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 동력의 핵심인 엔진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모든 자동차 부품이 그렇듯이 엔진 역시 시간이 지나면 기능이 떨어지겠지만, 지속적인 관리를 해준다면 좀 더 좋은 상태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엔진관리는 운전자의 올바른 주행습관과 차량용품 사용을 통해 실천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엔진 마모를 방지하는 엔진코팅제, 불스파워의 올바른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스파워 엔진코팅제를 주입하기 전, 먼저 시동을 끄고 보닛을 열어주세요. 엔진룸 내부가 뜨거울 수 있으니 엔진이 꺼지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보닛을 열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다음 오일게이지를 사용하여 엔진오일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데요. 깨끗하게 닦은 오일게이지를 엔진오일 주입구에 넣었다가 빼었을 때, F선 아래까지 표시가 되어 있을 경우에만 불스파워 엔진코팅제를 주입해야 합니다.
불스파워 엔진코팅제를 엔진오일 주입구에 주입합니다.
주입을 마친 후, 엔진오일 캡과 보닛을 닫습니다. 그 후 시동을 걸고 5분 정도 공회전을 하여 불스파워 엔진코팅제가 고루 섞일 수 있도록 해줍니다.
불스파워 엔진코팅제를 넣은 후 도로 위를 쌩쌩 달려보세요. 한층 업그레이드된 내 차의 성능을 체감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불스파워 엔진코팅제는 시동을 걸 때 오일팬에 가라앉아 있던 엔진오일이 엔진 전체로 다시 퍼지는 데 필요한 7초 동안 발생하는 엔진 마모를 방지해 줍니다. 유기 몰리브덴(AOMC), 나노 풀러렌 물질의 강력한 2중 코팅으로 엔진을 보호하여 엔진 소음 저하, 승차감 및 출력 향상, 엔진 노후화 방지 등에 도움을 줍니다.
불스파워 엔진코팅제는 스탠다드 제품과 엔진 누유 방지 효과가 있는 프리미엄, 그리고 카센터 등 취급점에서 전문가를 통해 만날 수 있는 올 뉴 불스파워까지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엔진오일 4~6L 기준 한 병을 사용하되, 엔진오일 교체와 동시에 사용할 경우 불스파워를 먼저 주입한 후 엔진오일을 오일 게이지 F선 아래에 맞춰 넣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