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겨울을 똑똑하게 나는 필수차량용품 2종은?

2018. 12. 10.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10년 이상 베테랑 운전자도 운전을 긴장하게 만드는 계절, 겨울. 매년 기록적인 한파가 이어지며 올해 역시 폭설과 추위를 예상하는 기사들이 연이어 보도되고 있습니다. 눈이 오고 길이 얼어버리는 겨울철에는 자동차의 제동력이 떨어질 뿐 아니라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므로 안전 운전 및 자동차 관리는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정기적인 자동차 검사는 물론, 겨울에 필요한 자동차용품도 미리 준비해두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겨울을 안전하고, 똑똑하게 보낼 수 있는 자동차용품 2종 필수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빙판∙눈길운전, 안전을 지켜주는 스프레이체인


동심으로 돌아가게 만드는 하얀 눈. 하지만 운전자들에게 눈은 그다지 반가운 존재가 아닐 텐데요. 길에 눈이 많이 쌓이거나 제대로 녹지 않은 도로라면 평소 운전하던 길도 조금 더 힘들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 상태에서 기온이 내려가 빙판길이 되어버린다면? 생각만 해도 막막하고, 안전운전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됩니다.


겨울철 안전운전에 대비한 자동차용품 중 하나는 바로 스프레이 체인인데요. 눈길, 빙판길 안전운전을 위해 꼭 필요한 스프레이체인은 사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특히 스프레이 체인을 한 번 사용했을 때 40km 정도의 눈길을 무리 없이 주행할 수 있어, 겨울철 눈길 운전도 걱정 없이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체인 사용 방법


 1.  사용 전 용기를 잘 흔들어 줍니다.

 2.  바퀴 접지면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스프레이체인 사용 후 반드시 3-5분이 지난 후 운행하세요.

 3.  핸들을 좌우로 가볍게 돌려준 후 서서히 운행합니다.

 4.  스프레이 분사 버튼 노즐 막힘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 후 2-3초가량 뒤집어서 눌러주세요.


짧은 거리를 주행하거나, 스노우체인의 탈/부착이 번거로울 때 간단하게 뿌려주기만 하면 끝! 차 안에 휴대하기도 좋고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초보 운전자에게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좋은 제품입니다.




더 이상 카드로 긁지 마세요, 성에제거제


바쁜 약속 길, 서둘러 약속 장소에 가야 하는데 밤사이 차 유리창 가득 성에가 낀 상황. 추운 겨울에 흔히 겪는 상황인데요. 성에를 제거하기 위해 유리창에 물을 붓거나, 카드 등을 이용해 긁어내는 것은 차 유리에 흠집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 필요한 것은 바로 성에제거제인데요. 불스원 성에제거제는 간편하게 뿌리고 뚜껑 날을 이용해 녹은 성에를 제거하는 제품이라 유리 손상이 없는 것은 물론, 이산화탄소 충전 방식으로 겨울철 저온에서도 분사력이 우수하고 안전합니다. 


레인OK 성에제거 사용 방법


 1.  성에를 제거하기 전 자동차 와이퍼를 세워줍니다. 
 2.  성에제거제를 똑바로 세운 후 유리면을 향해 30cm 떨어진 거리에서 골고루 분사합니다.
 3.  두꺼운 성에는 성에제거제를 뿌린 후 제품 뚜껑에 달린 제거기를 통해 비스듬히 밀어주면 쉽게 제거!
 4.  마른 천을 이용해 녹은 성에들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겨울철 안전하고 똑똑한 운전을 위한 자동차용품 2종 필수템! 긴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당황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이 세 가지 제품만 준비해둔다면 올겨울 안전운전은 문제없겠죠?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