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설 명절 길고 긴 귀성길, 지친 마음을 달래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추천

2024. 2. 9.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민족의 대명절 설이 다가왔습니다! 오랜만에 찾아온 연휴에 설레는 마음도 잠시, 귀성길 극심한 교통 체증을 생각하면 한숨이 절로 나오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래도 기나긴 귀성길에 잠시 들리는 휴게소 맛집은 놓칠 없죠!

 

특히 최근에는 휴게소에서 지역의 특산물을 담은 지역 특색 음식을 내세우고 있는데요. 단순한 쉼터를 넘어서 알찬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를 제공하는 고속도로 휴게소. 이번 설날 연휴 귀성길에는 휴게소에서 맛있는 식사 해보시는 어떨까요? 불스원과 장거리 운전 쉬어가기 좋은 휴게소 맛집을 함께 알아볼까요?

 

임실 오수 휴게소

 

 

치즈로 유명한 임실에 위치한 오수 휴게소 광양 방면에는 치즈 모양의 장식과 조형물들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치즈 모양으로 지어진 임실N치즈 체험홍보관에서는 임실의 특산품인 치즈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화장실 또한 치즈 컨셉으로 꾸며져 잠시 지나쳐가는 방문객들에게도 특별한 기억을 선사하고 있어요!

 

 

임실 치즈가 풍족하게 올라간 철판 비빔밥은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 인기 메뉴입니다. 실제로 임실치즈 철판 비빔밥은 한국도로공사에서 선정한 2015 최고의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으로 선정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철판 비빔밥 외에도 임실치즈 돈가스, 임실치즈 식물성 철판 제육 볶음밥과 같은 임실치즈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만나볼 있다고 하니 명절 귀성길에 오수 휴게소 맛집 번쯤 들려보는 것도 좋겠죠?

 

덕평 자연 휴게소

 

 

이름에서부터 있듯이, 덕평 자연 휴게소는 자연 테마로 휴게소인데요.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로 휴게소가 아닌 수목원이나 휴양림에 같은 느낌을 주는 공간입니다. 아이들이 뛰어놀기도 좋은 넓은 들판이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만족감이 높은 휴게소로 유명합니다.

 

 

덕평 자연 휴게소의 풍경도 아주 유명한데요. 중앙 정원과 인접한 별빛정원 우주 각양각색 조명이 별처럼 빛나기 때문입니다. 별빛정원 우주 곳곳에 자리 잡은 미디어 아트 조형물과 야경을 감상하면서 명절 장거리 운전의 피로를 풀어보는 것도 좋겠네요!

 

 

또한, 덕평 자연 휴게소는 휴게소 맛집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시그니처 메뉴인 덕평 소고기 국밥 찾는 이용객이 많아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압도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동안 60 그릇 가까이 팔리기도 했습니다. 이번 명절, 덕평 자연 휴게소에 들러 뜨끈한 국밥 그릇으로 떨어진 기력을 보충하는 어떨까요?

 

단양 팔경 휴게소

 

 

명절 귀성길에 중앙고속도로를 이용한다면 들려봐야 단양 팔경 휴게소! 규모가 크진 않지만, 초목이 둘러싼 자연경관이 편안함을 주는 휴게소입니다. 양방향이 서로 다른 매력을 품고 있는 모습 또한 인상적입니다.

 

 

상행선인 춘천 방향 휴게소 건물 산책로를 따라가면 국보급 문화재를 만날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단양 신라 적성비(국보) 단양 적성(사적) 발견하실 있습니다. 신라 적성비는 진흥왕이 단양 주변의 고구려 영토를 점령한 공을 세운 사람들을 찬양하기 위해 세운 뜻깊은 문화재라고 합니다!

 

또한 하행선인 부산 방향에서는 야생화 테마공원을 무료로 관람할 있다고 해요! 공원은 장승과 솟대, 미니 풍차, 물레방아 등이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 볼거리가 풍성하고, 공원 곳곳에 세워진 원두막에서는 음식을 주문하여 휴게소 식당과 매장에서 곧바로 배달되는 음식을 자연 속에서 즐길 있습니다!

 

 

휴게소 맛집으로도 소문이 자자한 단양 팔경 휴게소의 인기메뉴로는 단양 육쪽마늘을 아낌없이 넣은 단양 마늘 수제 떡갈비가 있습니다. 메뉴는 유명음식점들을 조사하며 개발됐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달콤하고 고소하여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맛을 자랑합니다. 워낙 인기가 좋아 한국도로공사는 단양 마늘 수제 떡갈비를 휴게소 명품 음식으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경남 산청 휴게소

 

 

산청 휴게소 하남 방면에는 효드림(dream)’이라는 테마공원이 마련되어 있어, 부모님을 모시고 운전하는 가족분들께 추천하고 싶은데요. 산청 휴게소 효드림 공원은 2016 부모를 공경하고 건강한 삶을 꿈꾼다는 뜻에서 마련됐다고 합니다. 300m 길이의 산책로에서 마주치는 거대한 거북 머리의 거북바위에는 가족의 건강을 빌고 가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또한, 산책로 정상에는 산청의 멋진 산세를 감상할 있는 전망대도 꾸며져 있습니다.

 

 

산청 휴게소는 멋진 풍경과 함께 맛있는 음식으로도 유명한 휴게소 맛집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대표메뉴 애호박돼지찌개와 왕돈가스, 우리돼지김치찌개 3가지가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가지 음식은 한국도로공사가 뽑은 가장 맛있는 음식과 가장 가성비 높은 음식으로 뽑혔다고 합니다. 특히 ‘애호박돼지찌개 산청 흑돼지 특유의 쫄깃하고 담백함과 천연재료로 끓여낸 육수가 어우러진 음식으로 2016 한국도로공사 ‘ex-food’ 선정되기도 했다고도 합니다.

 

오늘은 설날 연휴를 맞아 귀성길에 휴식을 취하면서도 즐길 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휴게소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외에도 한국도로공사가 제공하는 지도에서 휴게소에서 판매하는 맛있는 음식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확인할 있다고 하니, 명절 귀경길, 귀성길에 지나가는 휴게소의 대표메뉴가 무엇인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재밌겠네요!

 

민족의 대명절 설날, 연휴 내내 이어지는 교통 체증에 지칠 때도 있을겁니다. 그럴 휴게소 맛집에서 맛있는 음식도 즐기고, 휴식도 취하면서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아보는 것이 어떨까요? 이번 명절도 안전 운전하시고, 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