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불스원 인터뷰

엔진세정제 불스원샷 효과, 눈으로 확인 가능?!

2018. 12. 7.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엔진세정제 불스원샷은 자동차 엔진관리 제품의 대명사로 많은 운전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불스원샷 효과를 시각적으로 확인하기 어려워, 운전자분들이 효과에 대해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불스원샷 효과를 조금 더 이해하기 쉽게 시각적인 실험을 진행해 동영상으로 공개해 주신 분이 계셔서 불스원이 직접 만나보았습니다. 함께 만나볼까요?  



※ 해당 인터뷰는 레드존 비디오님 의견에 따라, 서면 인터뷰로 진행되었습니다.



불스원(이하 '불') :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레드존 비디오(이하 '레드존') : 안녕하세요. 저는 레드존 비디오라는 유튜브 계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에 많은 관심이 있어 자동차 관련 영상을 올리며 살아가는 프리랜서입니다. 가끔 서킷이나 와인딩 등의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깁니다.


불 : 자동차 엔진세정제 사용 실험을 기획하거나 진행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레드존 : 평소 엔진세정제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엔진세정제는 사람의 몸으로 비유하자면 종합 비타민 또는 영양제라고 생각하고 있고요. 보통 넣고 나서 '잘 나간다', ' 부드럽다' 등의 효과를 느끼는 사람이 많은데요. 그 중 저도 한 명이었습니다. 그래서 이게 플라시보 효과인지 아니면 실제 연소실 카본 등을 제거하는지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엔진세정제 영상 촬영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불 : 과정이 궁금한데요. 실험은 어떻게 진행하셨나요?

레드존 : 카본을 엔진세정제에 담근 이유가 실제로 연소실에 퇴적된 카본이 녹는 효과가 있는지 가장 궁금했었습니다. 보통 엔진세정제 실험 영상들을 보면 주유 전 엔진세정제 넣고 주행 후 연소실 내부에 내시경을 넣어서 비교하는 영상이 많은데 저는 좀 색다르게 실험해보고 싶었습니다. 


출처 : 레드존 비디오 영상 발췌


첫 번째 용해 비교 테스트는 GDI 엔진을 연소실 클리닝하면서 빠져나온 카본 조각을 유리용기 3개에 각각 넣어 진행했습니다. 불스원샷을 포함한 엔진 엔진세정제 3가지를 넣고 시간 경과에 따라 용해 정도를 실험하여 간접적으로 카본 제거가 얼마나 진행 되는지 파악했습니다.

 


▶ 레드존 비디오 용해 비교테스트 영상 보기


 

그리고 두 번째, 차량에 직접 주입하여 진행한 테스트는 주유 2번 하면 한 번 엔진세정제 넣는 실험 조건으로 진행했습니다. 총 6번 주유하면 중간에 3번 엔진세정제 넣었습니다.

 


▶ 레드존 비디오 비교테스트 엔진내시경 영상 보기



불 : 엔진 때 제거 전/후의 내시경 영상이 참 흥미롭던데요. 1-3번 단계마다 달라지는 점이 있었나요?

레드존 : 확실히 엔진 때 제거 효과는 있었습니다. 제가 직접 엔진 헤드를 열고 연소실 내부를 들여다볼 수는 없었지만, 적어도 내시경을 통해서 연료가 분사되는 피스톤 면의 엔진 때가 엔진세정제 주입 전에 비해서 제거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불 : 실제 내시경 영상이 아닌 체감적으로 느낀 부분도 있으실 것 같아요. 어떠셨나요?

레드존 : GDI 엔진이기 때문에 GDI 엔진 특유의 인젝터 소음에 민감했는데요. 그 소음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엔진세정제 주입 이후 자동차가 치고 나가는 힘이 조금 더 좋아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불 : 평소에도 엔진세정제를 꾸준히 사용하시는 편인가요?

레드존 : 평소 여러 엔진세정제를 다양하게 사용해봤는데요. 보통 인젝터 소음이 크다 싶을 때마다 엔진세정제를 넣었습니다. 소음 감소 효과가 있는 제품도 있고 없는 엔진세정제 제품도 있었습니다.


불 : 앞으로의 레드존 비디오의 향방이 궁금합니다. 또 다르게 계획하고 계신 실험이 있으신지?

레드존 : 최근에는 제가 업무에 바빠서 영상을 제대로 올리지 못했어요. 자동차 위주로 올리고 있지만 여행이나 먹방 등 다양한 테마로 찍은 영상도 다양하고 올리고  있고요.


최근에 운이 나쁜 건지 기회인 건지, 제 자동차로 인제스피디움을 달리다가 엔진이 고장 났는데요. 엔진 수리하고 보링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촬영하고 올리고 있어요. 자동차 수리가 끝나면 첫 엔진오일을 넣을 때 불스원 러브마이카어워즈를 통해 선물로 제공받은 불스파워를 넣어볼 계획입니다.


불 : 마지막으로 레드존 비디오의 자동차 엔진 관리법이 궁금합니다. 오랫동안 자동차를 타기 위한 노하우, 알려주세요!

레드존 : 저는 스포츠 주행을 즐기는 편이라, 제 자동차는 급가속, 급핸들 조작에 노출이 많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한마디로 가혹 주행 빈도가 높은 편이에요. 하지만 좋은 연료를 주유하고 좋은 엔진오일로 교환하면서 차량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하는 것이 저만의 자동차 엔진관리 방법인 것 같습니다. 15만 9,000km 주행하는 동안 별 탈은 없었거든요.


불 :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불스원샷 효과에 대한 검증은 불스원에서도 엔진 내시경 테스트를 통해 이미 그 효과를 보여드린 적 있죠? 검게 그을린 엔진 연소실의 모습에서 불스원샷 주입 후 특유의 깨끗한 금속 표면이 보이는 실험 결과까지! 불스원샷 효과에 대해 답답하셨던 여러분들의 궁금증이 시각적으로 속시원하게 해결되는 순간이었습니다.

 


 불스원샷 프로와 함께한 엔진내시경 테스트 01

▶ 불스원샷 프로와 함께한 엔진내시경 테스트 02


지속적으로 불스원샷을 사용할 수록 엔진 때 제거는 기본, 자동차 엔진 보호와 관리가 손쉬워지는 사실! 

지금부터 여러분들도 엔진세정제 불스원샷 효과와 함께 손쉬운 자동차 엔진관리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