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자동차 유리 발수코팅, 겨울에도 해야 하나요?

2020. 12. 8. 07:00

비오는날운전 장마 발수코팅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여름 장마철을 대비하여 발수코팅을 해 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안전운전을 위해서 시야 확보는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자동차 유리면을 관리하는 것은 좋은 습관입니다. 그런데 발수코팅은 여름에만 필요한 것일까요? 오늘은 겨울에도 발수코팅이 필요한 이유와 자동차 전면 유리 관리법을 소개합니다.



발수코팅이란

자동차 발수코팅 발수각


발수(撥水)는 물을 다스린다는 뜻으로, 발수코팅은 자동차 유리면에 물이 닿는 순간 물방울 형태로 만들어 튕겨 내는 기능을 말합니다. 발수코팅을 하면 유리면에 물방울이 흘러내리지 않고 둥글게 맺혀 튕겨 날아가므로 비 오는 날 시야 확보가 유리해져 안전운전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고속 주행 시에는 와이퍼를 작동하지 않아도 물방울이 튕겨 날아가기에 더욱 편리합니다.



겨울에도 발수코팅이 필요한 이유

겨울 성에제거 발수코팅


그렇다면 장마철도 아닌 겨울 시즌에 발수코팅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겨울에는 여름보다 강수량은 적지만 비와 눈이 번갈아 내리고, 성에가 발생하여 다른 계절에 비해 시야 확보가 어려워집니다. 또한 폭설과 도로 결빙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안전에 힘을 써야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겨울철 발수코팅을 하면 눈과 빗물을 튕겨내서 시야 확보가 쉬워지고, 성에 발생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녹은 눈과 빗물로 인한 물 때도 예방해주기 때문에 관리도 편해집니다.



발수코팅 전, 유막제거는 필수!

유막제거 발수코팅


발수코팅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유막제거가 필요한데요. 유막이란 물이나 유리 세정제로는 제거되지 않는 물 때, 기름때, 각종 오염 및 코팅 잔여물입니다. 이러한 유막은 시야를 흐리게 하고, 비 오는 날 와이퍼 작동 시 오히려 시야가 더 뿌옇게 되어 교통사고 위험을 높입니다.



유막제거 이지그립 불스원


불스원 레인OK 유막제거 이지그립은 작업이 간편한 스틱타입의 자동차 유막제거제입니다. 이중 세정 입자로 유막제거력을 높이고, 벨크로 패드를 적용하여 닦임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셀프 발수코팅하자, 레인OK 발수코팅 이지그립

발수코팅 이지그립 발수코팅제


유막제거를 끝냈다면 발수코팅을 할 차례입니다. 불스원 레인OK 발수코팅 이지그립만 있다면 셀프 시공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불스원 레인OK 발수코팅 이지그립 작업이 간편한 스틱타입의 유리발수코팅제입니다. 스틱타입이라서 용액을 손에 묻히지 않고 빠르고 편리하게 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1회 사용으로 최대 6개월 동안 발수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관리의 번거로움도 해결해줍니다.



발수코팅제 발수코팅


불스원 레인OK 발수코팅 이지그립 사용 방법

 1  캡을 위로 향하게한 상태에서 나사를 돌려 캡을 제거한다

 2  스펀지를 유리면에 밀착시키고 손잡이 부분을 눌러 발수액을 짠다

 3  손잡이를 잡고 유리면 전체에 구석구석 꼼꼼하게 발라준다

 4  마른 타올로 깨끗하게 닦아낸다




워셔액만으로 발수코팅 효과를?

워셔액 에탄올워셔 발수워셔


워셔액 분사와 와이퍼 작동만으로 발수코팅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불스원 레인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워셔는 발수조형물이 첨가되어 선명한 시야 확보를 도와주는 워셔액인데요. 어는점이 영하 25도로 일반 워셔액보다 낮기 때문에 추운 겨울철에도 동결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철 발생하는 성에 및 유리면에 생긴 각종 오염물을 강력하게 제거해줍니다.




오늘은 겨울에도 발수코팅이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발수코팅의 가장 큰 목적은 비와 눈이 내리는 날 시야 확보입니다. 시야 확보는 안전 운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여름 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필요한 작업인데요. 함박눈이 내리기 전에 자동차 유막제거와 발수코팅으로 겨울철 안전운전하시길 바랍니다!


TAG

관련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