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셀프세차, 세차타월 사용방법으로 옳은 것은?

2018. 5. 17. 10:22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에 스월마크나 기스가 생기는 것이 두려워 셀프세차 하시는 분들 참 많으시죠? 셀프세차장의 거품 솔이나 고압 세척기로 쓱쓱 하고 '내 손으로 했으면 됐지 뭐!'라며 고양이 세차를 하고 계신 것은 아닌가요? 완벽한 셀프세차를 위해 필요한 셀프세차용품들 중 오늘은 셀프세차 마무리 작업의 핵심아이템, 세차도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지문을 읽고 셀프세차 시, 세차도구 사용방법으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1. 세차장 거품 솔보단 세차글러브로 구석구석 세차할 거야!

2. 자동차에 남은 물기는 쌩쌩 달리면 다 날아가~ 안 닦아도 괜찮아!

3. 자동차 물기제거는 방바닥 닦듯이 벅벅 닦는 거야! 

4. 세차타월은 트렁크에 넣어두고 다음 세차할 때 또 쓰지 뭐!




1. 세차장 거품 솔보단 세차글러브로 구석구석 세차할 거야! (정답)

그렇다. 일반적으로 셀프세차장의 거품 솔은 모두가 이용하는 공동시설이기에, 때에 따라 솔에 낀 작은 모래나 이물질들이 또 다른 자동차 기스를 유발할 수도 있다. 자동차 기스는 최소화! 완벽한 셀프세차를 원한다면, 카샴푸와 한 손에 착! 감기는 세차글러브로 구석구석 거품 세차를 해주는 것이 좋다. 양면의 다른 재질로 풍부한 거품생성은 물론, 자동차 휠세척도 가능해 한 번에 모두 해결!


 


2.자동차에 남은 물기는 쌩쌩 달리면 다 날아가~ 안 닦아도 괜찮아! (오답)

아니다. 세차를 마친 자동차의 물기제거는 중요한 작업 중 하나이다. 물기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을 경우, 물자국 발생이나 미세먼지나 모래, 이물질이 달라붙어 자동차 잔기스를 만들어내기 좋은 최적의 조건을 만든 것과 같다. 세차타월을 사용하여 물기를 제거하고, 여유가 있다면 크리스탈 코트로 물기있는 상태에서도 가능한 셀프유리막코팅을 하는 것도 셀프세차방법 중 하나이니 참고하자!


 


 


3. 자동차 물기제거는 방바닥 닦듯이 벅벅 닦는 거야! (오답)

아니다. 한번 잘한 자동차 물기제거, 열 자동차 스크래치와 스월마크까지 예방할 수 있다. 방바닥 닦듯이 벅벅 도장면을 닦게 된다면 스월마크나 물기자국은 따놓은 당상일지도 모른다. 전체적으로 세차타월을 펼쳐 양 끝 쪽을 잡은 뒤 내 몸쪽으로 타월을 잡아당겨 물기제거하는 게 올바른 셀프세차 물기제거 방법이다. 좁은 도장면의 경우, 타월을 접어 꼼꼼하게 닦아주면 OK! 스월마크로부터 그나마 안전한 유리면부터 물기를 제거해 도장면에는 마른타월로 제거하지 않도록 하는 것은 TIP★!


 


4. 세차타월은 트렁크에 넣어두고 다음 세차할 때 또 쓰지 뭐! (오답)

아니다! 셀프세차 이후 세차타월은 깨끗하게 세탁 후 잘 말려 보관하는 것이 좋다. 별로 더러워지지 않았다고 트렁크에 방치를 해둘 경우, 다음 셀프세차 시 남아있는 잔여물과 먼지 등으로 인해 스크래치가 날 수 있다. 극세사 세차타월의 경우엔 곰팡이나 세균 등이 생길 수 있으니 세차장에 비치된 빨랫비누나 전용세정제로 꼭 세탁해 보관하도록 하자!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