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최근 푹푹 찌는 무더운 날씨 속에 화재 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특히나 연일 자동차 화재사고가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리 일상 속에서 너무나도 익숙하게 자리매김한 자동차, 과연 화재 예방 관리는 잘하고 있을까요? 혹시나 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물품 구비는 잘하고 있는지 자동차 화재 예방법 및 대처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따라 더 많이 발생하고 있는 자동차 화재 사고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자동차 화재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지만 크게 세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첫째는 달리는 자동차에서의 엔진과열로 인한 화재이며, 둘째는 정차된 차량의 배기계통 과열로 인한 화재. 그리고 세 번째는 차량 내부의 인화성 물질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동차 화재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엔진 과열로 인한 화재를 막기 위해서는 엔진의 열을 식혀주는 냉각수의 양을 수시로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냉각수 순환 불량, 라디에이터 누수로 인한 냉각수 부족 현상으로 엔진 과열 사고가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냉각수의 양을 수시로 살펴보고 계기판의 엔진 온도계 작동 현황을 늘 유심히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정차된 차량의 경우 달리는 자동차보다 더 과열되기 쉽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에어컨을 작동하면 급격히 과열될 수 있으므로 불필요한 공회전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요즘같이 뜨거운 여름 폭염 날씨에는 차량 실내 온도가 60~70℃를 육박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화성 물질은 실내에 두지 않는 것이 좋으며 서늘한 곳에 주차하고 차량의 창문을 조금씩 열어두어 내부 공기를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만약 화재가 발생 시 대처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효율적으로 화재를 진압하고 대처하는 방법으로 차량 내 소화기를 비치해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차량용 소화기로는 불스원 스프레이 강화액 소화용구가 있습니다.
스프레이 형태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액체로 만들어진 강화액 소화용구로 소화력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평소 소화기 설치 위치를 기억해 두면 만일 화재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소화기를 이용하여 초기진압이 가능할 것입니다. 스프레이 강화액 소화용구로 화재 발생 초기 1분 골드타임을 놓치지 마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