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더운 날이 끝나고, 선선한 날만 가득한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가을 여행을 위한 드라이브 준비는 잘 되셨나요? 낮에는 선선하고 저녁에는 추워지기 시작하는 가을은, 단풍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기도 한데요. 드라이브를 많이 하는 만큼 차량 관리와 셀프세차도 많은 분들이 준비하고 계십니다.
셀프세차를 하면 어떤 용품을 많이 사용하고, 어떤 관리 위주로 세차를 하게 될까요? 이번 10월에는 어떤 셀프세차 용품이 많이 사용되었는지, 어떤 점이 좋았는지 러브마이카를 통해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안전님은 회사 동생이 세차를 한 번 하자고 연락이 와서,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차량용 고체왁스를 챙겨 2회 차 레이어링을 준비하셨다 합니다. 레이어링은 겹겹이라는 단어를 뜻하는데, 차량용 고체왁스를 바를 때도 겹겹이 발라서 성능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2회 차 레이어링을 준비하셨습니다.
패드에 차량 고체 왁스를 묻힌 뒤, 도장면에 얇고 넓게 펴 발라 줍니다. 너무 두껍게 바르게 되면 버핑 할 때 굉장히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얇게 바르는 것이 관건입니다. 그런데 하이브리드 고체 왁스는 발림성이 좋아서 부드럽고 얇게 바르기가 굉장히 쉽습니다.
이후 버핑을 통해 마무리를 해줍니다.
버핑 후,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고체왁스를 시공한 모습입니다. 작업을 해놓고 나서 보니 광이 어마어마합니다. 2차 레이어를 통해 더욱 강한 방오력이 증가하고, 광택을 통해 차량 보호는 물론 발수코팅 기능까지 갖춰 있습니다.
때문에 멀리서 보아도 외관상 굉장히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어요.
전체적으로 봐도 고난도의 왁스 작업을 한 느낌이 물씬 들고, 불스원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왁스의 사용 결과물이 너무 좋아서 굉장히 만족스럽다고 합니다. 가을철에 꼭 필요한 작업이며, 하이브리드 고체왁스를 통해 차량에 광도 내고, 오염물도 보호할 수 있는 방오력을 길러보시기 바랍니다.
내 차를 새 차처럼 만들고 싶다면 하이브리드 크리스탈 고체왁스로 세차 마무리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주말에 펜션을 예약하셨는데 가을장마가 오는 바람에 아쉽게도 가지 못하고, 와이퍼를 교체하게 되신 박버찌님 2021년식 레이의 와이퍼를 교체해 주기 위해 불스원 메탈 X실리콘 와이퍼 550mm + 400mm를 골라주셨습니다.
순정와이퍼를 사용하시다가, 주유소에서 설득을 당해 구매하신 와이퍼를 쓰셨는데 성능이 너무 좋지 않아서 후회를 많이 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와이퍼를 선택했는데요, 메탈 프레임과 내구성이 강한 실리콘의 성능을 갖춘 메탈 X실리콘 와이퍼입니다. 무엇보다 발수코팅 효과가 좋아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존 와이퍼의 날이 다 손상되어 있는 것 보이시나요? 주유소에서 설득당해 갑작스레 구매하게 된 와이퍼의 내구성이 너무 좋지 못해서 빨리 분리를 해주고, 메탈 X실리콘 와이퍼로 빠르게 교체를 했습니다.
10초 만에 쉽게 장착할 수 있는 불스원 와이퍼로 교체 완료. 새로운 예쁜 날이 눈에 띕니다. 특수 실리콘 고무는 고온, 저온, 고농도, 오존 등 혹독한 외부 환경에도 손상 없는 실리콘으로서 엄청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뿐만 아니라 반복 발수코팅 효과가 있어서, 와이퍼 수명이 다 할 때까지 반복적으로 발수코팅 효과가 생깁니다. 때문에 따로 발수코팅을 하지 않아도 비가 오는 날 발수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관절은 4 관절 메탈 하이브리드 프레임으로 강력한 밀착력과 안정적인 닦임성을 보장하는데, 100만 회 내구닦임성 테스트도 완료된 제품이기 때문에 한 번 교체하면 든든하게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믿음직스럽고 내구성이 강한 와이퍼를 원하신다면 레인 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를 사용하세요. 👍
무더운 더위가 시작됐거나, 추운 겨울이 다가왔다면 무조건 물왁스가 답이라고 말씀하시는 코코네님! 습도가 높거나 기온이 춥거나 하면 고체왁스와 실란트는 버핑지옥이라고 합니다...! 세차의 지옥이라는 여름과 겨울에는 작업성 편한 왁스가 무조건 정답이라는 꿀팁과 함께 슬릭폴왁스를 사용해 보셨어요.
적당한 양으로 타월에 분사한 후
1차 버핑을 시작합니다. 버핑은 정말 쉽고, 바르자마자 증발되어 버리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2차 버핑을 힘들지 않게 할 수 있었습니다. 간혹 타 물왁스의 경우 2차 버핑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얼룩이 남는 현상이 생기는데, 슬릭폴왁스는 한 번만 타월이 지나가도 증발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작업성이 굉장히 편리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차량의 물왁스 시공, 광택감이 굉장히 돋보이고, 기존 차량 색상의 색감을 훨씬 더 깊게 보여주고 있어서 선명함이 마음에 듭니다. 특히 발수 코팅의 성능은 굉장히 효과가 좋았습니다.
극강의 슬릭감을 느낄 수 있는 슬릭폴 왁스인 만큼, 슬릭감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고 합니다. 슬릭폴 왁스는 고함량 코팅제 성분으로 유리막 코팅층이 쉽게 형성되며, 건습식 하이브리드 사용으로 세차 도중 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24 HRS 시간이나 지속된 슬릭력과 빠른 경화시간까지, 완벽한 내 차의 슬릭감을 선사하고 싶다면 슬릭폴 왁스로 세차를 마무리해 보세요.
세차를 할 때는 항상 타이어가 깨끗해야지 세차를 한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크리스탈 타이어 코트 젤을 구매해서, 이번에 타이어 광택을 내보기로 한 카디님, 타이어 코트 젤을 꺼내오셨습니다.
세차는 끝났지만 뭔가 마무리가 되지 않은 느낌이 들어, 타이어 코트 젤을 시공하셨습니다.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하게, 스펀지에 코트 젤 제품을 발라지고, 그대로 타이어를 닦아주면 끝!입니다.
타이어 코트 젤을 사용해 광이 나는 모습을 바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타이어 코트 젤은 노면 접지 부분에 바르지 않고, 타이어 옆면에 발라주어 광택 효과를 내줍니다.
타이어 고무에 있는 노화방지제의 화학변화로 인해서, 타이어는 갈변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타이어 코트 젤을 사용하면 최대 6주간 지속되는 코팅막을 형성해 갈변을 막아주고, 광택까지 유지해 줍니다. 이 제품의 큰 장점은 타이어에 물기가 있어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주시는 카디님! 제품 전과 후의 차이가 확실하게 나서 정말 보람차게 좋아하셨습니다.
세차의 마무리라 불리는 크리스탈 타이어 코트 젤은 타이어 보호뿐만 아니라 광택까지 내주는 세차 용품입니다. 타이어를 세차하고 싶으시다면 타이어 코트 젤을 활용하여 더욱 윤기 나는 차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신차를 출고한 후 전체적인 디테일링을 제대로 해본 적이 없고, 장마철 쏟아지는 비에 발수코팅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이지그립을 구매하신 셩셩님! 이지그립 제품이 셀프로 하기에는 편하고, 유막제거와 발수코팅을 한 번에 할 수 있기 때문에 불스원 이지그립을 선택하셨습니다.
집 근처 세차장에 도착해서 유막제거부터 시작을 했는데요. ① 세차를 하고 ②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유막제거제 도포를 합니다. ③ 그 이후 세척을 통해 유막제거제를 제거해 주면 끝!
생각보다 용액이 많이 나오고, 적은 양으로도 충분히 역하을 하기 때문에 감을 익혀가며 사용을 했습니다.
그 후 이지그립도 마찬가지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① 유막제거제의 사용이 모두 끝나면 ② 발수코팅제를 도포 후 버핑 해주면 됩니다. 발수코팅은 전면 후면 측면, 그러고 1열과 2열 창문까지 꼼꼼하게 발라주어 전체적인 유리면을 모두 발수코팅 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비 오는 날, 총총 맺혀있고 튕겨나가는 물방울을 보면서 굉장히 만족스러워 지인들에게도 추천하셨다고 합니다. 제품 용량도 3회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양이 있기 때문에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안전을 위해 내 창문의 유리를 깨끗하고, 빗물이 잘 튕겨나가게 만들기 위해서는 이지그립 SET를 사용해 보세요. 누구나 쉽게 바르는 것만으로도 유막제거와 발수코팅을 시공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불스원 차량용품으로 소비자와 함께한 가을 여행, 드라이브 준비 하는 10월 불스원 러브마이카 어워즈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찾아가는 여정, 불스원 러브마이카 어워즈는 11월에도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