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리쬐는 여름 햇빛에 온 세상이 달아오른 요즘! 그중에서도 가장 뜨거운 곳은 바로 자동차 엔진룸일 것입니다. 엔진은 자동차를 움직이는 동력의 원천이며, 주행 중 쉬지 않고 뜨거운 폭발력을 유지합니다. 그렇기에 특히 여름철에는 더욱 유의하며 관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럼 여름철에는 엔진룸 안을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요?
STEP 1. 엔진오일 교환 및 엔진코팅제 주입
엔진이 자동차의 심장이라면, 엔진오일은 엔진을 흐르는 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은 1분에 수천 번씩 피스톤이 움직이는 엔진의 마찰을 줄여주는데요. 방청과 냉각 효과까지 있기에 자동차 유지 관리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에 엔진오일 점검을 하고 교환이 필요한지 확인해보세요!
*엔진오일 교환주기 : 주행거리 10,000~15,000km마다 한 번
불스원 G테크 엔진오일은 독일 현지에서 생산되는 프리미엄 합성엔진오일인데요. 주행환경에 맞는 최적화된 성능의 엔진오일로 모터스포츠에 사용될 정도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은 제품입니다. 특히 새로 출시된 G테크 스마트 5W-30 SP는 미국석유협회(API) 최신 규격에 부합하며, 가솔린 및 디젤(DPF 포함)에 사용 가능한데요. 또한 향상된 첨가제를 통해 엔진 마모를 보호하고 슬러지 생성을 예방합니다. G테크 스마트 5W-30 SP는 직분사(GDI) 엔진에서 발생하는 저속조기점화(LSPI) 현상을 최소화하며, 타이밍 체인의 마모 및 신축 방지에도 탁월합니다.
시동을 걸었을 때, 엔진오일이 엔진 전체로 퍼지기까지는 약 7초가 걸리는데요. 그 짧은 시간 동안 일어난 마찰로 엔진 마모가 발생합니다. 이럴 땐 엔진 마모를 방지하는데 탁월한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을 사용해보세요!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은 유기 몰리브덴 특허 물질과 풀러렌 노벨 화학상 수상 물질 함유되어 있으며, 100% 합성 에스터 오일로 구성되어 윤활력과 마모 방지력이 극대화된 제품입니다. 특히 3대 엔진 유해물질인 염소계 파라핀, PTFE, MoS2이 첨가되어 있지 않아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진 마모방지는 물론 소음감소, 출력향상 효과가 있는 엔진오일첨가제를 찾는다면,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을 추천합니다.
STEP 2. 냉각수 점검
냉각수는 부동액과 물의 혼합물로, 엔진 열을 식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야말로 뜨거운 여름에 꼭 점검해야 하는 요소입니다. 만약 냉각수 보충 혹은 교환이 필요하다면 물없이 바로 쓰는 부동액을 사용해보세요!
물없이 바로 쓰는 부동액은 고순도 정제수와 고성능 부동액이 희석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물과 섞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금속 부식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어 녹과 부식 발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엔진 오버히트가 걱정된다면 꼭 점검하고 교환하시길 바랍니다.
STEP 3. 불스원샷으로 엔진 때 제거
계절이 바뀔 때마다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차량관리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불스원샷을 한 병씩 주입하는 것입니다. 엔진 때를 완벽하게 제거하고 엔진 성능도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불스원샷을 넣고 달려보세요!
새로 출시된 불스원샷 스탠다드 그린라벨은 투명 페트병과 친환경 종이 패키지, 수분리성 접착라벨을 적용한 친환경 에코 에디션입니다. 불스원샷 스탠다드 그린라벨을 사용하면 엔진 출력증가, 연료저감, 소음감소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더불어 이산화탄소 배기가스 감소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환경을 생각하는 운전자라면 불스원샷 스탠다드 그린라벨을 꼭 넣어주세요!
여름에 선풍기 등 각종 전자제품을 구매하여 대비하는 것처럼, 내 자동차를 위한 차량관리도 꼭 필요합니다! 올여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드라이빙을 위해 엔진룸 관리를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여름나기! 슬기로운 여름철 자동차관리 <실외편>
자동차 여름나기! 슬기로운 여름철 자동차관리 <타이어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