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신차, 중고차 자동차 구매 시 고민해야 하는 순서는? 나에게 딱 알맞은 차량 선택하기

2023. 12. 12.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연말에는 차량 구매가 많이 이뤄지는 시기입니다. 차량 연식이 바뀌어 출시가 되기도 하고, 전시차 또는 할인 이벤트 등 자동차 구매 혜택이 많아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소비자들이 연말이 되면 차량 구매에 대해 고민이 많은데요.

 

신차를 구매할지 중고차를 구매할지, 차량구매를 위한 예산은 어떻게 되는지, 세단을 선택할지 SUV를 선택할지 등, 막상 차량 구매 시 고민을 해야 하는 부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자동차 구매는 어떤 순서로 어떻게 고민하는 것이 좋고 현명한지 불스원과 함께 알아보고 나에게 딱 알맞은 차는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해요.

 

 

 

 

차량 구매의 목적을 가장 먼저 생각해 보기

우리가 어떤 물건을 구매할 때, 왜 그 물건을 사는지에 대한 목적을 갖고 구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동차 구매도 마찬가지로, 구매의 여러 목적이 있을 텐데요. 내가 차를 어떤 용도로 활용하려는지 파악한 후, 차량 선택의 범위를 좁혀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① 자동차를 출퇴근용으로 사용하는지, ② 주말에 여행을 가기 위해 사용하는지, ③ 근거리를 돌아다닐 생활용으로 사용하는지, ④ 아이가 많아 가족을 태우고 다니기 위해 사용하는지, ⑤ 업무를 위해 영업용으로 사용하는지 등을 고민해 보셔야 그게 알맞은 차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용이나 생활용은 경제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소형차나 연비를 포인트로 맞추어 차를 고민할 수 있고, 아이가 많다면 큰 SUV 또는 미니밴으로 고민을 해야 합니다. 주말에 여행을 가거나 데이트 용이라면 예쁘고, 잘 달리는 차량에서 선택하듯이 사용 목적에 따라 큰 범위가 바뀌게 됩니다.

 

 

 

 

자동차 구매를 위한 예산은 확실하게!

경차를 사러 갔다가 대형차를 사고 나왔다는 이야기를 정말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자동차 가격은 옵션에 따라 애매한 경계선에 걸쳐있어서, 좋은 옵션사양을 선택하면 한 단계 윗 등급 차량 가격과 동일해집니다.

 

만약 예산을 정해놓지 않고 차량을 구매하러 매장에 방문하게 된다면, 기존에 대략적으로 생각했던 금액보다 훨씬 큰 금액의 차량을 선택해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명을 듣고 차를 계속해서 보다 보면, 합리적인 이유가 생기면서 비싼 차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게 되는데요. '대략 2,000만 원쯤 차량을 구매해야지' 하고 방문하면 결국 4,000만 원의 차량을 구매하고 있는 나를 발견하실 겁니다.

 

때문에 차량 예산은 확실하게 선을 긋고 구매를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차량가 외에도 추가적인 개별소비세, 등록비, 보험료 등의 비용이 지출되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것을 고려하여 예산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차 구매와 VS 중고차 구매

그다음 자동차 구매에 있어 고민할 부분은 신차와 중고차 중 어떤 차량을 선택하느냐입니다. 둘 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신차 같은 경우에는 ① 차량 품질에 대한 신뢰도가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② 연말이나 전시차 등의 여러 할인을 활용할 수 있고, ③ 저렴한 금융할부를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④ 옵션 등 모든 부분을 내 맘대로 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다만 초기 구입가격이 높고, 중고차로 되팔 때 손해가 크게 나는 부분을 감안해야 하며, 차량 구매 후 블랙박스, 선팅, 하이패스 등 많은 부분을 내가 직접 하거나 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중고차의 경우 구입가격이 신차보다 훨씬 낮게 구매가 가능하며, 블랙박스나 선팅 하이패스 등 많은 부분들이 이미 설치가 되어 있어, 바로 운행을 하기에 좋습니다. 다만 차량 품질에 대해 의심이 들 수 있으며,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볼 수 없고 비싼 금융할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 고장에 대해 불안한 마음이 들거나, 자동차 구매 예산을 넉넉하게 생각하고 있다면 신차 구매를 추천드리고, 조금 더 경제적인 구매를 하고 싶으시다면 중고차 구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 옵션은 나에게 필요한 부분만 선택하기

차량 옵션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최근 출시된 SUV 차량만 봐도 최저가는 3,400만 원이지만 최고 금액은 5,000만 원이 될 정도로 옵션에 따라 많은 가격차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풀옵션이 좋은 선택이지만, 사용하지 않는 옵션도 많기 때문에 자신에게 딱 알맞은 옵션만 선택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① 경제적인 차량을 원한다면 디자인 부분을 다 제외하고, 필요한 옵션만 넣어주는 것이 좋고요.

 

② 편의성을 생각한다면 반자율 주행과 같은 시스템 옵션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자율주행 옵션은 가격이 비싸지만, 실제로 활용하고 다니면 정말 편리하기 때문에, 고속도로를 자주 다니는 장거리 운전자에게는 적극 추천드리고, 시내 위주의 운전이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③ 안전 관련한 옵션들도 있는데요. 안전에 관한 옵션은 가급적 모두 넣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큰 비용이 청구되는 것은 물론 신체까지 다칠 수 있기 때문에, 안전 옵션은 비용이 들더라도 사고를 예방할 수 있어서 가급적 넣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차량 구매를 했다면 불스원샷도 필수!

차량을 구매했다면, 차량 관리를 꾸준하게 해서 오랫동안 새 차 같은 관리가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차량의 엔진관리가 가장 중요한데요. 새 차를 구매해도, 중고차를 구매해도 엔진에 때가 쌓이지 않도록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만약 새 차를 구매했다면 불스원샷 뉴카를 통해 항상 신차와 같은 엔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엔진의 성능 향상에 발맞춰, 끊임없이 진화한 불스원샷의 세정 기술로 처음부터 관리를 해주면, 코팅력을 강화하여 엔진 때가 생기지 않도록 만들어줍니다.

 

만약 중고차를 구매했다면 대부분 주행거리가 높을 텐데요. 그럴 경우엔 불스원샷 70000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랫동안 누적되어 쌓여왔던 엔진 때를, 강력한 불스원샷의 세정기술로 새 차처럼 엔진을 복원시켜 줍니다. 엔진 성능 복원에 최적화된 제품이 불스원샷 70000입니다.

 

 

불스원샷은 구매 초기 당시에 바로 사용을 해주고, 계절이 바뀔 대마다 3,000 ~ 5,000km 주행 시 주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하게 사용할수록 엔진은 새 차처럼 꾸준하게 유지되어, 차량이 오래되더라도 엔진만큼은 강력한 성능 그대로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자동차 구매 시 정말 많은 고민과 선택을 하게 되실 텐데요. 단순하게 차량만 보고 고민하게 된다면 많은 부분들을 놓칠 수 있기 때문에, 구매 목적부터 예산, 신차와 중고차, 옵션 순으로 고민해 보시면 많은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올 연말도, 원하는 자동차 구매와 함께 새 차 같은 엔진을 유지시킬 수 있는 불스원샷까지 함께해서, 즐거운 안전운전을 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