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전문가들이 찾는 프리미엄 셀프 세차 용품 루나틱폴리시 BEST4

2023. 8. 15.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셀프세차를 해보신 분이면 아시겠지만, 정말 많은 용품들이 있고 다양한 세차 방법들이 있습니다. 어떤 셀프세차 용품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세차를 하는 방법과 난이도가 달라지고, 깨끗해지는 차를 보면서 세차가 재밌어지기도 하는데요.

 

세차용품은 다양하지만, 전문가가 찾는 세차용품은 따로 있습니다. 프리미엄으로 출시된 제품들은 일반 성능보다 업그레이드되었으며, 디테일한 부분에서 우수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전문가들은 보통 어떤 용품을 사용해서 세차를 하는지, 그 세차용품들은 어떤 효과들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격적인 세차 전 사용하는 프리워시부터, 카샴푸 그리고 마무리 왁스까지 세차용품 순서대로 셀프 세차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차 시작의 1단계 손상 없는 파워 클리닝, 알칼리성 프리 워시

프리미엄급 셀프세차를 하기 위해서는 세차의 첫 단계로 프리워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리워시는 본격적인 세차 전에 차량 도장면에 있는 이물질들을 제거하고 세차 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를 예방합니다. 

 

루나틱 클리어핏 알칼리성 프리워시는 차에 오염되어 있는 유기물을 먼저 제거해 주기 딱 좋은 프리워시 제품입니다. 새 배설물이나, 타르, 기름때, 벌레사체 등을 비누화반응과 마이셀을 형성하여 단백질 제거반응으로 유기오염을 세정시킵니다.

 

 

처음부터 카샴푸를 사용하게 되면 유기물을 통해 차에 스크레치가 나거나, 심한 유기물들은 잘 지워지지 않을 수 있는데, 프리워시 제품은 단백질 제거반응으로 전체적인 오염물을 지워주기 때문에 깨끗한 세차 준비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차량 어느 부위든 손상 없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인데요. 도장면, 타이어, 유리, 고무, 크롬, 플라스틱 등 세정이 필요한 차량 외부 모든 부위에 소재 상관없이 완벽한 세정이 가능합니다.

 

 

압축분무기나, 폼랜스, 압축폼건 등 필요에 따라 맞춤형 비율로 희석하여 세정할 수 있습니다. 강한 찌든 때, 오염물엔 알칼리성 프리워시로 내차를 깔끔하게 만들어주세요. 오염물만 선택제거하여 도장면 손상을 최소화해 주기 때문에 카샴푸를 사용하기 전! 프리워시가 제격입니다.

 

 

 

 

 

#2. 극강의 윤활력과 거품을 품은 고농축 프리미엄 카샴푸

본격적인 세차 시작은 루나틱 체리 핏 카샴푸로 시작합니다. 프리미엄의 카샴푸는 단 한 번의 미트질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는데요. 초고농축 배합기술을 통한 풍부한 거품과 강력한 세정력을 선보이고, 중성(pH7) 제품으로 모든 부위에 손상 없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루나틱 체리 핏 카샴푸는 기술력이 돋보이는데요. 증점제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계면활성제만으로 만들어낸 고점도 카샴푸입니다. 1:200 ~ 1:1000의 높은 희석비로 여러 번 사용이 가능해, 경제적으로도 뛰어납니다.

 

 

사용 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프리워시 사용한 후 세차 버킷에 카샴푸를 충분히 넣어 물과 희석해 주세요. 1:200~1000 비율로 섞으면 됩니다. 그 후 미트 또는 스펀지를 활용해 차체에 문질러 주고, 고압수로 깨끗하게 세척해 주면 끝!

 

만약 폼랜스나 압축폼건으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폼랜스는 1:20 비율, 압축폼건은 1:100 비율로 희석해 주면 됩니다. 그 후 차량 전체에 골고루 뿌려준 후 5~10분 후에 고압수로 카샴푸를 세척해 주면 끝입니다.

 

간단하지만 완벽한! 고성능 프리미엄급의 루나틱 카샴푸! 차를 닦으면서 재미를 찾고 싶다면, 강력하게 세정되는 체리핏 카샴푸를 추천드립니다. 셀프세차를 '일'이 아닌 하나의 '문화'와 '취미'로 바꿔줄 겁니다.

 

 

 

 

 

#3. 강력한 세정력, 프리미엄 철분제거제

카샴푸로 차를 세척하면서 함께 작업해 주면 좋은 컷 더 아이언 철분제거제입니다. 전문가급의 세차를 하기 위해서는 철분제거제 작업이 꼭 필요한데요. 차량 표면에 묻은 철분 녹과 부식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세차용품입니다. 특히 휠 부분과, 그 뒤 도장면에서 철분들이 많이 발견되기 때문에 해당 부분에 사용을 적극 권장합니다.

 

차를 타면서, 브레이크 패드와 타이어에서 발생한 철분 녹이 차량 표면에 부착되어 적층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차량 외관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철분제거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제품이기도 합니다.

 

 

컷 더 아이언 철분제거제는 휠과 도장면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중성 pH 6.5 철분제거제로 강력하고 즉각적인 제거력이 뛰어납니다. 특히 염 석출이 없는 프리미엄 제품이며, 뛰어난 성분을 360도 건트리거에 담아 더 쉽고 간편하게 철분을 제거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철분제거제는 따로 희석이 필요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쉬우며, 도장면이나 휠의 뜨거운 열기를 식혀준 후 적당한 거리에서 분사하면 끝입니다. 1~2분 후 분사액이 보라색으로 변했을 때 고압수를 이용해 깨끗하게 씻어주면 됩니다. 가급적 분사액이 마르기 전에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프리미엄 셀프 세차 용품인 컷 더 아이언 철분제거제를 사용하면, 즉각적으로 색이 변하며 깨끗해지는 모습에 깜짝 놀라실 겁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철분인 만큼, 내 차에 철분이 굉장히 많았다는 것을 알 수 있게 되고, 씻겨나가는 모습을 보면 세차하는 즐거움이 더해집니다.

 

외관적인 모습과 차량 휠, 도장의 관리를 위해서 철분제거제는 꼭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4. 슬릭감을 갖춘 마무리 작업! 슬릭폴 왁스

세차가 모두 끝났다면 마지막 작업은 프리미엄 물왁스인 슬릭폴 왁스로 마무리를 해주세요. 단순함을 넘어선 극강의 슬릭감과 진득한 차량의 원색을 찾아주는 물왁스입니다.

 

슬릭폴 왁스는 발수력, 내구성, 광택 등 액체왁스의 기본 요소를 모두 갖추었으며, 그동안 경험하기 힘들었던 극강의 슬릭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특히 셀프세차 전문가 중에서도 마니아들이 가장 즐겨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슬릭폴 왁스를 사용하여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유리막 코팅층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발림성과 빠른 경화시간으로 작업성이 우수하며, 건식과 습식 모두 사용 가능한 점도 큰 장점입니다.

 

이렇게 완성된 유리막코팅은 미트질 1,000회까지 끄떡없는 강력한 내구성을 보여줍니다. 도장면에 빠르게 결합해 경화된 후, 강화된 코팅은 가혹한 조건 속에도 무너지지 않는 도장 보호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슬릭폴 왁스를 시공하면, 방오력이 증가해 오염도 덜 될뿐더러, 물만 뿌려도 차가 쉽게 깨끗해집니다. 공들여 셀프 세차를 끝냈다면 오랫동안 새 차 느낌을 유지하기 위해 슬릭폴 왁스 시공은 필수입니다.

 

 

슬릭폴 왁스 사용법도 역시 간단한데요. 시공 전, 제품을 충분히 흔들어주고 도장면에 3~4회 분사한 후 깨끗한 타월로 골고루 도포해 주세요. 그 후 버핑타월로 부드럽게 닦아서 마무리하면 끝!입니다. 고농축 코팅제이기 때문에 충분히 닦아 주지 않으면 얼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부드럽게 여러 번 닦아주시면 됩니다.

 

유리막 코팅은 물론이며, 자동차의 원색까지 제대로 살려주는 슬릭폴 왁스! 특히 차량이 어두운 계열의 블랙이나 회색이라면, 비포 애프터가 굉장히 큰 차이가 납니다. 셀프 세차 전문가나 마니아가 왜 찾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슬릭폴 왁스!로 마루리를 꼭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전문가들이 찾는 셀프 세차 용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전문가들이 세차를 한다 해서 더 어렵게 하거나 복잡하게 하는 것이 아닙니다. 프리미엄급의 세차 용품을 통해 내 차에 극강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이죠! 누구나 세차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프리미엄 라인의 루나틱 세차용품을 사용해 보시고, 내 차의 퍼포먼스를 감상하세요! 세차가 즐거워집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