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많은 분이 차를 오랫동안 잘 타기 위해 신차 출고 시 유리막 코팅, 언더코팅, PPF 등의 시공을 합니다. 특히 자동차 외장 보호를 위해 유리막 코팅을 많이 선택하는데요. 그런데 유리막 코팅 시공을 하면서도 정작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정확하게 모르는 운전자도 있습니다. 오늘은 유리막 코팅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리막 코팅, 제대로 이해하기
유리막 코팅은 차량 도장 면에 아주 얇은 층의 피막을 씌워 도장면의 광택을 유지하고, 외부 환경의 손상과 오염을 막는 차량관리 방법입니다. 유기성분을 포함하지 않는 무기질(SiO2)로 이루어져 있어, 정전기 발생으로 인한 오염물의 부착을 막는 효과가 있으며 잔 흠집 방지 및 광택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유리막 코팅 Q&A
유리막 코팅과 광택은 어떻게 다를까?
광택은 오염물과 스크래치를 제거하고 매끄럽게 하여 도장면의 광량을 살리는 작업입니다. 유리막 코팅은 도장면에 얇은 피막을 형성하여 코팅하는 것으로, 광택 작업 이후에 유리막 코팅을 하며 광택 및 방오력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유리막 코팅, 한번 하면 효과가 지속된다?
유리막 코팅은 보통 6개월에서 2년 정도 지속됩니다. 다만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지속기간은 천차만별인데요. 전문업체에서 유리막 코팅 시공을 받고 나서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효과가 저하되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에, 유리막 코팅제를 사용하고 자동세차를 피하는 등 사후관리가 필요합니다.
셀프로 유리막 코팅을 할 수 있을까?
전문가가 하는 유리막 코팅 시공과는 효과나 지속기간에서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시중에 출시된 소프트 타입의 유리막 코팅제를 활용하여 셀프 유리막 코팅을 할 수 있습니다. 세차 후 제품을 분사하여 닦아내는 것으로 간단하게 시공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불스원의 크리스탈 코트 플러스, 크리스탈 듀얼 코트 등이 있습니다.
자동차 왁스와 셀프 유리막 코팅제는 무엇이 다를까?
자동차 왁스 제품은 카나우바 등을 원료로 하며, 광택이 뛰어난 반면 지속력이 약합니다. 이에 반해 셀프 유리막 코팅제는 유리계 폴리머 성분을 사용하여 왁스보다 뛰어난 코팅력과 발수력으로 도장면 광택을
유지하고 오염을 방지합니다.
셀프로 유리막 코팅하는 방법
준비물 : 크리스탈 듀얼코트
1 깨끗하게 세차하세요.
* 이물질이나 먼지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의 시공은 흠집을 유발합니다.
2 세차 후 물기를 제거하세요.
3 제품을 도장면에 적당량 분사하세요. 이때 보닛 기준 4-6회 나누어서 분사 후 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마른 극세사 타월로 닦아낸 후, 마른 면으로 마무리합니다.
*젖은 면으로 계속 닦을 시, 얼룩이 남을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듀얼코트는 부드러운 거품 타입의 셀프 유리막 코팅제인데요. 오염 부착 및 흠집을 방지하고, 도장면의 깊은 광택을 살리는 것은 물론 발수력까지 향상시킵니다. 또한 사용할수록 누적되는 코팅층으로 지속력도 업그레이드된 제품입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처럼, 차량관리도 아는 만큼 더 잘 할 수 있습니다. 작은 관심과 노력만으로도 내 차를 제대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