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내장관리

셀프세차를 쉽게하는 실내 세차용품 뉴 크리스탈 실내크리너, 사용 비교 후기

2023. 12. 13.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주말에 여행을 자주 다니다 보니 평일에는 일을 하느라 바쁘고 주말에는 장거리 운전을 하느라 차가 계속 더러워졌었습니다. 그래도 가끔 시간을 내어 셀프세차장에서 세차를 열심히 했는데요. 급하게 세차를 하다 보니 외관은 깨끗한데 막상 실내는 깨끗하게 세차를 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

세차라는 게 대부분 외관을 중점적으로 생각하고 셀프세차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외부뿐만 아니라 자동차의 실내 청소도 중요한데, 자꾸 보이는 부분만 세차를 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어디서든 빠르게 실내를 청소할 수 있는 뉴 크리스탈 실내크리너를 통해 실내세차를 하는 방법과 후기를 보여드리는 수요리뷰회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뉴 크리스탈 실내크리너로 어떻게 세차를 하고 어떻게 변하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관에 비해 지저분한 자동차 실내 상태

차량 외관이 더러우면 자동차는 물론 운전하는 운전자까지 지저분하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미지를 위해 차량 외관은 꾸준하게 세차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그에 비해 실내는 세차를 거의 하지 않아서 타는 사람마다 간혹 당황스러워한 적이 많았는데요.

 

특히 요즘과 같은 겨울에는 눈이나 낙엽같은 오염물이 바닥에 많이 쌓이기 때문에, 차를 타면서 신발로 더럽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다른 계절보다 겨울에는 실내세차를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 여행을 다녀오게 되면 음식물은 물론 차량 도어 쪽에 신발자국이 많이 남게 됩니다. 이렇게 차량 실내가 더러워지면 단순히 지저분한 것뿐만 아니라 차량 상태와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자동차 실내는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곰팡이나 알레르기 원인 물질을 포함해 다양한 유해물질이 쌓이고 있습니다. 특히 히터를 자주 사용하면서 창문을 열지 않고 주행하는 경우, 공기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공기가 더럽혀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꾸준한 실내 청소로 미세먼지들을 제거해 주고, 한 번씩 창문을 열어 공기를 순환시켜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먼지나 습기로 인해 차량 내부에서 발생하는 부식이나 변형들이 생겨날 수 있고, 내부 소재들의 수명이 오래가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실내를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특히 시트나, 카펫, 패널 등의 소재를 깨끗하게 관리해서 오랫동안 변형 없이 사용해 줄 수 있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운전석이 가장 더러웠는데요. 승하차가 잦은만큼 오염물이 생기게 되고, 졸릴 때마다 음식물을 섭취하면서 쓰레기들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다른 곳 보다도 내가 매일 타는 운전석이 가장 지저분한 모습을 계속 보게 되니깐, 청소하기 전까지는 앉을 때마다 조금 찝찝한 느낌도 생겼습니다. 그래서 빨리 실내세차를 하고 싶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오염물과 먼지로 더럽혀진 차량 실내 모습

운전석뿐만 아니라 다른 좌석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SUV 같은 경우에는 차량이 높기 때문에 더더욱 탑승하면서 오염물이 많이 묻게 됩니다. 사진으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차량 도어 쪽에 묻은 끈적한 음식물, 뒷좌석 에어컨 송풍구 쪽 먼지 등, 차량 내에서 음식물을 섭취할 때뿐만 아니라, 먼지까지 쌓이는 모습을 많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내 셀프세차는 뉴 크리스탈 실내크리너로!

세차 준비를 할 때는 항상 전황일 콜라보 굿즈 원샷박스에 필요한 제품만 넣고 다니는데요, 불스원샷과 콜라보한 제품인데 뉴 크리스탈 세차용품 중 필요한 것만 딱 딱 넣고 다니니깐 너무 편해요. 실내크리너도 콜라보 굿즈 원샷박스에 넣어놨답니다.

 

 

[수요리뷰회] 불스원샷 X 전황일 콜라보 굿즈 원샷박스 캠핑캐리어 One Shot BOX 리뷰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불스원샷 굿즈 원샷박스가 출시했습니다. 굿즈는 일반적으로 한정판매이며 추후에 구하기 어려운 제품이기 때문에 굿즈라고 하면 항상 관심이 가게

blog.bullsone.com

▲ 전황일 콜라보 굿즈 원샷박스가 궁금하다면 확인해 보세요 :)

 

 

실내세차에 필요한 실내크리너를 꺼냈어요. 제품과 실내용 타월 하나만 준비하면 실내세차 준비 완료입니다. 뉴 크리스탈 실내크리너는 쾌적한 실내 관리를 위한 전용 관리제입니다.

 

 

스프레이 분사식으로 쉽게 사용이 가능하고, 다양한 재질에도 사용할 수 있어서 세차가 굉장히 편리합니다. 특히 정전기 방지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겨울에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새 차 같이 은은한 광택과 함께 세정이 되어, 실내 세차용품으로 가장 제격인 제품입니다.

 

 

 

 

뉴 크리스탈 실내크리너 사용방법

① 부드러운 천을 준비하고, 제품을 3회 정도 분사해 주세요.

 

 

② 오염이 된 차량 실내 부분을 부드럽게 닦아준 뒤, 통풍이 잘 되도록 건조해 주면 끝입니다.

 

만약 세정을 하기 전 흙이나 모래 등 큰 이물질이 묻어있는 경우에는 가볍게 제거한 후 제품을 사용해 주세요.

 

 

▲ 실내크리너 사용 전과 / 실내크리너 사용 후의 모습

사용 전과 후의 모습차이가 굉장히 크게 차이 납니다. 먼지나 오염물이 있었던 것은 물론, 해당 부분이 푸석푸석해 보였는데 자연스럽고 은은한 광택감이 생겨서 훨씬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다른 부분도 마찬가지로, 타월에다가 실내크리너를 분사한 후, 해당 부분을 닦아줍니다.

 

 

▲ 실내크리너 사용 전과 / 실내크리너 사용 후의 모습

실내의 다양한 오염 부위를 부드럽게 불려서 매끄럽고 빠르게, 그리고 깔끔하게 세정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외관 세차에 비해 훨씬 쉽고 간편해서 실내크리너를 사용하여 세차한 시간이 5분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실내크리너는 Non-Artificial 코팅 성분 함유로 인위적이지 않은 광택을 내어, 차량의 고급스러운 느낌이 생겨나고 상쾌한 과일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쾌적한 실내를 유지해 줍니다. 

 

 

나파, 천연, 인조가죽, 플라스틱, 패브릭 등 다양한 재질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차량 부위마다 크게 신경 써가며 다르게 세정하지 않고, 한 번에 원하는 부위를 세정할 수 있어서 너무 편합니다. 시트부터 트림까지 오염된 곳은 크리너로 분사하여 깔끔하게 닦아줍니다.

 

 

뒷자리에서 음식물을 먹거나, 짐을 올려놓다 보면 오염물이 많이 묻게 되는데 실내세차로 깨끗하게 세정된 시트를 보니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뉴 크리스탈 실내크리너를 사용했을 때, 깨끗해진 실내 모습

▲ 실내크리너 사용 전과 / 실내크리너 사용 후의 모습

 

▲ 실내크리너 사용 전과 / 실내크리너 사용 후의 모습

 

▲ 실내크리너 사용 전과 / 실내크리너 사용 후의 모습

 

 

 

뒷좌석 에어컨 송풍구는 잘 건들지 않는 부분이기 때문에 먼지가 많이 쌓였음에도 불구하고, 실내크리너로 간단하게 닦아주니, 깨끗하면서도 은은한 광택이 들어 새 차 같은 느낌으로 변했습니다.

 

 

플라스틱 도어 트림부터 하이그로시까지 깨끗해졌고, 오염물이 묻었던 부분도 물티슈로 잘 지워지지 않았는데, 실내크리너로 계속 문지르니까 쉽게 지워져서 속이 뻥 뚫렸습니다. 😆

 

 

위에서도 언급했던 운전석은 가장 지저분해지기 쉬운데, 이렇게 한 번의 세정으로 단숨에 깔끔해졌고요.

 

 

간혹 정전기가 발생하면 다시 먼지들이 확 달라붙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실내크리너는 정전기 방지 기능까지 있어서, 먼지가 다시 달라붙는 일을 사전에 차단시켜 오랫동안 깔끔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깔끔한 실내세차

뉴 크리스탈 실내 크리너는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놓은 세차용품입니다. 손쉽고 깨끗한 세정을 통해 차량의 외관뿐만 아니라 실내까지 빠른 시간 내 세차를 할 수 있어서 정말 편안하고요, 광택감을 주어 새 차 느낌으로 만들어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자 포인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차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실내세차는 뉴 크리스탈 실내크리너로 완성시켜 보세요. 단숨에 청결하고 깨끗한 차량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