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오토캠핑장 추천, 어디어디 갈까! - 셔달의 오토캠핑

2012. 9. 27. 08:03

각양각색 오토캠핑, 스타일대로 오토캠핑장도 고르자! - 셔달의 오토캠핑



안녕하세요. 오늘도 오토캠핑의 진수(?)를 알려드리는 오토캠핑의 달인, 셔달입니다.^^;

지겹게 계속되던 무더위도 어느새 지나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여행의 계절인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주말이 되면 바쁜 일상을 모두 잊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으시다면,

저 셔달처럼 오토캠핑을 떠나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오늘은 다양한 오토캠핑장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떠나기 전에 체크해보시고 스타일에 맞는 오토캠핑장으로 떠나보세요~




각양각색 오토캠핑, 스타일대로 오토캠핑장도 고르자! - 셔달의 오토캠핑(오토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의 모습)

 


지난 시간에는 텐트와 캠핑용품, 그리고 캠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캠핑요리에 대해 알아봤지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지난 오토캠핑 포스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본격적으로, 이런 캠핑장비를 가지고 떠날 수 있는 오토캠핑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전국에는 600개가 넘는 오토캠핑장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그만큼 갈 수 있는 곳이 많다는 얘기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어디로 가는게 좋을까요?

우선 캠핑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거주지에서 가까운 곳이나 비용이 저렴한 오토캠핑장을 추천합니다

처음부터 너무 멀리 떨어진 곳을 선택한다면 길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 오히려 피로를 가중시키게 됩니다.

최근 캠핑인구의 증가로 인해 인기있는 캠핑장은 주말 예약이 꽉 차기 때문에 갈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여름 성수기에는 예약 전쟁이라고 할 정도로 자리잡기가 매우 힘든 상황이 발생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한다면 포천 유식물원으로 

각양각색 오토캠핑, 스타일대로 오토캠핑장도 고르자! - 셔달의 오토캠핑(풍성한 잣나무 수림이 조성되어 있는 포천 유식물원)

 

경기도 포천에 있는 유식물원은 등산과 산림욕, 물놀이가 가능한 오토캠핑장입니다.

캠핑장 안에 식물원이 있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여름에는 물놀이도 가능합니다.^^

전기, 온수, 화장실, 샤워시설을 갖춘 곳으로 오토캠핑을 즐기는 분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해줍니다.

또한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어 노트북이나 스마트기기를 즐기는 캠퍼들에게 추천합니다.

차량은 사이트 옆에 주차가 할 수 있어 짐 나르기가 편리합니다.

계절적으로 꽃피는 봄과 단풍과 함께 할 수 있는 가을이 좋으며 겨울에도 정상 운영하기 때문에

캠핑매니아들이 자주 찾는 곳입니다.


각양각색 오토캠핑, 스타일대로 오토캠핑장도 고르자! - 셔달의 오토캠핑(포천 유식물원의 다양한 시설)

▲ 포천 유식물원 예약하기 

 


비용부담이 없는 함허동천 야영장

각양각색 오토캠핑, 스타일대로 오토캠핑장도 고르자! - 셔달의 오토캠핑(마니산에 자리잡고 있는 함허동천 야영장)

 

인천 강화군에 위치한 함허동천 야영장은 다른 캠핑장에 비해 입장료가 매우 저렴한 곳입니다.^^

서울에서도 비교적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으며 산과 바다를 동시에 체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주차장과 사이트 사이의 거리가 제법 떨어져 있으며 짐은 수레를 이용해 조금 고생을 해야하는 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전기사용은 불가능하며 주말에 등산객들이 많아 다소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야영장에는 매점이 있어 식음료와 음식을 판매합니다.


각양각색 오토캠핑, 스타일대로 오토캠핑장도 고르자! - 셔달의 오토캠핑(함허동천의 다양한 시설)

▲ 함허동천 예약하기 : 홈페이지 없음 (032-930-7066)

 

 


메밀꽃 필 무렵 부근에 위치한 아트인 아일랜드

각양각색 오토캠핑, 스타일대로 오토캠핑장도 고르자! - 셔달의 오토캠핑(강원도 평창에 펜션과 캠핑장을 보유한 아트인 아일랜드)

 

아트인 아일랜드는 계곡이 감싸고 흐르는 특이한 섬입니다.

여름철 물놀이로 최적의 장소이며 사이트 내 시설이 좋은 편입니다.

주차는 사이트 바로 옆에 할 수 있으며 이웃 텐트와의 간격이 비교적 여유로워 쾌적함이 느껴집니다

사이트 내에는 소나무가 많아 송진이 많이 떨어져 캠핑 후 세차를 신경써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캠핑장 내에 매점은 따로 없으며 쓰레기 처리비용을 따로 지불해야 합니다.

겨울에도 정상 운영하며 송어 얼음낚시도 개최한다고 하니 캠핑과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각양각색 오토캠핑, 스타일대로 오토캠핑장도 고르자! - 셔달의 오토캠핑

각양각색 오토캠핑, 스타일대로 오토캠핑장도 고르자! - 셔달의 오토캠핑(아트인 아일랜드의 다양한 시설)

▲ 아트 인 아일랜드 예약하기

 

위에 소개한 캠핑장은 취향에 따라 선택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텐트와 캠핑용품이 있는 캠퍼들에게는 주말이 오기만을 기다리게 만드는데 인기있는 캠핑장 같은경우에는 

비수기에도 예약이 차 있어 자리 얻기가 하늘의 별따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런 장비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코오롱 캠핑파크

각양각색 오토캠핑, 스타일대로 오토캠핑장도 고르자! - 셔달의 오토캠핑(충북 괴산에 새로 오픈한 코오롱 캠핑파크)

 

캠핑을 하기 위해서 구입해야할 장비들이 정말 많은데 이런 장비들을 구비하는 비용적인 부담도 상당합니다

캠핑을 자주 가는 분이 아니라면 차라리 장비가 세팅이 된 캠핑장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

최근에 오픈한 코오롱 캠핑파크는 텐트와 캠핑장비들이 거의 완벽히 구비된 곳입니다.

코펠과 화로대가 있기 때문에 먹을 음식만 준비해가면 됩니다.


각양각색 오토캠핑, 스타일대로 오토캠핑장도 고르자! - 셔달의 오토캠핑(코오롱 캠핑파크의 다양한 시설)

▲ 코오롱 캠핑파크 예약하기

 

 

최신식 시설의 오토캠핑! 청평 홀리데이파크 카라반

각양각색 오토캠핑, 스타일대로 오토캠핑장도 고르자! - 셔달의 오토캠핑(북한강 부근에 자리잡고 있는 청평 홀리데이파크 캐라반)

 

캠핑을 많이 해본 분들의 로망은 바로 카라반을 이용한 캠핑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카라반의 보급율도 낮고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보유하기에는 너무 부담됩니다

하지만 카라반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기본적인 시설은 카라반 내에 다 갖추어져 있어 비교적 편한 캠핑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각양각색 오토캠핑, 스타일대로 오토캠핑장도 고르자! - 셔달의 오토캠핑(청평 홀리데이파크 캐라반의 다양한 시설)

▲ 청평 홀리데이파크 카라반 예약하기


계절이 어느새 여름에서 가을로 바뀌어 선선한 바람이 불고 있지요. 이제 아름답게 단풍이 물들 때가 오고 있습니다.

여름 성수기가 지나면서 캠핑을 하는 분들이 조금 줄고 있지만 진정한 캠퍼라면 가을을 즐겨야겠죠.

환절기 감기 걸리기 딱 좋은 계절이니 여러분 모두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




각양각색 오토캠핑, 스타일대로 오토캠핑장도 고르자! - 셔달의 오토캠핑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