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레인OK 발수코팅 사용 후 와이퍼에서 소리가 나요! - 불스원 FAQ

2015. 7. 28.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불스원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드리는 불스원 FAQ 시간이 어김없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의 질문은 레인OK 발수코팅 사용 후 와이퍼에서 나는 소음 문제에 관한 내용인데요.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불스원이 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질문은?




레인OK 발수코팅은 깨끗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므로 비가 많이 오는 장마철에 주로 사용하실 텐데요. 레인OK 발수코팅 장기지속 이지그립은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고, 6개월 동안 효과를 유지시켜주는 제품으로 많은 분이 찾고 계신답니다. 그런데 비가 많이 오는 날 발수코팅 사용 후 와이퍼를 사용했는데 이상한 소음이 나기 시작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불스원이 알려드리겠습니다.





 불스원이 답해드립니다!




레인OK 발수코팅 사용 후 와이퍼 소음이 나는 이유는 바로 주행 중 도로오염물에 의해 발수코팅막 일부가 벗겨져 있거나, 와이퍼가 노후된 상태, 구동부품들 사이의 정렬도 이상, 구동 모터의 용량 부족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와이퍼 작동 시 소음이나 떨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로오염물로 인해 발수코팅막이 벗겨져 유리면에 유막이 생긴 상태라면 레인OK 유막제거제를 사용하여 유리면의 오염과 발수코팅막을 말끔하게 제거하고 레인Ok 발수코팅을 사용하면 대부분의 와이퍼 소음 문제는 사라지게 됩니다. 







만약 그래도 와이퍼 소음이 멈추지 않는다면 와이퍼 노후를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그럴 땐 와이퍼를 새것으로 교체해야 하는 시기가 지나지 않았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와이퍼를 새것으로 교체하였는데 제대로 닦이지 않는다면 와이퍼의 고무날을 한 번 닦아주거나 유막제거를 해보세요. 혹시 유막제거까지 했는데도 증상이 여전한다면 와이퍼 암을 점검해주세요.


와이퍼 고무는 닦아도 된다 VS 닦으면 안된다?


많은 분들이 '와이퍼 고무에 있는 흑연성분이 앞유리를 닦아주는것이므로, 와이퍼를 닦아내면 안된다'라고 알고 계실텐데요. 와이퍼 고무의 그라파이트(흑연)는 윤활제의 역할을 하여 와이퍼의 작동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하지만 와이퍼 고무의 그라파이트 코팅시에는 특수한 binder를 사용하여 그라파이트가 균일하게 부착될 수 있도록 가공하므로, 고무날을 닦아준다고 하더라도 영향을 줄 정도로 그라파이트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유리면에는 외부의 많은 오염물들이 쌓여있고, 이를 와이퍼로 닦는 과정에서 와이퍼 고무에 먼지 등이 부착되게 되고, 부착된 오염물은 고무 표면을 불균일하게 하여 닦임성을 저해시킵니다. 따라서 와이퍼를 교체한지 얼마 안되었는데도 잘 닦이지 않을 때는 고무날을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