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곰입니다~!
운전을 하며 순간순간 일어나는 예상치 못한 일들 중, 불곰의 경험을 미루어 봤을 때 가장 놀랐던 일은 타이어 펑크가 아니었을까 싶어요. 순조롭게 잘 나가다가 갑자기 차가 기울면서 스티어링 휠 조작이 어려워져 크게 당황했더랬죠.
물론 요즘은 긴급출동서비스가 발달해서 후속 조치는 크게 걱정되지 않습니다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펑크가 나고 안전한 곳에 정차하기까지의 과정이랍니다.
첫번째, 당황하지 마세요!
어떤 사고나 마찬가지겠지만, 펑크는 특히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하려는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운전자가 당황하면 자동차도 함께 당황하게 된답니다. 물론 두려운 상황을 어떻게든 빨리 벗어나고 싶은 마음에 조급해지기 쉽다는 점은 불곰도 경험해봤기 때문에 잘 알지만, 냉정하게 차를 컨트롤해야만 2차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는 점 명심하세요!
두번째, 주행하던 방향을 계속 주시하세요!
시선이 흐트러지면 자동차도 시선을 따라가기 십상입니다. 타이어 펑크로 인해 조작이 쉽지 않은 경우엔 더욱 그렇죠.
그런데 주행할만하다고 해서 마냥 주행을 지속해서는 곤란합니다. 타이어뿐 아니라 휠을 비롯한 다른 부품들의 손상까지 초래하여 수리비가 어마어마하게 나올 수 있어요.
세번째, 스티어링 휠을 단단히 잡고 직선 주행을 유지하세요!
누누이 말씀드리지만, 펑크가 나면 무게중심이 쏠려 스티어링 휠 조작이 다소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스티어링 휠을 단단히 붙잡고 직선 주행을 유지해야 한답니다. 또한, 급격한 코너링은 이미 흐트러진 차의 밸런스를 더욱 무너뜨려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네번째, 비상등을 켜세요!
사람이 당황하게 되면 가장 기초적인 내용부터 잊게 되곤 하죠?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주위의 차량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비상등을 꼭 켜주셔야 합니다. 잊지 마세요~
다섯번째, 천천히~ 천천히~
엑셀러레이터에서 발을 천천히~ 떼고, 내 의지대로 차가 컨트롤되고 있다고 판단되면 천천히~ 브레이크를 밟아 안전한 곳에 정차해주세요.
이때, 엑셀러레이터에서 발을 확- 떼거나, 급브레이크를 밟으면 밸런스가 크게 무너져 스핀을 돌거나 전복될 수 있으니 무조건 침착하게 하셔야 해요!
여섯번째, 긴급출동 CALL
차량이 안전한 장소에 제대로 정차했다고 판단이 되면, 긴급출동서비스를 부르세요. 보험사 또는 본인 자동차의 제조사에 연락하시면 타이어 교체나 견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타이어 펑크에 대한 올바른 대처법을 함께 알아봤는데요. 어때요 참 쉽죠? 너무나도 뻔하고 입이 아프도록 말씀드렸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당황하지 않는 침착한 마음가짐입니다. 우리 불스원 가족 여러분 모두 강철심장이 되는 그날까지 불곰이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불곰은 다음 시간 새로운 정보를 한 아름 안아들고 찾아오겠습니다!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