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불스원 인터뷰

독일 전문 노하우를 담은 합성엔진오일 G테크! 기술자문위원 Folkert Gaebler 인터뷰

2020. 3. 6.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G테크는 지난 2017년에 처음으로 국내에 출시된 불스원의 프리미엄 엔진오일 브랜드입니다. G테크는 100% 독일 제조 기술로 만든 최고급 합성엔진오일인데요. 합성 기유(Base Oil)에 점도유지, 마모방지, 산화방지, 청정분산 등 엔진오일의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고성능 첨가제를 적절하게 배합하는 블렌딩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국산차 및 수입차 모두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입니다오늘은 G테크 독일 기술 자문위원 Folkert Gaebler의 인터뷰를 통해 좋은 엔진오일이 무엇인지, 그리고 G테크의 성능과 장점도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합성엔진오일 지테크 불스원엔진오일


" 내 차에 적합한 엔진오일을 선택하는 것은 기본

엔진 성능 유지에 도움을 주는 합성엔진오일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Q. 좋은 엔진오일이란 어떤 것인가?

좋은 엔진오일을 선택하기 전, 내 차에 맞는 엔진오일 규격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 설명서 등에 기재된 적합 등급 및 규격을 확인하고 해당하는 엔진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광유보다는 불순물 함유가 적고 엔진성능 유지에 도움을 주는 합성유 사용을 권장한다.

 

Q. 왜 합성엔진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가?

엔진오일은 8~90%의 기유와 첨가제로 구성된다. 기유에 따라 API에서 등급을 구분하는데 그룹Ⅲ와 PAO를 혼합해 제조한 제품부터 합성엔진오일로 판매되고 있다. 특히 그룹Ⅳ에 사용되는 PAO는 점도 유지력과 고온 안정성이 뛰어나며, 상대적으로 슬러지 형성도 적다. 기본 성능을 갖춘 프리미엄 합성엔진오일을 사용하면 주행 시 출력이나 연비 등 개인이 원하는 차량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으며, 엔진 수명 연장에도 도움이 된다.

 

Q. 독일 또는 유럽 합성유 시장의 현황과 운전자들의 의식은 어떠한가?

독일의 엔진오일 제조기술은 매우 발전되어 있으며, 몇몇 제조업체들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다. 게다가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도 계속해서 각 브랜드 차량에 적합한 신규규격을 앞다투어 제시하고 있다. 대부분의 운전자 또한 엔진오일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제품 선택 때 정비사 혹은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해 까다롭게 비교·선택하는 편이다.

 


합성엔진오일 지테크 불스원엔진오일


" 불스원 프리미엄 합성엔진오일 G테크는 독일 현지의 철저한 관리·감독하에 생산되어

일관성 있는 퀄리티를 보장하는 제품입니다. "

 


Q. 독일 현지에서 제조하는 G테크 품질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자사는 독일 4대 윤활유 제조사 중 하나로, 독일 IATF 16949 표준규격*을 바탕으로 엄격한 품질관리 절차에 따라 G테크의 생산 및 검수를 진행하고 있다.

*QS9000(미국 OEM용 표준)VDA6.1(독일 OEM용 표준)이 통합된 품질관리 기준으로, 벤츠나 폭스바겐 등 완성차 OEM 업체에서 의무적으로 따라야 하는 규격이자 현재 독일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품질관리 기준

 

Q. 불스원 G테크에 적용된 기술의 강점은 무엇인가?

기유와 첨가제의 종류를 선정하고 배합하는 기술이 엔진오일 품질을 좌우한다. 100년 노하우로 개발된 G테크의 블렌딩 기술을 통하여 고품질 기유와 최고급 첨가제를 배합해 고속주행, 도심주행, 연비주행 등 다양한 주행환경에 최적으로 기능할 수 있는 프리미엄 합성엔진오일을 만들어 냈다.

 

Q. 한국 운전자들에게 G테크를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G테크는 독일 현지의 36개 연구소 가운데 TOP5에 꼽힐 만큼 실험 환경이 완벽하게 갖춰진 연구소에서 각 생산 단계를 철저하게 관리·감독하기 때문에 일관성 있는 제품 퀄리티를 보장한다. 그뿐만 아니라 저마다의 주행 타입과 자동차 관리 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합성엔진오일 지테크 불스원엔진오일


이처럼 G테크는 한국의 뚜렷한 사계절과 도심 중심으로 발달된 도로 환경, 다양한 차종 특성을 반영한 프리미엄 합성엔진오일인데요. CJ 슈퍼레이스와 같은 모터스포츠 공식 협찬 엔진오일로 사용되며 그 성능과 기술력이 증명된 G테크, 믿고 사용해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