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용으로 자동차를 사용하시거나 주말에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계실 텐데요. 혼자 운전 할 때를 제외하고는 여행을 가거나 직장에서 업무상 여러 사람을 탑승시키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답니다. 직장 상사, 거래처 손님, 친구 등과 자동차를 탑승 할 때 지켜야 할 예절이 있습니다.
여러 사람들과 자동차를 타야 할 때 어디에 앉는 것이 예절을 지킬 수 있을까요? 오늘은 차량 탑승 시 지켜야 할 예절과 자동차 상석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커플편
영화 시간이 늦어 택시를 잡고 있는 H모군과 그의 여자친구. 하필 오늘은 영하로 뚝 떨어지는 추위가 찾아와 대단히 추운 날이었죠. 평소에 많이 보던 택시가 오늘따라 유독 보이지 않는 거 같습니다. 한 10분을 추위에 떨고 있었을까요? 멀리서 보이던 택시. 손을 뻗어 택시를 잡아봅니다.
대단히 추웠던 모양인지 H모군의 여자친구가 택시에 먼저 탑승하려던 순간! H모군이 손을 뻗어 택시 도어를 잡았는데요. 혹시나 했는데 역시 H모군도 상당히 추웠던 모양이었습니다. 평소에는 배려를 많이 하던 H모군이였는데 어찌 된 일이죠? 실망스럽네요.
H모군의 여자친구는 너무 당황스러워서 한참 동안 문 앞에서 서 있었죠. H모군은 눈치도 없이 빨리 타라고 재촉을 합니다. 결국, 여자친구에게 싹싹 빌고 있는 H모군! 여자친구, 혹은 직장상사와 함께 탑승해야 할 때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차량 탑승 매너 TIP - 올바른 방법
그 이후로 다시 택시를 타야 되던 상황이 있었던 H모군과 그의 여자친구. 과연 오늘은 싸우지 않고 무사히 넘어갈 수 있을까요?
오늘은 잊지 않고 여자친구를 배려해주는 H모군! 그날 무척이나 많이 반성했나 봅니다. H모군의 배려 덕에 여자친구의 눈에선 하트가 뿅뿅~♥
여자친구처럼 여성과 함께 차량에 함께 타야 되는 상황이 생긴다면 H모군처럼 여성을 먼저 배려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직장상사, 혹은 중요한 손님과 함께 차량에 함께 타야 해야 할 때에도 먼저 탑승하도록 배려해주셔야 합니다. H모군처럼 먼저 배려한다면 눈살을 찌푸리는 일이 발생하지 않겠죠?
2. 회사편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상사와 함께 외근을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거나 높은 분들을 모셔야되는 상황이 생기기 마련이죠. 자동차 안에도 상석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차량의 상석은 몇 명이 탑승하는지, 운전자가 누구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답니다.
우선 자동차의 상석은 조수석 뒷자리 좌석이 가장 상석인데요. 그다음으로 운전석 뒷자리> 조수석 >뒷자리 중간자리 순으로 자동차 상석입니다. 그럼 직장에서 사장과 부장, 과장과 함께 차량에 탑승해야 될 때는 어느 좌석이 상석일까요?
자동차의 상석 자리는 누가 운전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과장이 운전할 때는 조수석 뒷자리> 운전석 뒷자리> 조수석 순으로 상석이 정해진답니다. 만약 사장이 운전할 때는 조수석> 조수석 뒷자리> 운전석 뒷자리 순으로 상석이 달라집니다. 운전기사가 있을 때는 자동차 상석에 맞게 탑승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자동차를 탑승할 때 지켜야 할 예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만약 제일 높은 사람이 자동차 상석에 맞지 않게 탑승하게 된다면 눈치껏 적당한 좌석에 탑승해주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