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겨울철 엔진이상에 완벽하게 대비하는 자동차 관리법!

2019. 1. 22.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추운 겨울날, 밤새 외부에 주차 해놓은 자동차 시동이 걸리지 않아 당황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겨울철 엔진이상은 차량관리에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데요. 겨울철 빈번하게 겪게 되는 엔진이상을 대비할 수 있는 자동차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주행 전, 엔진 예열은 필수!


겨울철 자동차 주행 전, 엔진 예열은 필수입니다. 예열을 하지 않고 바로 주행을 하게 될 경우 엔진이 제 성능을 다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엔진에도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나 디젤 차량의 경우 가솔린 차량과 달리 점화플러그가 없고, 강한 압력과 온도를 이용해 혼합기를 폭발시키기 때문에 겨울철 엔진 예열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엔진 오일이 엔진의 각 부분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시동을 걸고 최소 30초가 지난 후 주행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겨울철 자동차 관리의 기본, 부동액


부동액은 겨울철 영하 온도에서 냉각수가 얼지 않도록 도와주는 첨가제 역할을 합니다. 냉각수가 얼게 되면 엔진이 동파될 수 있으며 엔진 내부의 부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에 미리 부동액을 넣어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부동액은 냉각계통의 각종 금속에 대한 부식방지 효과가 뛰어나며, 워터펌프의 윤활을 도움으로써 냉각수의 촉진을 순환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거품이 생성방지 작용이 우수하고 비등점이 높아 엔진과열을 방지하는데요. 부동액은 6:4 혹은 5:5로 물과 일정 비율로 섞어서 사용합니다. 부동액이 너무 오래된 경우에는 냉각수의 효율을 떨어뜨릴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엔진 세정에 효과적인 불스원샷 프로


자동차의 심장이라 불리는 엔진은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수 천번 이상 연료가 폭발하는 과정을 반복하며 엔진이 움직이고, 자연스레 엔진 때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엔진 때는 점차 쌓이고 고착화되며 출력 및 연비가 나빠지는 것은 물론 엔진 소음이 발생하고 엔진의 기능이 저하되는 원인이 됩니다.



불스원샷 프로는 자동차용품점에서 판매하는 불스원샷으로 전문가(정비사)의 차량 진단 후에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용 제품입니다. 불스원샷 프로는 엔진의 성능과 수명을 저하시키는 카본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카본 때 제거로 연소효율이 향상되어 출력증강, 연비절감은 물론 소음도 감소하는 효과를 자랑합니다.


또한 불스원샷 라인업 중 유일하게 수분제거 효과를 지니고 있는데요. 겨울철 연료 라인에 수분이 유입되면 연료 필터가 얼어버리는 것은 물론 연료 라인에 녹과 부식이 생겨, 인젝터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에는 수분제거 효과가 있는 불스원샷 프로를 추천합니다!


▶ 스원샷 프로가 더 궁금하다면?



겨울철 당황스러운 상황을 초래하는 자동차 엔진 이상을 예방하고 싶다면, 자동차 관리에 조금만신경을 쓰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대처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가 쌩쌩 달릴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엔진을 오래오래, 안전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평상 시 엔진관리를 열심히 하면 더 좋겠죠?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