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에 들어가는 엔진의 피스톤은 출력을 내기 위해 1분에 수천 번씩 왕복 운동을 합니다. 이 때 피스톤이 엔진 블록과 마찰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피스톤과 실린더에는 상처와 마모가 발생하게 되고, 엔진의 수명이 급속도로 줄어들게 됩니다.
때문에 엔진의 수명 저하를 막고 원활한 작동을 돕는 ‘엔진오일’이라 불리는 윤활유를 엔진에 주입합니다. 엔진오일은 피스톤, 실린더 등 주요 부품이 원활하게 움직이는 것에 도움을 주고, 엔진에 생기는 작은 틈을 메워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엔진오일은 엔진 구석구석을 돌며 오염 물질을 일부 씻어내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엔진오일은 1만 ~ 1만 5천km 주행 시마다 교환해주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주행거리를 계속 신경쓰기 어렵기 때문에 보통 1년에 한 번 교환해주는 경우가 많죠.
시기가 되어 엔진오일을 교체해야 한다면, 우선 정비소를 찾아가야 합니다. 엔진오일 교체는 전문 기술이 필요해 셀프 교체가 어렵기 때문인데요. 이 때, 차량관리가 어색한 초보자분들은 정비소에서 아무 엔진오일이나 넣어달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엔진오일은 엔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만큼 차량 종류, 운전 성향 등 여러가지를 따져서 주입해야 합니다.
최근 많은 차량들이 엔진 성능은 높이면서 연비도 잘 나올 수 있게 한 터보 엔진을 탑재해 출시하고 있는데요. 터보 엔진을 위한 엔진오일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바로 불스원의 ‘지테크 터보’ 엔진오일입니다!
지테크 터보 엔진오일은 국내에서 최초로, 독일 공인시험기관과 미국 공인시험기관에서 터보 인증을 받은 엔진오일인데요. TUV 인증은 국제 표준 시험과 검사를 통해 안전과 품질을 보장하는 제품에만 인증서를 부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지테크 터보 엔진오일은 터보 엔진을 위한 우수한 프리미엄 엔진오일이라고 할 수 있겠죠?
또한 지테크 터보 엔진오일은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어 터보 엔진이 아니더라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지테크 터보 엔진오일은 0W-30과 5W-30 두가지로 출시됐습니다. 도심주행이 많고, 연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저점도 오일인 0W-30 엔진오일을 추천드리고, 고속주행이 많다면 5W-30 엔진오일을 추천드립니다!
시동을 끄고 약 4시간이 지나면 엔진오일은 중력에 의해 엔진 바닥으로 가라앉게 됩니다. 가라앉은 엔진오일이 엔진 전체에 공급되기까지는 약 7초의 시간이 걸리는데요. 이는 엔진오일 없이 시동을 건다고 해 ‘드라이 스타트’라 부르기도 합니다. ‘드라이 스타트’로 인해 피스톤, 베어링은 오일이 없는 상태에서 부딪치면서 엔진을 손상시키게 됩니다.
드라이 스타트 상황에서 엔진을 보호하기 위한 제품이 바로 ‘불스파워 시그니처 엔진코팅제’입니다! 엔진오일을 교체할 때, 불스파워 시그니처를 엔진에 함께 주입하면 엔진 전체를 코팅해 드라이 스타트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스파워 시그니처에는 볼 베어링 효과가 있어 윤활력을 증대시키고, 상처가 난 피스톤 면을 보호해 줍니다. 더불어 이미 깊은 상처가 난 부분에는 스며들어 수선효과가 나도록 개선을 도와주고, 표면의 슬러지를 세정해 청정 효과까지 갖춰 엔진을 새 차처럼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오늘은 1년에 한 번 반드시 교체해야 하는 엔진오일에 대해 알아보고, 엔진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소중한 내 차, 적절한 시기에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불스파워 시그니처를 함께 주입해 더 오래오래 새 것처럼 유지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