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고속도로 휴게소, 알뜰 주유소의 장점과 오피넷으로 가격 확인 방법

2023. 10. 31.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고속도로를 가다 보면 최근에는 재밌는 현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로 고속도로 주유소에 차량들이 꽉꽉 찼다는 점입니다. 최근 기름값이 계속해서 상승하면서, 부담스러운 가격까지 치솟았는데요. 그러다 보니 많은 운전자가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주유소에서 주유를 하고자 합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는 EX-OIL 브랜드가 있는데요. 유독 타 브랜드 또는 지역보다 고속도로의 EX-OIL이 저렴한 경우가 많아서, 대부분 고속도로 주유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주유소는 다른 주유소에 비해 어떤 점이 다른지, 왜 저렴한지, 믿고 사용해도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고 오피넷으로 실시간으로 가격을 확인하는 방법까지 불스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상승하는 기름값, 끝없이 오르는 가격

한번 주춤하나 싶었지만, 기름값은 다시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1700원대를 훌쩍 넘어 서울기준 휘발유 1800대까지 올랐지만 이번주는 그나마 조금 내려간 추세입니다. 2주째 기름값이 조금 내려갔지만 국제유가가 다시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다시 기름값은 오를 전망이라고 합니다.

 

국제유가 등락의 영향은 보통 2주가량 지나 국내 주유소 가격에 반영되는 만큼 어느 정도 가격이 오를지 내릴지를 미리 파악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미리 기름을 언제 가득 채울지, 고민을 하며 조금은 더 가격에 맞는 주유를 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주유소, 알뜰주유소의 기름값은 왜 저렴할까?

고속도로에서 만나볼 수 있는 EX-OIL 브랜드는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주유소 브랜드입니다. 브랜드가 만들어진 지 10년을 넘어섰고, 한국도로공사인 만큼 정품과 정량을 준수하는데 많은 신경과 노력을 쓰고 있습니다. 최대한 저렴한 주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알뜰주유소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유류 공동구매를 통해 매입단가를 인하하고, 셀프 주유기 도입을 통해 낮은 가격으로 기름을 판매했는데요. 올해는 평균대비 휘발유는 52원, 경유는 58원 정도의 낮은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일반 주유소보다 훨씬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보장되기에 많은 사람들이 고속도로 주유소인 EX-OIL 알뜰주유소에 많이 찾고 있습니다. 특히 경부고속도로 하행선이 시작되는 만남의 광장(서울) 휴게소를 가보면, 저녁 늦게까지 항상 끊임없이 줄 서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기름은 품질과 정량을 믿을 수 있을까?

EX-OIL은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만큼 신뢰도가 굉장히 높은 브랜드인데요. 현재 고속도로 휴게소에 총 193개의 주유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뢰도만큼 정품과 정량을 공급하기 위해 꾸준한 관리를 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EX-OIL 주유소가 한국석유관리원의 석유품질 인증프로그램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석유품질 인증프로그램에 가입되면 연간 6회에서 ~ 최대 20회까지 품질 적합성 검사를 받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정확한 주유량 제공을 위해 법정 허용오차 기준보다 강화된 기준을 적용하고 있어, 매월 정량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품질관리를 통해 작년 22년도에는 외부 검사기관으로부터 품질 부적합 판정이 한 건도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따라서 고속도로 휴게소에 있는 알뜰주유소는 가격도 저렴하지만, 품질과 정량 또한 신뢰도가 높아 안심하시고 주유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자료 - 매일경제 『한국도로공사, 알뜰주유소 'EX-OIL' 정품·정량 품질경영』

 

 

 

 

올해, 수도권에 알뜰주유소가 10% 이상 늘어난다?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는 알뜰주유소를, 정부가 휘발유와 경유 등 석유제품 가격 안정을 위해 수도권 내 알뜰주유소 비중을 10% 이상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구밀도에 비해 알뜰주유소가 적은 수도권인 만큼 자영 알뜰주유소를 올해 안으로 확대하겠다고 합니다. 

 

 

■ 참고자료 - 한국경제 『수도권 알뜰주유소, 올해 안에 10% 넘게 확대』

 

 

 

 

저렴한 고속도로 알뜰주유소 기름값 확인하는 방법 - 오피넷

바로 옆에 저렴한 주유소가 있었는데, 확인을 할 수 없어서 비싼 곳에 주유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렴한 주유를 위해 고속도로 탈 때까지 기다리다가, 고속도로 휴게소에 있는 알뜰주유소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내 주변에 싼 주유소를 찾은 후 가까운 거리에서 저렴하게 주유하는 것이 좋은데요. 한국석유공사에서 만든 오피넷 앱을 활용하면 저렴한 주유소의 위치와 가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피넷은 지역별 주유소, 경로별 주유소, 가짜석유 주유소 찾기가 가능하며, 제품별 판매가격과 세차, 행사등 다양한 상세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도 접속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앱으로도 다운로드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가는 주유소를 관심주유소로 등록하여 쉽고 빠르게 이용이 가능하고, 오늘의 유가 및 유가동향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평균가격보다 저렴한지 비싼지 쉽게 확인도 가능합니다. 불법행위 주유소의 정보도 제공된다고 하니, 기름값이 부담일 땐 오피넷을 활용해서 찾아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한국석유공사 '오피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