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자동차광택 내기 위한 셀프세차 방법으로 옳은 것은?

2018. 6. 7.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빛을 잃어가는 자동차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자동차와 함께한 시간이 늘어날수록, 새 차 때 반짝이던 자동차 광택은 점점 사라집니다. 흙탕물, 미세먼지, 각종 오염물로 인해 사라지는 자동차 광택! 그대로 방치한다면 녹이 슬고 노화가 심해질 텐데요. 꾸준한 관리를 통해 자동차 광택을 살려야합니다. 오늘 자동차 언어영역에서는 셀프세차 시, 빼놓을 수 없는 자동차 광택 관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지문을 읽고, 자동차 광택을 내기 위해 셀프세차방법으로 옳은 것을 고르세요.


1) 자동차 광택제는 도장면이 뜨거운 상태에서 사용해도 무관하다.

2) 불스원 크리스탈 코트는 사용할수록 광택이 더 살아난다.

3) 레자왁스도 같은 왁스 종류이니, 자동차 도장면 어디든 사용할 수 있다.

4) 고광택왁스는 천으로 닦아낸 뒤 물세척을 해야한다.



1) 자동차 광택제는 도장면이 뜨거운 상태에서 사용해도 무관하다. ( 오답 )

자동차 광택제인 왁스 종류는 도장면의 광택뿐만 아니라 오염물질을 예방하기 위해 꼭 필요한 디테일링 작업의 필수템이다. 도장면은 여름철 높은 온도에 쉽게 달궈져 자동차 광택제를 사용 하기 전, 반드시 세차나 고압수를 뿌려 식혀주는 것이 좋다. 그대로 사용하면 얼룩자국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고압수는 추가 기스를 발생시키는 오염물을 미리 제거하기 위한 전조 단계이기도 하니, 고압수 세차 후 자동차 광택제를 사용하도록 하자.




2) 불스원 크리스탈 코트는 사용할수록 광택이 더 살아난다. ( 정답 )

그렇다. 불스원 크리스탈 코트는 사용할수록 층층이 코팅막이 쌓여, 자주 사용할수록 자동차 광택이 살아난다. 비싼 비용 때문에 자동차 광택 시공을 망설였다면, 셀프유리막코팅이 가능한 크리스탈 코트로 셀프 자동차 광택에 도전하자. 




3) 레자왁스도 같은 왁스 종류이니, 도장면 어디든 사용할 수 있다. ( 오답 )

아니다. 자동차 광택은 밖과 안을 모두 챙겨야 하는 법! 레자왁스는 말 그대로 레자! 자동차 실내의 대쉬보드, 도어내장제, 엔진룸 청소, 가죽시트 등을 위한 자동차 실내용 왁스이다. 레자왁스를 도장면에 직·간접적으로 분사될 경우, 수성타입이라 비가 오거나 물에 닿으면 금방 씻겨 내려가 효과가 떨어진다. 





4) 고광택왁스는 천으로 닦아낸 뒤 물세척을 해야 한다 ( 오답 )

아니다. 고광택왁스는 세차 이후 사용하는 제품으로 셀프세차의 마무리작업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불스원 고광택왁스는 고체왁스와 물왁스의 장점을 하나로 합친 제품으로, 액체형 왁스의 편리한 작업 방식과 고체왁스의 고광택이 매력적인 자동차 광택제 중 하나이다. 고압수 세차 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추가 물세척 없이 골고루 닦아주면 끝!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