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불스원샷, 엔진오일 교체 후 넣어도 되나요?

2016. 2. 10. 07:00

불스원샷, 엔진오일 교체 후 넣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불스원샷에 대한 모든 정보와 팁을 아낌없이 전해드리는 '불스원샷 AtoZ' 시간입니다. 오늘은 불스원샷과 엔진오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실제로 많은 분이 불스원샷과 엔진오일에 대해 함께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엔진관리 하면서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오일이란?

 

불스원샷, 엔진오일 교체 후 넣어도 되나요?


많은 분이 자동차 엔진 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하는 관리가 바로 엔진오일 교체일 텐데요. 엔진오일을 정기적으로 교체해주면 엔진이 매끄럽게 돌아갈 수 있도록 부품 간의 마찰을 줄여주고, 녹도 방지해주며 마찰로 인해 발생하는 열을 식혀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엔진코팅제의 중요성

 

불스원샷, 엔진오일 교체 후 넣어도 되나요?


하지만 문제는 엔진오일이 표면을 코팅해주지 못한 상태에서 금속으로 이루어진 엔진 부품들과 부딪히게 되면 마찰이 발생하고 마모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이 속적으로 일어나면 엔진 상처로 인해 소음 증가, 출력저하, 연비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불스원샷, 엔진오일 교체 후 넣어도 되나요?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바로 엔진코팅제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이 불스원샷과 불스파워의 이름이 상당히 유사하여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엔진세정제인 불스원샷과 엔진코팅제인 불스파워의 각의 역할이 다르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자동차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세정제 불스원샷

 

불스원샷, 엔진오일 교체 후 넣어도 되나요?


불스원샷은 엔진세정제로 연료주입구를 통해 연료에 섞여 인젝터와 피스톤헤드 등 실린더 내부의 엔진 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불스원샷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은 본인 차의 유종에 맞는 불스원샷을 선택하여 연료주입구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불스원샷, 엔진오일 교체 후 넣어도 되나요?


잊지 말고 꼭! 엔진오일 교체할 땐 엔진코팅제 불스파워를 엔진오일주입구주유할 땐 엔진세정제 불스원샷은 주유구에 넣어주셔서 엔진관리 해주시길 바랍니다.






불스원샷AtoZ는 계속됩니다.



불스원샷, 엔진오일 교체 후 넣어도 되나요?



TAG

관련글

댓글 6개

  • 궁금 2016.02.17 13:35

    마트에 갔는데요
    불스 파워와 엔진코팅
    캔으로 나온 제품이 있던데 차이점이 무엇이죠?

    • 불스원 2016.02.17 15:05 신고

      안녕하세요. 궁금님!
      불스원 엔진코팅제(240ml)는 불스파워(410ml)와 엔진 마모 방지력이나 코팅기능은 동일하지만 적은 용량으로 엔진오일량에 대한 고민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 주기 역시 주행거리 3,000~5,000km마다 주입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궁금2 2016.09.07 22:48

    제목에도 분명 엔진 오일 교체후 엔진 코팅제 넣어도 되냐고 써있는데

    내용엔 없네요 제목과 내용의 괴리가 있네요

    되는지 안되는지만 알려주세요.

    • 불스원 2016.09.08 12:14 신고

      안녕하세요. 궁금2님!
      불스원샷은 연료주입구로 들어가 엔진 내부의 카본 떼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여 엔진오일과는 전혀 다른 부위에서 효과를 주는 제품입니다. 즉, 엔진오일 교체 후 불스원샷을 사용하시면 더 좋은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 2019.09.08 23:12

    어디선가 불스원샷의 연소후 성분이 엔진오일에는 좋지않은영향을 미치니 엔진오일 교체시기와 맞물려 엔진오일 교체 직전에 불스원샷을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본적이있는데 사실인가요?

    • 불스원 2019.10.17 11:28 신고

      안녕하세요, 양님! 불스원 블로그 담당자입니다. 불스원샷은 연료라인에 주입을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엔진오일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불스원샷을 사용하실 때에는 주행거리 3,000~5,000km 마다 한 번씩 주입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혹은 계절이 바뀔때마다 한 번씩 교체하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