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흔히 HUD라고 하는 헤드업디스플레이(Head-up Display)는 차량 주행 시 편리한 정보를 제공하고 운전자의 전방 시야 확보에 도움이 되는 제품입니다. 예전에는 고급차에 적용되었던 기술이라면 이제는 대중적인 차량에도 HUD가 도입되어 확산되고 있습니다. HUD 기술이 도입되지 않은 차량의 운전자들은 HUD를 따로 구매하여 장착하기도 합니다반면 HUD의 필요성을 잘 느끼지 못하시는 운전자들도 꽤 계시는데요자동차 안전사고 예방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편안한 운전을 위해 HUD 헤드업디스플레이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이 기회에 한번 장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보통 도로 위에서 교통사고가 일어나면 눈 깜빡할 사이에 사고가 났다고 이야기합니다. 빠르게 달리다가 휴대폰 혹은 내비게이션 화면을 잠깐쳐다보는 순간 사고가 일어나는 것인데요. 주행 중에는 긴장을 놓지 않고 전방 시야를 유지하는 것이 옳지만, 내비게이션이 안내해주는 길을 따라 주행 중이라면 전방 시야에 집중하기는 어렵습니다.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사고통계에 의하면 전방주시태만으로 인한 고속도로 교통사고 비율은 세번째로 높은 17.9%인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주행중 전방을 살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HUD 헤드업디스플레이는 내비게이션부터 차량상태, 주행 속도 및 경고등 정보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전방 시야 확보는 물론, 편안한 안전주행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헤드업디스플레이는 원래 전투기를 위한 기술이었다?


사실 HUD는 처음부터 자동차에 적용되었던 기술은 아니었습니다. HUD는 원래 전투기에 적용하기 위해 개발되었던 기술로, 조종석의 복잡한 계기판과 전방을 번갈아 보며 비행을 하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조종사가 계기판을 보기 위해 고개를 숙이지 않은 채 고개를 든 상태에서 볼 수 있어 헤드업디스플레이(Head-up Display)라고 불리게 된 것이죠.

 

1980년대 미국 제너럴모터스에서 처음으로 차량에 HUD를 적용했으나, 꽤 오랜 시간동안 HUD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낯선 이미지로 기억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비교적 저렴한 국내 차량에도 적용되며 대중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똑똑한 안전운전의 동반자, HUD


불스원 스마트 HUD PRO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과 연동되어 실시간으로 길을 안내해줍니다. 또 별도의 케이블을 추가 연결 시 OBD- 정보를 통해 실시간으로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는 본인에게 맞도록 어플 내에서 필요한 것만 골라 세팅할 수도 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HUD 본체가 운전자 시야를 가리지 않아 편리하고, 고휘도 LCD가 적용되어 보다 선명하고 또렷한 화질을 구현합니다.

 


불스원 스마트 HUD PRO, 간편하게 설치하세요!


불스원 스마트 HUD PRO,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싶기는 한데 따로 설치를 맡기기에는 부담되고 직접 설치하기에는 자신이 없으신가요? 걱정은 NO! 스마트 HUD PRO는 설치 시 참고해야 할 내용만 숙지한다면 누구나 간편하고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구입했다면, 먼저 스마트 HUD PRO를 설치할 위치에 겔 패드를 부착하여 본체를 고정시키세요. 운전석 하단의 OBD 박스를 열고 OBD-Ⅱ 전원 케이블과 USB 케이블 선을 박스 안쪽으로 넣어 빼낸 다음, ACC 포트에 연결합니다. 그 다음에는 OBD케이블을 박스 하단에 위치한 커넥터에 연결해주고 연결된 모듈을 박스안으로 넣어 선을 정리한 후, 스마트 HUD PRO 본체에 케이블을 연결해주면 설치 완료!


  불스원 스마트 HUD PRO 자세한 설치 방법 확인하기


HUD 헤드업디스플레이는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사람은 있지만 한 번만 사용한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유용한데요. 운전자를 편안한 환경에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한 제품, HUD! 도로 위에서 조금 더 편리하게, 안전하게, 스마트하게 운전하고 싶다면 스마트 HUD PRO를 경험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