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더운 날씨 완벽 대비! 여름철 차량관리 필수 사항

2019. 6. 12.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더운 여름철에는 폭염과 장마로 인해 습도가 높아져 차량도 더위에 지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서는 꼼꼼한 관리가 필수인데요. 오늘 불스원에서는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에 대비해, 운전자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할 여름철 차량관리 필수 사항과 불스원의 추천 제품을 소개합니다.



와이퍼 관리로 안전한 시야 확보!


비 오는 날의 운전은 베테랑 운전자들도 조심하고 또 조심합니다. 장대비처럼 쏟아지는 빗길 운전 속에서 와이퍼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시야 확보가 되지 않는다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계절이 바뀌고 와이퍼 사용이 잦아질 장마철 전이라면, 와이퍼의 교체주기 전이라도 상태를 꼼꼼히 확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와이퍼 작동 시 소리가 나거나 수막현상 등 이상 징후가 발견될 경우 즉시 교체하는 것이 바람직하죠.

불스원 레인OK 메탈윙 하이브리드 발수 와이퍼는 고성능 발수코팅 고무로 빗물을 닦아 선명한 시야를 책임집니다. 메탈 프레임과 4개의 관절 구조로 이뤄져 차량의 유리 곡면에 강하게 밀착되어 와이퍼 가장자리까지 들뜸 없이 깨끗하게 닦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특수 합성 고무에 발수코팅 처리를 하여 유리창에 빗방울이 맺히지 않고 튕겨나가 빗길 운전 시 깨끗한 시야를 확보하는데요. 어떤 타입의 와이퍼와 비교해도 가장 우수한 성능을 구현하는 레인OK 메탈윙 하이브리드 와이퍼! 다가오는 장마철에 대비하고 싶다면, 빗길 고속주행 시에도 들뜸 없는 최상의 밀착력과 닦임성을 자랑하는 와이퍼를 만나보세요.



차량의 유막 제거는 필수!


안전한 시야 확보를 위한 또 하나의 방법! 바로 차량의 유막 제거인데요. 유막은 물과 유리세정제로 제거되지 않는 물 때, 기름때, 각종 오염물 및 코팅 잔여물을 뜻합니다. 특히 미세먼지와 황사 등의 기후 변화로 차량의 유막이 생기는 일은 이전보다 일상적인 일이 되었죠. 이러한 유막이 형성되면 갑작스러운 우천 시 유막으로 인한 부작용은 더욱 뚜렷해져 운전자를 난감하게 만듭니다.

불스원 유막제거 이지그립은 스틱 타입으로 차량의 유리 표면에 사용하여 쉽게 유막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지그립만의 듀얼 입자로 보다 강력한 기름때 제거 성능을 갖춘 것은 물론, 연마제를 균일하게 발라주는 벨크로 패드로 높은 닦임성을 자랑합니다. 또한 제품의 나사를 돌려 유리면에 밀착시킨 후 용기를 눌러주며 사용하는 간편한 사용방법으로, 욕실 거울의 찌든 때나 운전 중 난반사가 생길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쉽고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사용 전 필터의 오염물질 제거!


지난 봄에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며 많은 분들이 호흡기 질환에 대해 더욱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차량 내부에 쌓인 미세먼지와 각종 오염물질이 차량에 탑승한 운전자와 동승자들의 호흡기를 끊임없이 괴롭혔기 때문인데요. 차량 내부는 물론 에어컨 필터까지, 봄철 내내 켜켜이 스며든 각종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에어컨 필터를 꼭 교체해주세요.

불스원 항알러지 필터는 여름에도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 차단은 물론, 알러지 유발 물질까지 억제합니다. 특히 차에만 타면 시작되는 기침, 콧물 등의 알러지 반응으로부터 운전을 방해받는 분에게는 더욱 추천해드리는데요. 필터의 천연 유래 폴리페놀 성분이 차량 실내 환기만으로는 어려운 알러지, 꽃가루, 반려동물 털 등 알러지 유발 물질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미국 환경보호청(EPA)에 등록된 고분자 항균 성분을 사용하여 99.9%의 항균효과를 볼 수 있으니, 에어컨 사용 전 필터 교체를 고려하고 있다면 불스원 항알러지 필터로 교체해보세요!



여름철 장거리 휴가 계획을 세웠다면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는 여름, 시즌을 맞아 국내 장거리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매 휴가철마다 고속도로 교통 상황이나 안전사고 등의 이슈가 뉴스에 소개될 만큼 사전에 차량을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장거리 운전 전에는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와 오일 등 여러 가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고 그중에서도 필수로 확인해야 하는 것이 바로 자동차 엔진입니다. 차량의 엔진룸을 열었을 때 엔진에 오일이 묻어있거나, 차량 아래쪽에서 오일이 누유되고 있다면 엔진 고장이나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엔진오일은 주행거리 5천~1만 km마다 교체하는 것을 권장하나, 엔진오일의 컬러나 점도에 따라서도 교체가 필요할 수 있으니 꾸준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100% 독일 기술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합성 엔진오일 G테크는 나노 퍼포먼스 테크놀로지 기술이 적용되어 엔진의 미세한 부품까지 나노 피막을 입힙니다. 또한 서로 다른 주행 환경에 맞게끔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데요. 사계절에 적합하고 고속주행의 산화 방지에 최적화된 0W-40 High performance, 도심 주행의 마모방지에 최적화된 5W-30 Multi performance, 잦은 감속과 가속을 하는 시내 주행에 최적화된 5W-20 performanc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독일에서 온 프리미엄 합성 엔진오일 G테크 더 알아보기


여름은 소나기나 태풍, 장마 등 비가 많이 내리는 날씨가 이어지기 때문에 미끄러운 빗길에서 운전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소개해드린 여름철 차량관리 필수 사항들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타이어 공기압 체크와 마모도, 과열된 엔진을 식히기 위해 꼭 필요한 냉각수 등을 꼭 살펴봐야 합니다. 안전운전을 위한 차량관리 필수 사항과 불스원 추천 제품이 여러분의 쾌적한 드라이빙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