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관리가 또 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

2012. 11. 8. 09:12

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 관리가 또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

 

불스원 가족여러분, 안녕하세요?  셔달입니다.

그동안 오토캠핑의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드리며 캠핑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번 주는 캠핑 전 차량점검 및 준비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캠핑 후 관리에 대해 풀어볼까 합니다.

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관리가 바로 즐거운 다음 캠핑의 시작이라는 것! 기억해두시면서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캠핑 후의 장비 및 차량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 관리,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 관리가 또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캠핑장 사이트 옆에 주차한 자동차)

 

캠핑은 보통 12일 혹은 23일로 다녀오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늘 그렇듯 떠날 때마다 아쉬움이 느껴집니다.

텐트를 치고 주변시설을 편리하게 세팅하고 설치한 시간을 생각하면 으~ 아쉽기 때문이죠.

그래도 다행인 건, 오토캠핑장은 대부분 사이트 옆에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캠핑장비 등을 실고 내리기 편리하다는 사실입니다.

 

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 관리가 또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캠핑장비를 트렁크에 실은 모습)

 

정말 자동차가 없다면 이렇게 많은 짐들을 실고 오기는 쉽지 않겠지요?

캠핑장비를 해체한 후 차곡차곡 정리하면서 짐을 실는다면 많은 짐이 있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캠핑케이스와 아이스박스 등은 최대한 안쪽으로 실고 테이블과 의자, 텐트는 마지막에 실어주는 게 좋지요.^^

눈에 보이는대로 짐을 뒤죽박죽 실게 되면 넓은 공간이라도 비좁게 느껴질 겁니다.

필자의 경우는 경차를 몰고 있어, 이렇게 많은 캠핑 짐이 다 실어질까? 하시겠지만 보기와 같이 충분하지요.


 

캠핑을 다녀온 후 장비 관리하는 방법

 

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 관리가 또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그라운드 시트를 건조하는 모습)

 

텐트의 가장 바닥에 자리잡고 있는 그라운드 시트는 대부분 물기로 젖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급하게 집으로 돌아가지 않는다면, 출발 전 햇빛이 좋을 때 위와 같이 자동차 위쪽에 올려놓고 물기를 건조해주세요

특히 캠핑을 다녀온 후 텐트나 침낭 등은 건조해주어야 곰팡이로부터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습기가 스미는 캠핑의 특성 상, 곰팡이나 녹에 주의할 수 있도록 장비관리를 평소에 잘해주는 게 좋겠습니다.^^

 

 

캠핑 후 오염된 차량 세차하기

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 관리가 또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자동차 하단부가 심하게 오염된 모습)

 

출발 전 깔끔했던 자동차는 캠핑을 다녀오면서 매우 지저분해집니다.

주행하다보면 하루살이와 같은 벌레나 나방, 그리고 도로면에 있는 진흙 등으로 인해 오염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부분들은 대부분은 세차를 통해 깔끔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 관리가 또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캠핑을 다녀온 자동차의 모습)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 관리가 또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타이어가 오염된 모습)

 

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 관리가 또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세차장에서 예비세차를 마친 모습)

 

위와 같이 오염이 많이 된 자동차의 경우에는 예비세차를 통해 이물질을 최대한 제거해줍니다.

이부분을 대충하고 넘어간다면 차량에 잔기스를 많이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 관리가 또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불스원 퍼스트 클래스 세차용품)

 

세정용품은 정말 다양합니다. 단계별로, 상황 별로 각각 사용하는 제품들이 다 다르죠.

기본 적인 세차 시 필요한 카삼푸, 찐득한 타르나 벌레자국, 송진 등을 없애는 스티커&타르 크리너에

타이어와 휠을 세정하고 광택까지 도와주는 타이어/휠 세정광택제 등이 있습니다.

거기다 흠집제거제 컴파운드를 사용하면 산에 다녀오는 동안 생겼던 자잘한 기스와 더러운 자국들은 모두 없어지겠죠.

귀찮다는 이유로 그냥 둔다면 오염물질로 인해 더 큰 기스들을 유발할 수 있으니 깨끗한 관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

 

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 관리가 또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 관리가 또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

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관리가 또 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

세차할 때 팁을 하나 알려드리자면, 셀프 세차장의 세차용 솔보다 개인용 스폰지가 유용합니다.

셀프 세차장의 세차용 솔은 많은 차량들이 사용하다보니 지저분하기도 하고, 오히려 차에 스크래치를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 품이 더 들지는 몰라도 필자는 개인용 스폰지를 꼭 챙겨서 사용합니다.

  

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 관리가 또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휠 세정광택제)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 관리가 또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타이어 세정광택제)

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관리가 또 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

깔끔한 세차의 마무리는 휠과 타이어 세척입니다.

대부분의 자동차는 전륜구동방식이라 앞바퀴의 휠과 타이어가 많이 오염되어 있습니다.

이때 휠/타이어 세정광택제를 사용하면 새차와 같은 느낌은 물론 광택을 통해 한겹 보호막도 칠 수 있으니

귀찮더라도 평소에 한번 씩 체크해서 뿌려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 관리가 또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캠핑장비를 싣기 전) 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 관리가 또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캠핑장비를 실으면서 차량에 스크래치가 난 모습)

 

세차를 마치고 자동차 주변을 살펴보면 평소에 보지 못했던 스크래치를 발견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특히 캠핑을 다녀온 상태라면 장비를 실다가 난 스크래치가 다량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컴파운드로 마무리하면 자잘한 스크래치들은 말끔히 사라집니다.

 

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 관리가 또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불스원 컴파운드 제품으로 흠집을 제거하는 모습)

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관리가 또 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

이렇게 캠핑 후 캠핑장비 와 차량 관리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어떠신가요?

예전에 비해 캠핑 가기가 편해지고, 많은 사람들에게 캠핑이 인기 있어진 것은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편리한 공간과 이동성을 제공해주는 자동차가 있어 전국의 캠핑장을 누빌 수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캠핑의 기본은 부지런히 몸을 움직이고 찾아오는 꿀같은 휴식과 자연과의 교감입니다.

그 쾌적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몸을 직접 부대끼는 캠핑장비와 차량도 중요하겠죠?

귀찮고 피곤하더라도 캠핑 직후 캠핑장비 관리, 평소에 차량관리를 해준다면 다음 캠핑이 더욱 즐거워질 겁니다.

 

셔달이 준비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 그 동안 저 셔달의 오토캠핑의 다양한 팁과 이야기들, 어떻게 보셨나요?

오토캠핑을 다니시는 분들께는 유용한 정보를, 오토캠핑을 처음 접하신 분께는 사랑하는 친구, 애인 가족과

"차로 떠나는 즐거움"을 알려드렸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

더욱 추워진 날씨, 진정한 캠핑의 시기는 지금부터입니다! 겁내지 말고 진정한 캠핑의 즐거움에 폭~ 빠져보세요.

그럼 다시 만날 그 날까지 ~

 

 

 

오토캠핑 후 캠핑장비 및 차량 관리가 또다른 캠핑의 시작! - 셔달의 오토캠핑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