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운전자. 운전에 익숙해지면서 올바른 운전자세보단 편한 자세로 운전하게 됩니다. 긴급한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어려워 항상 올바른 운전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운전자의 건강과 안전운전을 위한 필수 선택! 과연 올바른 운전 자세는 무엇일까요?




자동차 시트는 운전자가 편안하게 앉아야 하는 중요한 영역이자, 가장 많이 신경쓰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페달 조절과 자동차 핸들을 편안하게 잡기 위해선 올바른 자동차 운전자세가 필요합니다. 시트 안쪽까지 엉덩이, 허리, 어깨를 바짝 붙이고 페달에 발을 올려놓은 상태에서 시트 위치를 조절합니다. 기울기는 자동차 보닛이 살짝 보이는 정도, 스팅어링 휠 아랫부분과 무릎 사이에 주먹 하나 정도 높이가 가장 적당합니다.




각기 다른 운전자의 체형에 따라 자동차 핸들, 스팅어링 휠이 조절된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스팅어링 휠은 운전자의 가슴 높이에 휠 중앙 자동차 엠블럼이 동일한 위치로 조절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또한 원활한 핸들 조작을 위해 팔꿈치가 자연스럽게 굽혀지는 정도가 가장 바른 운전 자세입니다. 간혹 한 손으로 잡는 자세를 취할 경우, 비상 상황이나 사고 시, 신속하게 대처하기 어려우며 에어백이 터지면서 팔이 얼굴을 가격하는 2차 피해도 발생할 수 있으니, 두 손으로 스팅어링 휠을 잡아야 합니다.





운전자의 바른 자세만큼 중요한 목 건강. 헤드레스트는 급제동이나 후방 충돌 시 목을 보호하는 필수 용품입니다. 시트만큼 가장 신경 써야하는 헤드레스트 높이는 운전자의 눈높이가 헤드레스트 중앙과 같아야 합니다. 머리 높이만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함이니, 조절 후 불편하다면 목쿠션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랜시간 이동하는 장거리 운전자에게 바른 운전 자세는 더욱 필수 사항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허리 통증과 엉덩이 배김으로 집중력이 흐려지고 운전 피로도가 심해집니다. 이때 기능성과 편안함을 모두 잡은 밸런스온 시트와 같은 기능성방석을 활용해보면 어떨까요? 엉덩이와 허벅지에 가해지는 장시간의 압력을 분산시켜 바른 자세 유지는 물론, 운전자의 척추 건강까지 지켜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