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겨울철 도로 위 눈을 빠르게 녹이는 제설용 염화칼슘은 도로가 빙판길이 되는 것을 막아주는 고마운 존재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설용 염화칼슘 때문에 자동차가 부식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운전자들은 소중한 자동차의 부식을 막기 위해서 자동차 하부세차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오늘 불스원 케미지침서에서는 자동차 부식을 막는 자동차 하부세차의 든든한 조력자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들이 알려주는 환상 케미, 함께 알아볼까요?



겨울철 염화칼슘


염화칼슘은 염소와 칼슘의 화합물로 제설 효과에 탁월합니다. 눈을 다시 얼지 않게 만드는 성질로 인해 제설제로 많이 사용되지만, 염화칼슘의 염소 물질은 금속 부품과의 접촉 시 부식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자동차 하부는 염화칼슘으로부터 가장 가깝게 노출되어 있기때문에 차체 하부나 도장 되지 않은 철제 부품, 자동차 도장면의 크고 작은 흠집 사이로 침투하기 쉽습니다. 겨울철 염화칼슘으로 인해 하얗게 뜨는 백화현상을 일으키고, 이를 방치할 경우에는 심각한 자동차 부식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염화칼슘이 뿌려진 도로를 주행했다면, 차량의 하부세차나 디테일링 세차를 통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자동차 휠크리너와 플라스틱 광택복원제의 만남은 어떨까요? 이들은 겨울철 염화칼슘과 싸우는 타이어와 차량의 외장 플라스틱 트림을 구해줄 든든한 조력자입니다. 염화칼슘에 약한 알루미늄 타이어 휠이나 플라스틱의 백화현상은 일반 카샴푸 세차로는 손쉽게 지워지지 않아, 조력자들과 함께 디테일링 세차가 필요한데요. 겨울철 운전자들의 걱정을 날려줄 주인공, 불스원 크리스탈 휠크리너와 플라스틱 광택복원제를 자세히 알아볼까요?




자동차 타이어는 염화칼슘과 직접적으로 맞닿아 타르나 타이어 분진으로 쉽게 오염에 노출되는 부품 중 하나입니다. 타르나 타이어 분진은 일반 세차로 쉽게 제거가 되지 않아, 철분 제거 성분이 포함된 휠크리너를 사용해야하는데요. 특히 알루미늄 휠의 경우, 염화칼슘에 취약하기 때문에 휠크리너 제품의 도움이 더욱 필요합니다. 크리스탈 휠크리너는 pH 중성으로, 모든 알루미늄 알로이 휠에 사용 가능합니다. 특히 시간이 지날수록 제품의 거품이 보라색으로 변하는데요. 이는 철분 제거 성분이 오염물을 제거하는 과정으로, 자동차 휠 세척 시 시각적으로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자동차 하부세차에서 가장 세차하기 어려운 부분은, 차량 외부의 플라스틱 소재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SUV 차량 하부 소재로 플라스틱 사용이 늘어나면서, 특유의 매트한 질감 때문에 오염이 쉬워 세차를 해도 깨끗한 느낌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플라스틱 소재의 경우, 백화현상이 나타나 더욱 주의 깊은 자동차 관리가 필요한데요. 플라스틱 광택 복원제는 플라스틱 색상 및 광택 복원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특수 실리콘 코팅 효과의 지속력이 최장 3개월 동안 유지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재오염 방지 효과도 있어 작업 후 고압수만으로도 세차가 가능한 효율성까지 자랑하죠.



크리스탈 휠크리너를 사용하기 전, 고압수로 프리워시하며 자동차 타이어의 열을 식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열로 인해 생기는 워터스팟을 예방하고 효과적인 오염물 제거를 위해선 꼭 필요한 과정인데요. 크리스탈 휠크리너를 타이어 휠 구석구석 뿌린 후 5분 정도 잠시 불려두면, 휠의 오염물과 거품이 반응합니다. 보라색 색상의 거품이 일어나면 타이어의 철분이 제거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세척이 어려운 오염물은 전용 브러쉬를 이용해 닦아주고, 고압수로 마무리 해 깨끗한 타이어 휠 세차 완료!




일반 카샴푸로 해결되지 않는 플라스틱 광택과 색상을 살리기 위해, 플라스틱 광택복원제 준비하세요!

먼지나 오염물을 충분히 닦아낸 상태에서 마른 수건이나 타월 위에 적당량의 플라스틱 광택복원제를 짜주는데요. 사용 시 좁은 영역부터 넓은 영역으로 점차 넓혀가며 닦으면 플라스틱의 광택과 색상이 살아납니다. 백화현상이 심하다면, 2~3회 정도 반복적으로 사용해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