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매니아라면 가보고 싶은 곳! 로터스 자동차 박물관, 평창동 모터라이프
똑같은 장소라도 "I Love My Car!"를 외치는 자동차 매니아 분들이라면 조금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맥*** 햄버거를 사러 갈 때도 유리문 열고 걸어 들어가는 것보다는 드라이브 스루가 더 좋으니까요.
눈을 황홀하게 만드는 멋진 머슬카가 이어지는 자동차 박물관부터 진입로가 환상적인(?) 주차장, 매일 달렸으면 좋을 것
같은 드라이브 명소까지~ 자동차와 관계된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는 카플스테이션!
오늘은 차에 대한 열정으로 자신만의 미니 자동차박물관(?)까지 만들어버린
평창동의 이색적인 자동차 카페로 이야기를 시작해볼까요? 자자~ 출발~ 빵빵!!
평창동 모터라이프, 차가 곧 내 인생인 이색적인 자동차 까페
북악스카이웨이를 시원하게 달린 후 짙은 아메리카노의 향기와 함께 휴식이 필요하신 자동차 매니아라면,
아마 평창동의 "모터라이프"를 떠올리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무엇보다 이곳에서는 평소에 보기 힘든 멋진 자동차들로 눈까지 힐링이 된다는 점이 매력이죠 :^)
로터스와 페라리 자동차 전문 박물관으로도 불리우는 모터라이프.
카페 출입구에서부터 로터스와 페라리의 자동차 전문 미니박물관인 게 물씬 풍기는데요~
이렇게 된 연유에는 로터스 클럽 회장인 카페 대표님의 열정이 한몫하셨다는 후문이...
모터라이프 카페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월요일은 휴업.
예약한다면 일요일이나 휴일 오전 8시부터 카페 오픈이 가능하고, 가벼운 식사도 예약 시 가능하다고 합니다~
방문하기 전에 카페 오픈 시간을 체크해주는 센스~ 잊지 마세요^^
카페 내부로 들어가면 이렇게 짠~ 하고 로터스 엑시지 V6 Cup R이 전시되어 있답니다!!
눈에 가장 잘 보이는 한가운데를 차지하고 있는 위용이 느껴지시나요?
로터스 엑시지 V6 Cup R?
일반인들이 구입할 수 있는 차량 중 레이스에 특화된 모델로 경차 수준에 가까운 1,080kg의 가벼움(?)을 자랑
가운데의 로터스를 중심으로 음료 주문이 가능한 카운터와 함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테이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오로지 자동차에 의한, 자동차의 카페라고 봐도 무방할 듯합니다.
참, 카페 내부에 전시되는 차량은 자주 변경된다고 하니 멋진 슈퍼카를 보고 싶을 땐 모터라이프로 가는 것도 좋겠죠?
멋진 자동차 사진들과 함께 자동차 매니아라면 소장하고 싶은 물품들이 마음속의 지름신을 자꾸 불러옵니다.
커피 주문을 하다 나도 모르게(?) 페라리 열쇠고리를 구입한다던지 하는...
영업력이 돋보이는 디스플레이가 아닐 수 없습니다.
로터스 X 페라리 전문 박물관 페 답게 카페 내부는 온통 로터스와 페라리의 용품들도 가득했는데요~
자동차 모형과 열쇠고리 등 아기자기한 악세사리 욕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지나치기 어렵겠네요.
자동차 카페 답게 메뉴판도 람보르기니의 황금소가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커피 메뉴 외에도 샌드위치 등 간단한 식사까지 가능하니 점점 엉덩이 붙이고 앉아있는 시간을 늘려주는 듯!
시간을 보내는 동안 자동차의 지식을 한없이 늘려줄 카달로그와 자동차 전문 잡지도 카페의 필수 덕목이죠.
간단한 인터넷 검색 등 운용이 가능한 검색 섹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문한 음료는 자리에 앉아 바로 옆에 전시되어 있는 로터스를 바라보며 여유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생각만 해도 너무 행복하겠죠? ㅎㅎ
카페 곳곳을 구경하니 벌써 막대과자와 함께 주문 한 음료들이 나왔답니다!
F1 레이싱 머그컵에 담겨진 커피가 왠지모르게 더 맛있게 느껴지는 이유는 뭘까요? 기분 탓일꺼에요~ 하하.
여유를 느끼며 음료를 다 마신 후, 본격적으로 슈퍼카들이 전시 되어있는 1층으로 내려가볼까요?
슈퍼카들을 만날 생각에 두근두근~
많은 분들이 이 까페의 매력을 꼽는 모터라이프 갤러리도 가보지 아니할 수 없습니다.
모터라이프 갤러리 이용 시간은 월요일에서 금요일은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일요일과 휴일은 오후 8시부터 오후 10시, 토요일은 오후 4시부터 11시까지 운영이 되고 있지만,
그 이외 시간에 관람을 원하신다면.. 1층 카페에서 문의하여 관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갤러리에 들어서니 제일 먼저 눈에 띈 것은 전세계 8대만 한정 생산된 로터스 에보라 나오미 for 아이티!
하얗고 매끈한 바디가 매력적입니다.
로터스 에보라 나오미 for 아이티?
슈퍼모델 나오미 캠벨의 경매 쇼에 출품된 차량으로 나오미 캠벨의 의견으로 전세계에서 딱 8대만 생산되었습니다.
로터스 에보라 나오미 for 아이티의 수익금 전액은 아이티에 기부되었다고 합니다.
모터쇼에서만 볼 수있는 모델인 재규어 E 타입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재규어 E 타입?
1961년 제네바 자동차쇼를 통해 선보인 재규어 E 타입 역시 국내에서 보기 힘든 차종 중 하나로,
모터라이프 대표님께서는 미국에서 재규어 E 복원을 한 차를 직접 들여오셨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자동차에 대한 로망을 자꾸 커지게 하는 세계의 명차들이 약 10대 정도 가까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자동차에 대한 로망을 실현하신 까페 대표님의 열정이 돋보이는 부분이죠.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는 한 쪽엔 자동차 용품들과 하나쯤 가지고 싶은 피큐어가 가지런히 전시 되어 있었습니다.
곳곳에 마련되어 있는 용품들에서 로터스를 느껴볼 수 있답니다~
한잔의 커피와 함께 즐겁게 전시를 감상하는 갤러리 카페처럼
평창동의 모터라이프는 자동차를 사랑하는 분들에게도, 드라이브를 하다 이색적인 데이트 장소를 찾는 분들에게도
매력적인 자동차 전문 갤러리 카페라고 불릴만 합니다.
이상 카플스테이션 1호, 평소 꼭 실물로 보고 싶었던 슈퍼카를 만나보실 수 있는 평창동 모터라이프였습니다.
모터라이프 http://www.at-life.co.kr
차를 사랑한다면 "I Love My Car"
자동차에 관한 다른 재미있는 소식이 궁금하시다면? ▶ "I LOVE MY CAR"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