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자동차 시동 불량에 대비하는 월동 준비하기

2018. 11. 29.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차량 관리에 더욱 신경이 쓰이는 추운 날씨. 특히 겨울철에는 갑작스레 자동차 시동이 걸리지 않는 시동 불량이 번번하게 일어나곤 합니다. 바쁜 출퇴근 시간에 차량의 시동은 걸리지 않고, 시간이 흐르기만 한다면 생각만 해도 아찔하죠. 오늘은 자동차 시동이 걸리지 않을 때 위기를 모면할 수 있는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터리 성능이 저하된 경우



자동차 시동 불량의 원인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그 원인의 첫 번째로는 배터리 성능이 저하된 경우로 볼 수 있습니다. 차량의 시동을 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배터리는, 주변 온도에 굉장히 민감한 부속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온이 영하로 급격히 떨어지는 겨울에는 평소보다 전압이 낮아지며 배터리의 기능이 저하될 수 있죠. 또한 차량 내 전자기기 사용이 많을수록 배터리 소모량도 많아지므로, 인디케이터를 확인해 충전이 필요한 지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젤 왁싱에 의한 인젝터 손상



경유(디젤)에는 원유 정제 과정에서 파라핀 성분이 포함되는데요. 급격히 기온이 떨어지는 겨울철에는 이 성분들이 서로 엉겨 붙는 왁싱 현상이 일어나곤 합니다. 이로 인해 연료필터 및 인젝터가 막히고, 시동 불량의 원인이 되는 것이죠. 이럴 경우 무리해서 시동을 걸게 되면 엔진이 손상될 수 있으니 평상시 엔진 관리를 미리 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스원샷의 동결방지제는 영하 31도에서까지 왁싱 현상을 방지해주는 제품으로 한겨울 시동 불량 및 직분사 방식 디젤 엔진 인젝터의 손상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세탄가 향상제가 첨가되어 저온에서도 시동성 개선 효과가 있어 승차감 개선 및 소음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수분이 연료 라인에 유입되며 연료 필터까지 얼은 경우


자동차 연료라인 내에 생기는 수분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특히 겨울에는 운전 후 연료탱크 내외부 온도차에 의한 결로 현상으로 인한 수분이 생겨나기도 하며, 유류탱크에서 생성된 수분이 주유를 하며 유입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생겨난 수분은 엔진 부조화 및 시동 불량의 원인이 되고, 연료 라인이 부식되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경유뿐 아니라 모든 차종에서 일어날 수 있는 현상이므로 불스원샷 수분 제거제를 통해 차량 내 수분을 제거하고 인젝터 및 연료펌프의 고장을 예방해주면 좋습니다.


 


겨울철 난감한 상황을 초래하는 자동차 시동 불량! 인젝터 및 연료펌프의 고장을 예방하는 동결방지제와 수분제거제로 추운 겨울에 대비해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