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진정한 '슈퍼카'로 거듭나는 자동차 관리 방법!

2018. 12. 4. 09:4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12월이 시작되며 본격적인 겨울에 진입했는데요.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며 준비해야 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차량 관리'인데요. 자동차는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관리에 소홀해서는 안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날씨 변화에 따라 자동차에 관심을 갖고 꾸준하게 관리하는 운전자를 위해, 불곰이 전하는 자동차 관리 방법을 알아볼까요?





운전을 하지 않았던 시절 내 마음속의 슈퍼카는 특정 브랜드의 성능 좋고, 디자인이 화려한 차량이 선망의 대상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그 누구보다 나의 자동차 붕붕이를 아끼며 관리해서일까. 일반적인 슈퍼카 부럽지 않은 나만의 슈퍼카를 가진 느낌이다. 때에 맞게 소모품을 교체해주고, 엔진 관리를 위한 불스원샷 주입, 디테일한 세차 등 꼼꼼한 관리를 하니, 언제나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하는 나의 자동차. 오늘은 12월이 시작된 만큼 차량 관리에 더 신경 써보자.



올바른 운전습관은 기본 중의 기본!


자동차의 수명 연장은 물론, 운전자의 안전을 책임져주는 기본 중의 기본 ‘올바른 운전습관’. 시간에 쫓기거나 급한 마음에 급출발을 하거나, 먼저 가기 위한 급가속, 급제동 등은 자동차 엔진에 무리를 주고, 연료 소모가 많이 되는 습관이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다. 또한 차량 계기판의 경고등 지시를 유의하며 자동차가 보내는 신호를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좋으며, 기어를 변경할 때는 급하게 바꾸는 것보단 차 자체의 탄력으로 서서히 바꾸는 것이 자동차 엔진에 무리를 덜어주는 방법 중 하나다. 



정기적인 자동차 점검은 필수


정기적인 자동차 점검은 내 자동차의 상태를 꼼꼼히 점검할 수 있는 건강검진과도 같다. 자동차는 약 2만 5천 개의 다양한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는 부품 집합체로, 타이어 공기압부터 엔진룸까지 구석구석 주기별로 점검하며 소모품 교환이 필요하다. 특히 자동차 소모품은 차량의 성능을 능력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제 시기에 맞게 교체해주어야 하니 잊지 말고 기억하자. 



내 손으로 직접, 꼼꼼한 셀프세차


자동세차보다 더욱 관리하는 느낌이 드는 셀프세차. 내 차를 아끼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셀프세차에 도전하는 운전자들이 크게 늘어났다. 셀프세차는 생각보다 신경 쓸 곳도 많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만, 직접 손으로 관리하는 만큼 디테일하게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내 차에 대해 무심코 지나갈 수 있는 부분을 셀프세차를 통해 차량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으며 차량 문제에 대해 미리 대비할 수 있다.


▶셀프 실외세차 완벽 가이드

▶셀프 실내세차 완벽 가이드



자동차의 심장, 엔진관리로 쌩쌩하게


차량의 최상 컨디션을 위해서는 외부보다 내부관리에 더 신경 써야 한다.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은 차량의 성능을 높여주고 오랫동안 달리기 위해 가장 중요한 자동차 부품이다. 엔진 속 카본 때(엔진 때)는 차량의 출력과 엔진의 수명을 저하시키므로 지속적으로 정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세정과 엔진 보호 두 가지 효과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불스원샷과, 엔진 마모를 방지하는 엔진코팅제 불스파워는 오래된 자동차라도 늘 새 차처럼 쌩쌩하게 달릴 수 있도록 엔진 관리를 돕는다.







SUPER는 대단한, 비범한, 그리고 우월한 의미 등으로 사용된다. 운전자들의 가슴속에는 저마다의 슈퍼카가 있는데, 진정한 의미의 슈퍼카는 언제나 관심을 갖고 아껴주는 나의 자동차에 대한 사랑과 잘 관리된 차량으로부터 출발하지 않을까? 운전자가 내 차를 사랑하고 아껴주는 만큼 다른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테니까! 오늘 불곰의 자동차 일기 끝!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