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즐겁고 풍요로운 추석! 한가위 장거리 운행 전 확인해야 할 것들!

2024. 9. 16.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출처 ⓒ 뉴스1

 

추석을 하루 앞두고 모두 편안한 명절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 반가운 분들을 만나기 위해 이미 장거리 이동을 하셨거나, 벌써 돌아오는 길은 얼마나 길어질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한다면 더욱 신경 쓰이는 장거리 운전, 행복한 명절을 보내고 일상으로 복귀하기 위해 안전한 장거리 운행에 필요한 사항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장거리 운행을 위한 자동차 사전 점검 필수! 타이어, 브레이크, 엔진오일 점검

 

장거리 운행을 위해서는 타이어 마모 상태와 브레이크 작동 상태 등 가장 기본적인 사항들을 사전에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의 마모가 심한 경우 미끄럼 사고를 유발할 수 있으며 평소보다 많은 차량과 함께 이동하는 명절의 경우 브레이크 밀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 사전 점검이 필요합니다.

 

 

, 엔진 오일량을 미리 확인하고 (L에 가까우면 교체가 필요합니다.) 부족한 엔진 오일을 주입하여 필연적으로 쌓이는 엔진 내부의 카본 때를 덜어내면 최상의 엔진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연료첨가제도 장거리 운행에 큰 도움이 됩니다! 3년 만에 리뉴얼된 프리미엄 연료첨가제불스원샷 프리미엄은 엔진 세정 효과와 함께 엔진 보호에 도움을 주는 셀프 차량 관리 제품으로, 장거리 주행 시 연비 향상과 배기가스 및 소음감소, 출력 향상 등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만 해당되나? 장거리 운행 시 배터리 점검 필수!

 

 

겨울뿐만 아니라 집중 호우가 내리는 날이 많았던 이번 여름이나 오랜 기간 운전하지 않고 차를 방치한 경우에는 반드시 운행 전 배터리 점검이 필요합니다. 최근 차량들에는 블랙박스, 실내 무드 조명, 시트 열선, 전자제품 충전 등 다양한 전기구동장치가 장착돼 있어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주게 되므로 배터리가 쉽게 방전될 수 있어 미리 확인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가운 가을 햇볕과 더위를 대비한 에어컨 필터 교체

 

여름 못지 않은 더위가 계속되고 있는 요즘, 장거리 이동에 에어컨이 고장이라도 난다면 어떻게 될까요? 정체된 고속도로에서 문을 열고 있기도 어려울 텐데요. 장거리 운행 전에는 차량 내부로 유입되기 쉬운 각종 초미세먼지와 악취, 유해물질을 걸러주고 내부 온도를 조절해주는 에어컨·히터 필터를 확인하고 오염이 심할 경우 새롭게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의 마스크라고도 불리는 에어컨/히터 필터. 최근에는 필터에서 균과 곰팡이가 증식하는 경우가 많아 필터의 항균 성능에 대한 부분도 확인이 필수적입니다. ‘불스원 프리미엄 공기청정 항균 활성탄 차량용 에어컨/히터 필터의 경우 실내용 공기청정기에 사용되는 동일한 콜게이트층이 적용되어 탈취 및 유해가스 제거로 깨끗한 공기와 세균 번식 방지의 효과가 있습니다.

 

안전한 시야 확보를 위한 와이퍼 점검

 

올해는 사상 최대의 무더위와 폭염으로 사람도 차도 모두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폭염이 오랜 기간 이어질수록 많은 차량 부품의 내구성도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특히 직사광선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와이퍼의 경우 가장 쉽게 손상을 입는 차량용품입니다. 와이퍼 고무날의 소재 특성상 뜨거운 햇볕에 장시간 노출되면 형태가 변형되고, 닦임 성능을 좌우하는 밀착력이 떨어집니다.

 

 

와이퍼 작동 시 소음이 발생하거나 유리에 물 자국 또는 줄이 생긴다면 와이퍼의 수명이 다했다는 신호이며, 6개월 마다 상태를 점검하고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폭염과 오존의 영향에도 강한 내구성과 내오존성을 지닌 불스원 레인OK 메탈X실리콘 와이퍼제품은 WPT®(Weather Proof Technology®) 기술이 적용된 특수 실리콘 소재의 고무날을 적용해 고무날의 변형이나 손상 없이 초기의 닦임성을 오래도록 유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 한국교통안전공단

 

안전한 장거리 운전 필수 수칙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안전 운전을 위해서는 운전자 스스로 뿐만 아니라 위험이 닥칠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행 중에는 뒷자석 탑승자 모두 안전띠를 착용하고, 운전 중 피로로 졸음이 쏟아진다면, 휴게소나 졸음 쉼터에서 쉬어 가야 합니다.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어 내부를 환기시키고, 졸음방지 패치나 껌, 생수 등을 준비해 졸음을 방지하고 틈틈이 스트레칭도 해주세요~ 장거리 운행을 위한 안전 점검과 안전 운전으로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