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8세대로 돌아온 BMW 5시리즈 풀체인지, 완전히 변신한 실내와 장단점

2023. 12. 22. 11:00

출처 ⓒ BMW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매번 새롭게 신차가 등장하고,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들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의 신 차가 등장해도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전기차,  쿠페형 까지 정말 많은 종류의 차들이 출시되고 있어요. 그래서 불스원 신차 뜯어보기는 한주의 가장 핫한 신차 소식과 그 차의 매력포인트를 소개하고, 그에 알맞은 차량용품까지 알아가 보는 시간입니다.

 

오늘 알아볼 풀체인지 신차는 BMW 5시리즈 8세대입니다. BMW 5시리즈는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풀체인지가 되면서 완전히 변화된 상품성과 기술, 디자인을 선보이는데요. 드라이빙에 진심인 BMW 5시리즈를 불스원과 함께 만나보시죠!

 

 

 

 

완전히 변화된 BMW 5시리즈 풀체인지

출처 ⓒ BMW 홈페이지

BMW 5시리즈의 경쟁모델은 '이전의 나'라고 할 정도로 자부심이 크고, 전체적인 디자인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디자인이 크게 변화해도 언제든 5시리즈라고 알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브랜드와 디자인의 중점이라고 했는데요. 그만큼 이번 8세대에서는 기존과 다르게 꽤 큰 변화들을 가져왔습니다.

 

전면부 4개의 조명으로 구성된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이미지를 나타내고, 라디에이터에도 조명을 사용해서 키드니 그릴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조명은 아이코닉 글로우라고 하는데, 어디서든 BMW라는 인식을 확실하게 각인시켜 줍니다.

 

 

 

 

현대적인 럭셔리함, 큰 변화를 가져온 실내 디자인

출처 ⓒ BMW 홈페이지

실내의 변화가 기존에 비해 많이 달라졌는데, 현대적인 디자인에 럭셔리함이 더해졌습니다. 무엇보다 차량 길이가 5m를 넘기는 크기로 확대되면서 실내 공간도 여유롭게 변했는데요. 1열과 2열 모두 숄더룸이 커지고, 간결하고 직선적인 디자인으로 공간을 더 넓게 표현했습니다.

 

기존 7시리즈의 실내 디자인 모습도 눈에 띄는데요. 최상급 7시리즈 차량에 적용된 인터렉션바가 탑재되면서 실내 고급감이 동일하게 느껴지고, 비슷한 부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편안하지만, 직관적으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5시리즈

출처 ⓒ BMW 홈페이지

BMW 5시리즈는 모든 내연기관 모델에 48 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신형 엔진이 탑재되었습니다. 부드러운 차체 안정감에서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고, 높은 연료 효율까지 가져갈 수 있는 엔진입니다. 

 

520i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1.6kg.m의 성능을 선보이고 530i는 최고 출력 258마력, 최대토크 40.8kg.m을 발휘합니다. 디젤엔진도 523d 모델은 197마력과 40.8kg.m 토크를 자랑합니다.

 

게다가 520i와 523d 모델 모든 트림에는 최초로 완전 비건 소재 인테리어가 적용된 만큼, 친숙하고 친근한 실내 느낌과 친환경적인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풀체인지는 되었지만 약간은 아쉬운 점

출처 ⓒ BMW 홈페이지

기존 5시리즈 보다 풀체인지 된 5시리즈는 크기가 크게 늘어났지만, 그와 같이 무게도 늘어났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파워트레인의 최적화를 통해서 연비 효율을 최대한 높였음에도 불구하고 520i 기준 약 2.4% 떨어졌습니다. 더 오르지 못한 게 아쉬운 부분이지만, 연간 유류비 환산액을 추정하면 약 5만 원 수준이기에 큰 단점으로 볼 순 없습니다.

 

또 하나 아쉬운 점은 트렁크가 기존보다 10리터 줄은 점입니다. 후륜 전기모터 등 전기차를 위한 공간 확보가 원인이지만, 트렁크 돌출 부위를 비롯하여 전반적인 형상 최적화를 통해 체감 공간은 더 넓게 느껴지도록 설계했습니다.

 

 

 

 

BMW 5시리즈의 특별한 매력 포인트

출처 ⓒ BMW 홈페이지

풀체인지 5시리즈 모든 모델에는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통풍 기능, 트래블&컴포트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등이 기본으로 탑재되었고.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 안전 주행을 지원하는 첨단 기능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그만큼 이번 신형 모델에서는 어느 사양을 선택해도 모두가 안전하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드라이빙 포인트가 많습니다.

 

 

출처 ⓒ BMW 홈페이지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

대시보드 위로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습니다. 비디오 스트리밍 기능을 통해 유튜브 앱을 통한 각종 영상과 미디어 시청이 가능하고, 다양한 에어콘솔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BMW 홈페이지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가장 중요한 정보를 운전자의 시야에 위치시켜 운전자가 계속 안전하게 전방을 주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을 통해 방향지시 및 차선 제안 등의 정보를 직관적이고 쉽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BMW 홈페이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기능은 최대 210km/h 속도에서도 차선 및 차간거리를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교통체증이 심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긴급상황에서는 제동을 걸어 멈춘 후 다시 자동으로 출발합니다. 빠른 속도까지 커버가 가능한 반자율주행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BMW 홈페이지

파킹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차량에 탑승하지도 않고 주차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차량을 자동으로 주차하고 주차 공간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최대 200m까지 한 번만 움직이고 저장하기만 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입차도 쉽게 교환하는 에어컨 필터

이제는 수입차도 불스원 에어컨필터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입차는 기존 국산차와 다르게 국내에 입고된 후 차량이 보관소에 오래 방치된 후에 출고되는 경우가 많아서, 미세먼지나 황사가 많은 봄철 또는 여름 장마철을 외부에서 겪었다면 차량 내에 냄새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냄새 자체를 깨끗하게 제거해 주기 위해서는 에어컨필터를 교체해 주는 것이 좋은데, 수입차 전용으로 출시된 고효율 활성탄 4중 필터를 사용하면 유해가스 냄새,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필터 교환은 셀프로 정비가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정말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환주기는 10,000km 주행 또는 6개월 주기로 정기적으로 교체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며, 특수 날씨인 황사 이후 또는 장마철 이후에도 교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새롭게 돌아온, 8세대 BMW 풀체인지 5시리즈

출처 ⓒ BMW 홈페이지

지금으로부터 50여 년 전인 1972년부터 시작한 BMW 5시리즈 모델! 외관부터 내관, 엔진까지 모두 변화되어 새로운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드라이빙부터, 여행, 패밀리카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메인 모델로서, 앞으로 길에서 볼 수 있는 모습들이 기대됩니다.

 

다음 시간에도 새로운 신차를 가져와, 어떤 점이 매력포인트고 기대되는지 함께 얘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새 차 운전에는 항상 안전운전과 양보운전! 특히 겨울철 눈길 운전까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