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여름철에는 무더운 날도 많지만 비 오는 날도 많습니다! 비가 내리면 공기가 맑아지고 상쾌한 느낌이 들 때도 종종 있는데요. 때로는 비 오는 날 공짜로 세차를 했다는 기분에 이득을 보는듯한 기분이 들 때도 많죠! 하지만, 비가 내린 뒤에는 자동차를 꼭 확인해봐야 합니다. 물로 씻더라도 자동차 도장면에 워터스팟이 생길 우려가 있기 때문이죠!
내리는 빗물로 인해 워터스팟이 발생한 자동차는 곳곳이 얼룩져 더욱 지저분해 보이는데요. 또한, 일반 기계세차 등으로는 잘 지워지지 않아 여러모로 걱정이 많아집니다. 하지만 워터스팟을 순식간에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여름철 비 오는 날 지나고 생기는 워터스팟과 워터스팟을 편하게 지우는 방법을 함께 알아볼까요?
워터스팟은 차량 도장면에 생기는 얼룩을 뜻합니다. 도장면에 맺힌 물이 마르면서 얼룩이 발생하는 것인데요. 특히 비가 오는 날이나 세차를 하고 난 뒤에 물기를 제대로 닦지 않으면 워터스팟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만약 맺혀 있던 물에 칼슘이나 마그네슘과 같은 석회질이 섞여 있었다면, 워터스팟은 더욱 하얗게 얼룩지게 됩니다. 요즘에는 비 오는 날 내리는 비에 미세먼지가 섞여 빨리 닦지 않으면 더 진한 워터스팟이 남는 경우도 많습니다!
워터스팟을 단순한 얼룩으로 생각해 그냥 두는 분들도 많은데요. 특히, 금방 닦아낼 수 있다는 생각에 워터스팟을 바로 지우지 않는 운전자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도장면에 발생한 워터스팟을 그대로 두면 여러 문제가 생깁니다.
워터스팟은 시간이 지나면서 얼룩이 굳고 색이 변하는데요. 이 얼룩이 햇빛과 열을 받으면 화학 반응으로 인해 차량 도장면에 손상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특히, 얼룩이 굳을수록 기계세차나 손으로 지우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빠르게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처럼 쉽게 지워지지 않는 워터스팟! 비싼 돈을 들여 손세차를 맡겨야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블스원의 프리미엄 세차용품 브랜드 루나틱폴리시의 이지워시 페인트 클렌져만 있으면 워터스팟도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이지워시라는 이름답게 사용법도 간단한데요. 워터스팟으로 인해 얼룩이 생긴 도장면에 이지워시 페인트 클렌져를 적당량 덜어 닦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루나틱폴리시 이지워시 페인트 클렌져는 습식, 건식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멀리 세차장까지 가지 않더라도 집 앞 주차장에서 손쉽게 워터스팟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차량 도장면 전체를 관리하고 싶다면 세차를 다 마친 이후 물이 묻은 상태에서 이지워시 페인트 클렌져를 시공하고 물을 뿌려주기만 하면 이전에 시공했던 코팅층을 탈지하고 깨끗한 차량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름이 오면 하염없이 내리는 비에 자동차에 워터스팟이 생기지는 않을까 걱정하시는 운전자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루나틱폴리시 이지워시 페인트 클렌져만 있다면 워터스팟을 쉽게 지울 수 있기 때문에 비 오는 날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비가 많이 오는 여름철, 루나틱폴리시 이지워시 페인트 클렌져와 함께 깨끗한 차를 유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