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합성엔진오일의 숫자! 그 비밀은?

2017. 7. 5. 09:56

합성엔진오일의 숫자! 그 비밀은?


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의 심장 '엔진'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자동차의 혈액 '엔진오일'! 우리는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 처음 엔진오일과 만나게 됩니다. 다양한 제품들 속에서 특정 제품을 고르는 것보다 제품의 알 수 없는 숫자들로 운전자들의 머릿속을 복잡하게 만들곤 하는데요. 오늘은 불스원 엔진오일 G-Tech와 엔진오일 숫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오일 의문의 숫자

합성엔진오일의 숫자! 그 비밀은?


엔진오일 교환 시, 마치 암호 수식과 같은 숫자들은 엔진오일의 점도를 표기한 것입니다. 기술의 발전에 따라 엔진오일은 다양한 차량 조건과 환경 등을 반영한 제품들이 나오면서 자동차 엔진의 마모와 마찰을 줄이고 더 윤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이를 잘 활용하지 못하면 도로아미타불인데요. 우리는 점도에 따른 특성을 이해하고 나에게 맞는 엔진오일은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합성엔진오일의 숫자! 그 비밀은?


제품 중앙에 적혀 있는 숫자는 엔진오일의 점도와 관련 있습니다. ○W○○ 식으로 표시된 글자 중 W는 겨울(Winter)을 뜻하며 W 기준, 앞 숫자는 겨울과 관련된 점도 특성(영하 온도)을, 뒤 숫자는 일반적인 엔진 온도 상의 점도(영상 온도)를 말해줍니다. W 앞 숫자가 낮을 수록 저온에서 부드럽고 W 뒤 숫자가 높을 수록 점도가 높아져 엔진이 고열인 상태에서 점성이 잘 유지됩니다. W 뒤 숫자가 높은 엔진오일은 뻑뻑해서 여름에 잘 어울리고, 숫자가 낮은 엔진오일은 묽어 겨울에 잘 어울립니다. 



프리미엄 엔진오일

합성엔진오일의 숫자! 그 비밀은?


엔진오일을 선택할 때에는 한국의 뚜렷한 사계절과 도로 환경, 다양한 차종 특성 등을 반영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엔진오일 G-Tech는 까다롭기로 유명한 유럽의 최신 규격에 맞춰 독일의 전문적인 기술과 노하우를 담은 프리미엄 합성엔진오일로 국산차와 수입차 모두 최고의 성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엔진오일 교환주기부터 불스원 엔진오일 G-Tech와 함께 프리미엄 엔진관리를 시작하세요! 달라진 엔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엔진오일 G-Tech 자세히 알아보기


 

 


지난 불스원 AtoZ 바로가기

불스원 AtoZ는 계속 됩니다!


자동차 엔진오일 숫자의 비밀은?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