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새 차를 세차해야 하는 이유! 차량검수 후 필요한 셀프세차 용품 BEST 4

2023. 10. 10.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오늘은 차량 외관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 하는데요. 새 차를 구매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새 차가 새 차 답지 못하게 세차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거나, 도장면이 깔끔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오히려 새 차를 뽑고 난 후, 처음부터 있었던 스월마크를 제거하기 위해 광택, 폴리싱 작업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프리미엄 세차를 맡겨 유막제거, 발수코팅 등 여러 가지 시공을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새 차 출고 후 전체적인 차량 외관 검수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세차 검수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제는 새 차를 구입한다면 진짜 새것처럼 만들기 위해 직접 셀프로 세차하세요. 불스원 셀프세차 용품을 통해서 새 차를 새 차답게 만드는 방법!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 차에 손상되어 있는 도장면 스월 마크는 쓱싹! 깨끗하게 작업하기

처음 차를 출고했을 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은 도장 상태입니다. 멀리서 겉으로 보기에는 멀쩡하지만, 가까이 다가가서 보면 잔흠집인 스월마크가 상당히 많이 보이기 때문이죠. 수 천만 원의 가격을 주고 출고한 만큼, 새 차답게 깔끔한 도장면인 상태로 다니고 싶은데 스월마크를 보면 참 속상합니다. 

 

이런 스크래치를 없애고자 비싼 비용을 주고 광택을 맡겨서 제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제 신경 쓰이는 부분들은 셀프세차를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바로 스크래치 쓱싹 컴파운드 타월을 사용하는 건데요. 스크래치 쓱싹 타월은 스크래치 방지 원단을 사용해서, 스킨 - 코어 구조로 코어층의 부드러운 탄성과 촉감을 통해 도장면에 스크래치 없이 작업이 가능합니다. 특히 흡수성이 우수해, 많은 양의 컴파운드 원액을 머금고 있어서 넓은 면적으로 시공이 가능한 원단을 사용했어요.

 

때문에 각종 오염제거는 물론이고, 흠집제거, 광택효과까지 한 번에 낼 수 있는 게 불스원 스크래치 쓱싹 컴파운드 타월입니다.

 

 

검은 차량일수록 광택 복원도 잘 되지 않을뿐더러, 스월마크가 유독 눈에 많이 띄게 되는데요. 해당 부분에 스크래치 쓱싹 제품을 가지고 셀프세차 하듯이 문질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타월로 컴파운드 원액을 닦아주면 흠집복원은 물론, 광택까지 복원되어 진짜 새 차 같은 느낌의 차량으로 완성됩니다. 

 

타사 제품은 오일에 의해 일시적인 마스킹으로 물세척을 하게 되면 오일이 닦여 광택이 사라지는 반면, 스크래치 쓱싹 제품은 컴파운드 효과를 주기 때문에 진짜 광택 효과가 나타납니다.

 

 

도장면에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스월마크 제거와 광택복원은 스크래치 쓱싹 컴파운드 타월로 함께하세요. 전체적인 차량 면 또는, 부위별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편안하게 셀프세차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작업 후에 진짜 새 차처럼 느껴지는 뿌듯함을 가져보세요. 😘

 

 

 

 

 

② 오래가고 퀄리티 좋은 유리막 코팅은 직접 시공으로! 

스월마크를 제거하셨다면 이제 차 도장면에 제대로 된 유리막코팅을 만들어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 차를 출고하게 되면 유리막코팅을 서비스로 시공해 줬다고 하지만, 저렴한 제품을 사용해 코팅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거나 금방 손상되는 등 불만스러운 결과를 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코트플러스 유리막코팅제를 사용한다면, 직접 셀프세차 시공을 통해 눈으로 직접 확인하며 시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원하는 만큼 층을 쌓아 유리막코팅을 만들 수 있습니다. 때문에 차량 도장면의 스월마크 제거 후에는 코트 플러스를 통해 유리막 코팅을 직접 시공해 보세요.

 

 

크리스탈 코트 플러스 유리막코팅제는 셀프 유리막 코팅효과는 물론 발수와 광택효과도 함께 발현됩니다. 광택 발수효과는 기존 제품 대비 2배 더 오래 유지되며 1차 코팅층의 단단한 결합으로 코팅 지속효과가 좋습니다. 2차 코팅에서는 오염부착 방지효과를 지녀 발수성능이 뛰어나고, 반복적으로 사용할수록 광택효과가 더 깊어집니다.

 

 

유리막 코팅을 만들어 놓으면, 방오력이 증가해 오염이 잘 되지 않을뿐더러 새 차처럼 반짝이기 때문에 성능과 멋을 함께 잡을 수 있습니다. 미트질을 해도 지속되는 발수코팅 효과까지, 도장이 빛나는 제대로 된 광택을 원한다면 유리막 코팅을 통해 내 차를 새 차로 바꾸어보세요.

 

 

 

 

 

③ 외관의 완성은 타이어, 보호와 광택은 필수!

아무리 셀프세차를 깨끗하게 했다고 해도 갈변된 타이어를 사용하거나 노후된 타이어의 모습이 보인다면 새 차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새 차 역시 마찬가진데요. 출고한 상태의 타이어가 광택이 없다면 새 느낌이 들지 않기 때문에, 마무리는 타이어 광택으로 끝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광택제인 크리스탈 타이어코트 젤을 사용하면 광택이 6주나 지속되고, 갈변과 노화를 방지하여 오랫동안 건강하게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물기가 있어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게, 모든 타입 자동차 타이어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쉬운 작업에 비해 새 차 효과는 크게 느껴지는 만큼, 크리스탈 타이어 코트 젤을 통해 타이어도 보호하고 외장도 예쁘게 꾸며보세요.

 

 

 

 

 

④ 외부에 오래 노출된 앞 유리는 유막 제거부터 깔끔하게!

마지막 새 차 만들기 작업이 남아있다면, 이지그립을 통한 유막제거와 발수코팅입니다. 이지그립은 안전을 위해서라도 작업을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차를 생산하고 외부에 오래 노출되어 있는 만큼 앞유리에 물 때와 기름때 등이 발생합니다. 때문에 앞유리의 시야를 위해 깨끗하게 유막을 제거하고, 발수코팅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지그립 유막제거제를 사용하면 물과 유리세정제로 제거되지 않는 각종 오염물과 코팅 잔여물, 물 때 들이 쉽게 제거됩니다. 쓰기 편한 스틱형 용기로 쉽게 제거할 수 있고, 세정력이 좋아 3개월에 한 번씩 사용하면 안전운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와이퍼가 드드득 소리가 나거나 잘 닦이지 않는 경우도, 앞 유리의 찌든 때가 원인인 경우가 많은데요. 유막 제거를 하면 와이퍼 사용에도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유막제거가 끝났다면, 깨끗해진 유리에 발수코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수코팅 이지그립을 사용하면 빗물 맺힘을 방지해 주고, 오염물을 쉽게 튕겨내 깨끗하면서도 투명한 시야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스틱형이라 용액 도포가 편하고, 손에 묻지 않은 채로 작업할 수 있고요. 1회 사용으로 최대 6개월 발수효과가 지속되나, 유막제거제를 사용할 때마다 사용해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앞유리까지 깨끗하게 시공을 해주면 이렇게 물이 맺히지 않고 투명하고 선명한 시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새 차일수록 앞유리는 눈에 보이지 않는 때가 껴있을 수 있기 때문에 깔끔하게 유막제거 후 발수코팅까지 시공해 주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렇게 네 가지의 셀프세차 과정을 끝낸다면 진정한 새 차 느낌을 낼 수 있어요. 꼭 세차가 아니더라도 셀프세차 시공을 통해 첫 차 느낌을 만들 수 있으니, 셀프세차를 하시는 분들은 이 네 가지 과정을 꼭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경제적인 비용으로 직접 내차를 첫 차처럼 만들어보세요.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