로 파고들어볼까요?

 

처음 자동차를 샀을 때는 모든 것이 사실 행복합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차는 물론이요, 운전도 왠지 스무스~하게 잘 되고, 승차감도 좋고, 조용하고...

그런데 어느샌가 조금씩 커지는 소리와 잘 나가지 않는 차에 어? 왜이러지~ 하고 고민하게 되실 것 같은데요.

사랑하는 내 차가 점점 힘이 없어지고 출력이 떨어지는 그 이유는 바로 "카본때"에 있습니다.

 

"카본때가 도대체 뭐길래..."

그렇다면 이 카본때란 게 도대체 뭔데?! 하는 의문이 생깁니다.

카본때를 이해하려면 먼저 자동차 엔진의 연소에 대해 설명드리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불스원샷과 자동차엔진의 상관관계는? - 불꽃남자의 불스원샷 vs 불스파워

운전 주행 중에 사실 자동차는 매우 바쁩니다.

자동차가 움직이려면 주유소에서 넣은 연료가 엔진 속에서 1분에도 수백, 아니 수천번 폭발해야 하거든요.

 

그런데 문제는 어떤 연료도 100% 연소되는 연료는 없다는 점이죠.

그래서 자동차 엔진이 연소를 태우는 동안 마치 불을 때우면 생기는 숯처럼 그을음이 생기게 됩니다.

이 그을음이 쌓이는 탄소 퇴적물이 바로 카본때입니다.

 

 

불스원샷 효과가 있을까? 자꾸만 의심이 간다면! - 불스원샷 마케터가 밝힌다!

처음에는 별 것 아닌 것 같은 카본 때도 슬슬 쌓여 퇴적되는 양은 장난이 아닙니다.

위의 사진 처럼 연료와 공기를 제때 넣고 막아주는 흡기밸브, 연료를 분사해주는 인젝터 노즐, 그리고 피스톤 상부는

물론 실린더 헤드, 연소실 내벽 등 엔진 부품에 달라붙어 점차 시멘트처럼 굳어버리게 됩니다.

제때 관리해 주지 못해 나중엔 떼어내기도 힘든 카본 때로 인해 종지에는 차의 성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됩니다.

결국 카본 때라는 것은 엔진의 "적"인 셈이죠.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얼마나 카본때가 무시무시한 녀석인 지 아시겠죠?

불스원샷과 자동차엔진의 상관관계는? - 불꽃남자의 불스원샷 vs 불스파워어휴~ 까맣게 쌓인 이 카본 때 어떻게 떼나요...

 

불스원샷과 자동차엔진의 상관관계는? - 불꽃남자의 불스원샷 vs 불스파워오른쪽의 깨끗한 피스톤과 비교되지 않나요?

 

이렇게 실린더 헤드, 피스톤 상부에 붙은 카본때는 정상적인 연소를 방해합니다.

이것 뿐이면 좋겠는데, 연료를 분사해주는 인젝터에 노즐에도 카본때가 들러붙기 시작합니다!

불스원샷과 자동차엔진의 상관관계는? - 불꽃남자의 불스원샷 vs 불스파워

연료를 제때제때 시원하게 분사해줘야 할 노즐 역시 퇴적되는 카본때로 인해 구멍이 막히게 됩니다.

이로 인해 연료의 분사력이 약해지고, 결국 차가 제대로 불을 때울 수 없는 지경이 된다는...

 

불스원샷과 자동차엔진의 상관관계는? - 불꽃남자의 불스원샷 vs 불스파워

정상적인 인젝터 노즐과 카본때로 인해 더러워진 인젝터 노즐의 분사력을 비교한 사진인데요,

한눈에 봐도 분사력이 매우 약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카본때가 내 차의 엔진 속에 낀다면?

- 연료를 제대로 연소하지 못해 폭발력이 약해지고 매연도 심해집니다.

- 연소효율이 떨어져 기름도 오히려 더 많이 먹게 됩니다. 결국 연비가 저하되요...

- 출력이 저하되면서 엔진에서 거슬리는 거친 소리가 심해지기 시작합니다.

- 게다가 승차감까지 떨어지게 됩니다.

 

 

불스원샷은 이러한 "카본때를 세정하는" 엔진세정제, 연료시스템크리너입니다.

불스원샷과 자동차엔진의 상관관계는? - 불꽃남자의 불스원샷 vs 불스파워

 

불스원샷을 주입하게 되면 연료와 함께 섞여들어가 위의 연료라인에서 활동하게 되는데요,

엔진 내부에 직접 분사하게 되어 단단하게 퇴적되어 있는 카본때 속까지 깊숙하게 침투할 수 있습니다.

특수계면활성제가 첨가되어 굳어있는 카본때를 화학적으로 분해해서

"엔진 때를 쏘옥~" 빼게 됩니다.

불스원샷과 자동차엔진의 상관관계는? - 불꽃남자의 불스원샷 vs 불스파워

그럼 떨어져나간 엔진때는 어떻게 되냐구요?

엔진 때는 분해되어 엔진 내에 남아있지 않고 배기가스를 통해 밖으로 분출됩니다.

불스원샷과 자동차엔진의 상관관계는? - 불꽃남자의 불스원샷 vs 불스파워카본때가 속 시원히~ 사라지고 있네요!

 

엔진이 영~ 제 힘을 못내는 것 같고, 소리도 심해졌다면 카본때가 많이 축적된 걸 의심해볼 필요가 있으시겠죠?

불스원샷은 이러한 카본때를 세정하여

출력증강 +  매연감소 + 소음감소 +  연료절감

의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______^

 

자, 그럼 마지막으로 총정리 해볼까요?

 

불꽃남자 가라사대,

엔진의 적, 카본때! 불스원샷으로 세정하고 엔진관리 합시다!

1. 불스원샷을 통해 인젝터의 카본때가 빠지면

▶ 연료입자가 고르고 잘게 분사되어 폭발력이 증가! 연비와 출력이 좋아집니다.

2. 불스원샷을 통해 실린더 헤드와 흡기밸브의 카본때가 빠지면

▶ 공기유입이 원활해져 연소 효율이 높아지고, 이로인해 연비가 절감되고 매연이 감소합니다.

3. 불스원샷을 통해 피스톤 상부와 연소실의 카본때가 빠지면

▶ 연료가 힘차게 폭발하게 되어 출력이 증가합니다.

▶ 부드러워진 피스톤의 운동을 통해 소음이 줄고 승차감이 좋아집니다.

 

새 차를 사신 분이라면 지금부터 불스원샷으로 꾸준하게 관리해주세요.

나는 차 산지 오래됐는데 이미 망했나...하고 걱정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꾸준하게 관리하는 게 정답이니까요.

본인의 주행스타일에 따라 3,000 ~ 5,000km 마다 불스원샷 챙겨주세요.

 

자, 그럼 다음 편에서는 24시간 엔진을 보호하는 "불스파워"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그럼 여러분이 모두 엔진관리에 관심 갖는 그 날까지~ 불꽃남자는 계속 달립니다! 꼬우~!

 

불스원샷 효과가 있을까? 자꾸만 의심이 간다면! - 불스원샷 마케터가 밝힌다!

불스원샷과 자동차엔진의 상관관계는? - 불꽃남자의 불스원샷 vs 불스파워

 

이미지출처 : http://www.golfmkv.com/forums/showthread.php?t=114143

http://bcs.fansamotors.com/?s=Ultrasonic+cleaning

http://forums.pelicanparts.com/porsche-911-technical-forum/99187-oil-leaking-intake-valve-seat-serious.html

http://brownsautoservices.com/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