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오토캠핑용품 추천,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 셔달의 오토캠핑

2012. 9. 13. 08:38

오토캠핑용품!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캠핑용품 - 셔달의 오토캠핑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



안녕하세요, 셔달입니다.

오늘은 오토캠핑에 필요한 장비들에 대해 알려드리는 두번째 시간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오토캠핑에서 필요한 장비인 텐트에 대해서 알아봤다면,

2.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 텐트편

 

오늘은 오토캠핑용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오토캠핑에 필요한 캠핑용품들)

 


캠핑을 나가면 기본적으로 해결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건 바로 음식입니다.

직접 해먹는 재미와 색다른 기분을 낼 수 있는 캠핑요리야 말로 캠핑의 백미라고 할 수 있죠.

캠핑음식에 관해서는 다음 주에 더 자세히 포스팅하겠습니다 ^^

이렇게 가족들과 함께 떠나는 캠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서는 갖춰야 할 캠핑용품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가족들이 모여 앉아 편안함을 제공해주는 테이블과 의자, 음식을 만들어주는 스토브와 맛있는 음식을 담을 수 있는 코펠,

밤에 밝은 빛을 제공해주는 랜턴 등 정말 다양한 용품들이 필요로 하죠.

캠핑장으로 출발하기 전에 차량 안을 보면 온갖 캠핑용품들로 가득 차 있게 마련인데요 ^^;

정말 필요한 장비만 챙기고, 장비에 대한 욕심을 최대한 자제한다면 그만큼 많은 짐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주는 스토브

캠핑을 가면 스토브는 정말 다양하게 사용되는 캠핑용품 중에 하나입니다.

우선 밥과 찌개, 국 등 음식에 사용되며 맛있는 커피를 위해 물을 데우는 역할도 합니다.

보통 버너라고 부르지만 정확한 용어는 스토브입니다.

연료는 크게 가솔린과 부탄가스로 구분되며 일반적으로는 부탄가스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그만큼 사용하기 편리하고 구입이 쉽기 때문입니다.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코베아 캠핑이소 부탄가스)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 (MUKA 가솔린 스토브)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코오롱스포츠 프리미엄 투 버너 가스 스토브)

 

 

투 버너 가스 스토브, 말 그대로 버너가 두 개 탑재되어 있는 스토브입니다.

보통 밥과 음식, 두 가지 요리를 할 때에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인 가족 이상이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부피가 크고 가격이 다소 비싼 편입니다.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코베아 스파이더 원 버너 가스 스토브)

 

원 버너 가스 스토브. 투 버너 스토브에 비해 부피가 작고 휴대성이 좋습니다.

오토캠핑 시 주로 보조용으로 사용되며 업체별로 다양한 종류의 원 버너 스토브 제품이 있기 때문에

가격과 출력 등을 비교해서 구입하면 됩니다.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코베아 풍뎅이 가스 스토브)

 

풍뎅이 가스 스토브. 코베아에서 판매 중인 풍뎅이는 일명 부르스타라고 부르는 휴대용 가스 스토브로

필자도 하나 갖고 있는 제품입니다. 캠핑에 막 입문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며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캠핑의 즐거움을 주는 화로대

장작으로 모닥불만 피워도 캠핑장의 분위기가 매우 운치 있게 느껴지는 역할을 하는 게 바로 화로대입니다

밤에는 따뜻한 기온을 제공해주며 대화의 장으로도 탈바꿈 시켜주는 역할도 합니다.

평소에 해먹기 힘든 직화구이를 할 수 있지만 사용 후 숯 처리에 손이 많이 갑니다.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화로대를 설치하는 모습)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콜맨 파이어 스파이더 화로대)



맛있는 음식을 담고 덜어 먹는 코펠

캠핑 가서 음식을 해먹으려면 집에서 사용하던 냄비나 압력밥솥을 사용해도 되지만 수납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대부분은 

코펠을 사용합니다. 코펠은 접시, 밥그릇, 프라이팬, 냄비 등이 포개어져 있어 한번에 수납할 수 있는 휴대용 식기입니다.

밥을 짓거나 찌개와 국을 끓일 수 있으며 다양한 반찬을 담거나 놓을 수 있습니다.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코펠을 다양하게 이용한 모습)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코베아 2~3용 코펠 세트)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코오롱스포츠 9-10인용 코펠 세트)

                                                           

 

코펠은 캠핑에 가족 수에 맞춰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코펠의 종류는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연질 알루미늄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경질 알루미늄 제품으로 구분되며 

보통 4인 가족 기준으로 5~6인용이면 충분합니다.

처음 캠핑을 하는 분들은 저렴한 코펠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경질 알루미늄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알루미늄에 특수 코팅을 해서 강도도 높고 잘 부식이 되지 않으며 제품도 다양하기 때문에 가족 수와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음식 준비에 필요한 주방세트)

 

 

음식 준비를 해보면 실제 집에서 사용했던 주방도구가 필요합니다.

, 가위, 집게, 국자, 도마 등이 필요하며 꼭 캠핑용이 아니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집에서 편하게 사용하던 주방도구도 충분하니 필요한 것만 챙겨서 가져오면 됩니다.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식기건조망과 앞치마, 설거지통)

 

식기를 세척한 후 건조시키기 위해서는 식기 건조망이 필요합니다.

보통 랜턴 걸이나 랜턴스탠드에 걸어 사용하며 메쉬 재질로 되어 있어 통풍이 잘됩니다.

가격도 비교적 저렴해 캠핑을 하는 분들에게는 필수용품입니다.

설거지통은 식사를 마친 후 식기 등을 담아 개수대까지 운반하거나 헹구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물품을 수납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캠핑용품입니다.

 


편하게 모여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

캠핑장에서 식사를 하기 위해서 대부분 테이블에 음식을 올려놓고 의자에 편하게 앉아 먹습니다.

테이블은 기본 4인용으로 많이 구매하며 알루미늄과 대나무 소재의 제품이 인기가 많습니다.

실내공간이 넓지 않은 텐트 안에서 사용한다면 부피가 큰 테이블보다는 미니 테이블을 추천합니다.

크기기 작지만 책을 읽거나 노트북 사용시 편리합니다.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텐트 안에 세팅된 테이블과 의자)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코베아 알루미늄 테이블)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코오롱스포츠 뱀부 테이블)

 


캠핑장 오면 주로 무엇을 할까요?

취침과 야외활동 이외에 대부분의 시간은 의자에 앉아 보내게 됩니다.

식사를 하거나 커피 한잔을 하면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죠.

그런데 이 의자는 양날의 검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의자가 편안한 제품일수록 일단 부피가 커지고 가격도 비쌉니다.

그리고 인원수에 맞춰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기본 4개만 구입하더라도 상당한 부담이 느껴지는 캠핑용품입니다.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 (코오롱스포츠 디럭스 체어)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 (코베아 BBQ 체어)

 

 

캠핑장에서 불을 피우거나 고기를 구울 때는 미니 의자가 좋습니다.

등받이와 팔걸이가 없어 장시간 앉기에는 불편함이 있지만, 부피가 크지 않아 휴대성이 좋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밤을 밝혀주는 랜턴

캠핑장에 가서 텐트를 설치하고 식사 준비를 하다 보면 어느새 해가 저물어져 갑니다.

이때 반드시 필요한 캠핑용품이 바로 랜턴이며 가솔린과 가스를 사용하는 것과 배터리를 사용하는 랜턴으로 구분됩니다

보통 주조명 1개와 보조조명 1개를 사용하며 랜턴스탠드도 필요합니다.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텐트 앞에 설치한 랜턴의 모습)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코베아 가스 랜턴)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코오롱스포츠 충전식 랜턴)

                                                                                          

   

가스 랜턴은 부탄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랜턴으로 오토캠핑을 즐기는 분들에게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용도에 따라 크기와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사용하기 편한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테이블용으로 사용한다면 광량이 큰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으며 주조명으로 사용하는 랜턴은 텐트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설치해 벌레를 유인하는 게 좋습니다.

충전식 랜턴은 최근에 많이 사용하는 랜턴으로 가스 랜턴에 비해 운치가 떨어진다는 점은 있지만 아이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텐트 안에서도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캠핑장비를 이것저것 알아보다보면 필요로 하는 게 한 두 가지가 아닙니다.

그렇다고 한꺼번에 구입하는 것보다는 캠핑을 하면서 필요한 용품을 조금씩 준비하거나 집에서 사용하는 용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캠핑을 하다보면 이것저것 배우는 부분이 많은데 이런 경험을 쌓다보면 어느새 자신감도 생기고 더 즐거운 캠핑을 체험하게 될 겁니다.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시간에도 더욱 유용하고 알찬 오토캠핑 정보를 들고 찾아뵐게요.


1. 전국은 지금 캠핑 열풍! 오토캠핑의 새로운 매력을 느끼자

2. 처음부터 풀 장비일 필요는 없다.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 텐트 편

3.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 오토캠핑용품 편

   셔달의 오토캠핑은 계속됩니다!


오토캠핑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들 2. 오토캠핑용품 편 - 셔달의 오토캠핑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