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언제 어디서 생겼는지 짐작도 가지 않는 자동차 도장면 흠집때문에 당황하신 적 있으신가요? 한번 눈에 띄면 아무리 작은 흠집이라도 계속 눈에 밟히기 때문에 빨리 해결하고 싶으실 텐데요. 자동차 도장면에 생긴 각종 흠집, 얼룩, 기름때 등을 간단하지만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면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불스원 A to Z에서는 자동차 컴파운드 하나만으로 도장면의 흠집을 말끔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초보운전자의 경우, 자동차 도장면 흠집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공업사 방문을 먼저 떠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공임비를 포함한 비싼 가격으로 시공이 되어 비용적인 부담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미세한 흠집은 굳이 공업사를 방문하지 않아도 운전자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데요. 바로 자동차 컴파운드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만일 시중에 판매하는 다양한 컴파운드 제품 중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할지 갈피가 안 잡힌다면, 불스원 3스텝 컴파운드 키트를 추천드립니다.

 

 

 

불스원 3스텝 컴파운드는 자동차 도장면에 생긴 흠집, 페인트 자국, 물 자국(워터스팟), 송진, 스월 마크, 녹 제거를 간단하게 해결해주는 제품인데요. 1) 굵은흠집 제거 2) 미세흠집 제거 3) 광택 복원 3가지 타입이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보유 차량 상태에 따라 단계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step1 굵은흠집 제거용: 도장면의 페인트 자국, 굵은 흠집, 물 자국, 송진, 타르, 녹, 기름때 등을 제거할 수 있는 굵은 입자의 연마제
✔ step2 미세흠집 제거용: step1에 의해 뿌옇게 흐려진 도장면의 광택 복원 및 잔흠집을 제거하는 미세한 입자의 연마광택제
✔ step3 광택 복원용: step1, step2의 흠집 제거로 인해 손실된 광택 및 도장면의 스월 마크 등을 제거하는 미세한 입자의 광택 복원제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백 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보다 못하다는 뜻인데요. 그래서 간단한 실험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낡은 자동차 사이드미러를 활용하여 불스원 3스텝 컴파운드의 효과가 어느 정도인지 함께 확인해 볼까요?

 

 

실험1) 도장면에 생긴 큰 얼룩 제거하기

 

폐차장에서 공수해온 낡은 사이드미러의 상태는 굉장히 좋지 않았는데요. 곳곳에 큰 얼룩과 굵은흠집들로 가득했습니다. 불스원 3스텝 컴파운드 제품 사용법에 따라, 먼저 표면의 각종 오염물과 흙을 제거했습니다. 별도의 세척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컴파운드를 사용하는 동안 다른 오염물이 또 다른 흠집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단한 세차를 쳤다면, 부드럽고 깨끗한 천이나 스펀지에 3가지 제품을 단계별로 묻혀 얼룩을 제거합니다. 사이드미러 도장면에 생긴 오래된 얼룩이 말끔하게 사라지고, 도장면의 광택까지 깔끔하게 복원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험2) 미세흠집과 굵은 흠집 제거하기

 

불스원 3스텝 컴파운드는 도장면의 페인트 자국 혹은 묵은 얼룩 외에 각종 흠집제거에도 탁월한데요. 가볍게 스친 미세흠집부터 도장면의 굶은흠집까지 문제없이 활용가능합니다. 불스원 3스텝 컴파운드를 사용할때는 한 번에 넓은 면적을 문지르기보다는 작은 면적으로 작업하는 것이 좋으며, 얼룩 혹은 흠집 방향의 수직으로 문질러주면 보다 효과적으로 흠집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실험3) 특수 자국 제거하기

 

불스원 3스텝 컴파운드는 생활 속에서 생긴 특수 자국(물 자국, 기름때, 페인트 자국, 송진 등)에도 효과적인데요. 생활 속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유성매직과 색연필을 활용하여 실험해 보았습니다. 굵은흠집이나 묵은 얼룩에 비하면 몇 번 문지르지 않아도 간단하게 제거가 가능했습니다. 

 

 

 

도장면의 스크래치나 각종 오염물을 그대로 방치하 공기 중에서 산화되어 부식될 수도 있습니다. 번거롭더라도 도장면의 흠집을 발견하는 즉시 혹은 빠른 시일 내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 속 흠집 혹은 얼룩은 불스원 3스텝 컴파운드가 있다면 스스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도장면 관리를 직접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