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자동차 유지비를 절약하는 꿀팁 대방출!

2019. 3. 12. 07:00

자동차 유지비를 절약하는 꿀팁 大방출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현대인들에게 자동차란 삶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자, 삶의 질을 높여주는 아주 고마운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은 큰돈이 들어가는 부분이기에 어떤 차종을 살지, 색상과 보험 등 고심해야 할 부분이 많죠. 하지만 자동차를 구매하는 비용만큼 고려해야 하는 것이 바로 '차량 유지비'라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오늘 불곰의 자동차 일기를 통해 자동차 유지비를 절약하는 유용한 꿀팁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유지비를 절약하는 꿀팁 大방출


따스한 봄 햇살이 비치는 3월은 나들이 가기에도 딱 좋은 시기이다. 더불어 면허 취득 및 자동차 구매를 알아보는 사람도 많아지는 계절이다. 자동차를 구매할까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자동차 가격과 스펙을 우선으로 고려하겠지만, 차량 구매 시 고려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 유지비라는 것! 미리 알아보고 관심을 가진다면 적게는 몇 천 원부터 수십만 원까지 유지비 절약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미리 알아두면 좋은 '자동차 유지비를 절약하는 꿀팁'은 무엇이 있을까?



자동차 유지비란?

자동차 유지비를 절약하는 꿀팁 大방출


차량을 구입한 후 차량을 수리하거나 관리하는 데 지출하는 모든 비용을 일컬어 '자동차 유지비' 라고 부른다. 대표적인 항목은 주유비, 자동차세, 자동차보험, 주차비, 타이어 및 와이퍼 등 소모품 교체 비용 등이 있다. 차량 유지비는 말 그대로 차량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비용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것이므로 평상시 지출 현황을 살펴보고, 절약할 수 있는 부분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꿀팁 하나, 자동차세 연납 제도를 활용하자

자동차 유지비를 절약하는 꿀팁 大방출 위택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2 자동차세 납부는 필수. 이렇게 두 번에 나눠서 내는 1년 치 자동차세를 일시 납부를 할 경우에는 10%까지 공제를 받을 수 있다. 위택스 홈페이지(www.wetax.go.kr)에 접속해 신청 및 납부하면 되니 방법도 간단하고, 차량 판매 혹은 폐차 후에는 환급도 가능하니 가급적 연납 제도를 활용하도록 하자! 차량의 연식과 배기량에 따라 세액이 다르게 책정되므로 차량을 구매하기 전 이 부분도 고려를 하는 것이 좋다.

 


꿀팁 둘, 자동차 보험은 다이렉트 가입으로

자동차 유지비를 절약하는 꿀팁 大방출


차량 유지비 중 높은 비용으로 차주를 공포에 떨게 하는 것이 바로 자동차 보험. 차주의 나이, 차종, 운전 경력, 사고이력 등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매년 평균 50~100만 원가량 납부를 해야하므로 부담이 상당하다. 하지만 온라인을 통해 가입하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이용할 경우 절감된 비용으로 보험 가입 가능할 뿐 아니라 보험사마다 특약 혜택을 내걸기 때문에 보험료를 더욱 할인받을 수 있다. 요즘은 다양한 보험 내용을 정리해둔 자동차 보험 비교 사이트가 있으니 본인에게 잘 맞고, 가장 혜택이 큰 보험사를 택해 보험료를 절감하도록 하자!

 


꿀팁 셋,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으로 똑똑하게 절약하기

자동차 유지비를 절약하는 꿀팁 大방출


항목이 다양한 만큼 비교하고 정리하기가 어려운 자동차 유지비! 하지만 다양한 어플을 통해 똑똑하게 절약할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주행을 하는 데에 있어 꼭 필요한 부분이자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인 주유비의 경우 가격, 거리 순으로 가장 저렴한 주유소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을 사용해보도록 하자. 또한 차계부 앱을 활용한다면 차량의 주행거리, 주유, 정비기록 등을 관리해 차량 관리 및 절약을 실천할 수 있다.

 


자동차 유지비를 절약하는 꿀팁 大방출


얼마나 알아보고, 비교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절약할 수 있는 자동차 유지비! 한 번 내고 마는 금액이 아니라 꾸준히 발생하는 금액인 만큼 꼼꼼히 비교하고, 정리한다면 가계 지출 절약은 물론 차량 성능을 최대화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도록 하자. 오늘 불곰의 자동차 일기 끝!


자동차 유지비를 절약하는 꿀팁 大방출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