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모하비로 품격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시승기 2부 - 드림카스토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주 목요일마다 나타나는 불장난입니다. 많이 기다리셨나요? 하하. 오늘도 여러분들이 무척이나 궁금해하실 기아 모하비 시승기 2부를 들고 왔답니다. 지난 시간에는 국내 SUV 최강자인 기아 모하비의 매력 포인트 일부분만 알아보았지만, 오늘은 모하비만의 매력 포인트를 제대로 짚어드리려고 합니다.
기아 모하비의 이름은 캘리포니아의 사막 모하비에서 이름을 빌려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막 모하비를 횡단할 수 있을 만큼 강한 힘이 물씬 느껴지네요.
모하비의 장점은 바로 4륜이 가능하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눈이 많이 오는 겨울철 미끄러운 눈길을 가거나 험난한 도로를 달릴 때 안정감 있게 운전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기아 모하비의 센터페시아는 깔끔하게 나열되어 있고, 모든 버튼이 시원시원해서 알아보기도 쉽고 사용하기가 편했답니다.
모하비는 8단 자동 변속기가 있어 신속한 변속으로 주행 중 차량 출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장착되어 있답니다. 운전석과 동승석의 시트에는 통풍시트가 있어 더운 여름철 가죽에 맞닿는 부분도 시원하게 착석하실 수 있답니다. 불장난은 통풍시트 대신 열선 시트로 뜨근뜨근하게 앉을 수 있었어요. 뜨근뜨근한게 참 좋았지요.
뒷좌석에도 뜨근뜨근한 열선 시트가 있어 겨울철 동승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를 엿볼 수 있었답니다. 모하비의 세심한 배려는 여기가 끝이 아닌데요. 뒷좌석에도 개별 에어컨이 탑재되어 있어 자신에 취향에 맞게 차량 실내온도를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앞좌석은 추운데 뒷좌석은 더울 때가 은근히 많은데 그럴 경우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 거 같네요.
패밀리카 혹은 레저용으로도 유명한 기아 모바히는 널찍한 트렁크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넓은 공간으로 여행 시 많은 짐을 유용하게 실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또한, 차체가 높아 물건을 싣고 내릴 때도 무리 없이 편하게 옮길 수 있을 거 같군요. 짐이 많은 운전자에겐 아주 좋은 트렁크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보통 디젤 차량들은 엔진 소음이 굉장한 편인데요. 기아 모하비도 디젤 연료이긴 하지만 엔진 소음이 조용한 편이었습니다. 불장난이 지금까지 타봤던 국내 SUV 중에서도 가장 조용하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죠. 어디까지나 불장난의 개인적인 생각이니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진 말아주세요. 하하
남자의 심장을 자극하는 기아 모하비! 국내 SUV 중에서도 넓은 실내와 강력한 힘을 자랑하는 차량으로 평일에는 업무용으로 주말에는 레저용으로 걱정 없이 쌩쌩~ 주행하기 좋을 듯싶습니다.
여기까지 기아 모하비 시승기를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어마어마한 시승기를 들고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To be contin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