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여름아 안녕! 가을맞이 자동차 엔진 관리 꿀팁

2020. 9. 4. 07:00

자동차엔진, 엔진코팅제, 엔진오일교환, 불스원샷, 불스파워, 연료첨가제, 엔진오일첨가제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이번 여름은 최장 기간 장마와 함께 늦더위까지 기승을 부렸는데요. 이렇게 혹독한 날씨에는 사람만큼이나 자동차도 영향을 받기 마련이기에, 계절이 바뀔 때는 차량점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자동차 엔진을 우선적으로 점검해봐야 하는데요. 오늘 불스원에서는 가을을 맞이해 엔진을 관리하며 사용하면 좋을 불스원 엔진 관리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엔진 관리, 왜 중요할까?

자동차엔진, 엔진코팅제, 엔진오일교환, 불스원샷, 불스파워, 연료첨가제, 엔진오일첨가제


무더운 여름에는 높은 습도와 온도로 인해 엔진의 부담이 증가하고 엔진 과열이 자주 발생합니다. 따라서 여름을 지나왔다면 엔진의 상태를 필수 점검해야 하는데요. 이처럼 주기적으로 엔진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엔진 마모가 가속화되며 엔진 손상까지 이어질 수 있으며, 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계절마다 주기적인 엔진 점검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엔진과 환경을 위한 선택, 불스원샷 스탠다드 그린라벨

자동차엔진, 엔진코팅제, 엔진오일교환, 불스원샷, 불스파워, 연료첨가제, 엔진오일첨가제


자동차 연료가 연소할 때 엔진 연료라인에는 필연적으로 엔진 때(카본 그을음)가 쌓입니다. 연료라인에 쌓인 엔진 때는 연비 저하, 출력 감소, 배기가스 증가 등의 원인이 되는데요. 따라서 계절이 바뀔 때마다 혹은 3,000~5,000km 마다 불스원샷을 사용해 정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녹색인증을 받은 불스원샷은 엔진과 환경을 동시에 생각하는 연료첨가제인데요. 엔진 출력을 향상시켜 연료 저감소음 감소 효과는 물론자동차에서 배출되는 Co2와 배기가스를 감소시켜 대기 환경까지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불스원샷 스탠다드 그린라벨은 재활용이 쉬운 투명 무코팅 종이 케이스와 투명 PET 소재 용기가 적용된 친환경 제품으로 추천드립니다!

 



엔진 마모 방지,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

자동차엔진, 엔진코팅제, 엔진오일교환, 불스원샷, 불스파워, 연료첨가제, 엔진오일첨가제


엔진 마모는 초기 시동 시간에 윤활 작용을 하지 못해 발생하는 마찰로 인해 발생합니다. 엔진 마모가 커지면 엔진 소음 증가, 승차감 저하, 출력 약화, 엔진 노후화의 원인이 되어 자동차 성능이 저하됩니다. 가을맞이 엔진오일 교환 시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을 사용해 엔진 마모를 방지해 엔진 손상을 예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7만 이상 주행한 차량에 적합하게 설계되어 노후화된 엔진을 강력하게 보호해 주는 제품입니다. 세계 특허물질인 유기 몰리브덴과 나노 풀러렌 성분의 2중 코팅이 엔진 마모와 엔진오일 누유를 방지해 줍니다. 엔진의 소음 감소, 출력 향상, 승차감 향상, 노후화 방지 등의 기능이 있으며 엔진 부조화 현상과 같은 엔진 문제를 예방해 줍니다또한 3대 엔진 유해 성분(염소계 파라핀, PTFE, MoS2)이 첨가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합니다.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 주행 거리 10,000km 마다, 엔진오일 4L~6L 기준으로 1병씩 주입하면 됩니다.




엔진 부식 예방, 불스원샷 수분제거제

자동차엔진, 엔진코팅제, 엔진오일교환, 불스원샷, 불스파워, 연료첨가제, 엔진오일첨가제


연료 라인 속 수분은 주유 중 과실로 인한 수분 유입, 온도차로 인한 결로 현상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연료 라인에 수분이 생기면 엔진 부조화, 시동 불량, 연료라인 부식의 원인이 됩니다. 연료 라인의 수분 발생은 완벽하게 예방할 수 없기 때문에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한데요. 계절마다 혹은 3,000~5,000km 주행마다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를 사용해 연료 라인 수분을 제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불스원샷 수분제거제연료 탱크 내 수분을 제거해 연료라인인젝터연료펌프의 부식을 예방하는 제품입니다. 또한, 윤활성 향상제가 첨가되어 엔진 마모까지 방지해줍니다. 불스원샷 수분제거제 휘발유용의 경우 수분 제거뿐만 아니라 청정분산제가 함유되어 엔진 때 생성을 예방하며, 경유용은 디젤 엔진에 적합한 세탄 부스터 성분이 별도로 함유되어 있어 엔진 출력 향상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엔진오일 라인을 깨끗하게, 불스파워 엔진플러시

자동차엔진, 엔진코팅제, 엔진오일교환, 불스원샷, 불스파워, 연료첨가제, 엔진오일첨가제


엔진오일 라인에 슬러지가 축척되면 각종 엔진 부품과 오일의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또한 엔진오일 라인이 오염될 경우 새로운 엔진오일을 교체하더라도 그 성능을 100%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엔진플러싱 작업은 꼭 필요합니다. 가을맞이 엔진오일 교체 예정이 있다면, 새 엔진오일의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불스파워 엔진플러시 사용을 추천합니다.

*엔진플러싱: 각종 엔진 부품 및 엔진오일 라인의 슬러지를 깨끗하게 세정하여 최적의 상태에서 엔진이 구동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작업

 

불스파워 엔진플러시는 강력한 청정 분산제가 함유되어 엔진오일 라인 내의 찌든 슬러지를 화학적으로 완벽하게 분해합니다. 10,000km마다 불스파워 엔진플러시를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깨끗한 엔진오일 라인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엔진오일의 성능을 떨어뜨리고 엔진을 손상시킬 수 있는 솔벤트를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 차의 주행 특성과 상태에 따라 첨가형과 교체형 중에서 선택 가능하며, 전국 주요 카센터 및 대리점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 불스파워 엔진플러시로 깨끗하게!



엔진은 작은 관심과 실천만으로 충분히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고생한 내 차를 위해 불스원 엔진 관리 제품들로 관리하며 안전운전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