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신차 구매자 필독! 추가하면 후회 없는 자동차 옵션 5가지

2021. 1. 26.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혹시 신차 구매 계획이 있으신가요? 신차 구매 시에는 차량 비교와 함께 어떤 옵션을 추가할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특히 첫차 구매자들은 어려운 용어들로 이루어진 다양한 선택지에 헷갈릴 수 있는데요. 오늘은 신차 구매 시 추가하면 후회하지 않을 옵션 5가지를 추천해드립니다.

 

 

1. 추위나 더위에 약하다면, 열선 및 통풍 시트

여름엔 덥고 습하고, 겨울에는 추워서 자동차 시트에 앉으면 불편했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특히 추위나 더위를 잘 타는 사람이라면 더욱 공감하실 텐데요. 열선시트는 해당 좌석 히터 스위치를 누르면 해당 좌석이 따뜻하게 해주는 편의장치입니다. 자동차 히터 사용은 차량 실내 공기를 따뜻하게 해주지만,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히터 사용을 줄이고 열선시트 옵션을 추가하여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통풍시트는 해당 좌석의 통풍 스위치를 누르면 해당 좌석에 바람이 나오는 편의장치로 여름철 좌판이 등에 땀이 차는 것을 방지하여 쾌적한 운전을 도와줍니다.

 

 

2. 고속도로 이용이 잦다면, 하이패스 시스템

운전 시 고속도로나 유료도로를 자주 이용하시나요? 그런 운전자들에게 없으면 안되는 옵션이 바로 하이패스 시스템인데요. 하이패스(Hi-pass)는 전국의 고속도로 및 유료도로 톨게이트 진출입 시, 정차하지 않고 통행료를 자동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하이패스 옵션을 사용하는 경우 보통 자동차 룸미러나 실내등에 하이패스 카드를 넣고 사용합니다. 하이패스 이용률은 해마다 증가하여 2018년에는 80%를 돌파했을 만큼 없어서는 안 될 옵션이 되었습니다.

 

 

3. 주차가 너무 어렵다면, 후방 모니터

출처: 현대자동차

후방 모니터는 후진 주차가 어려울 때 큰 도움이 되는 옵션입니다. 후방 모니터는 차량에 뒷쪽에 장착된 후방 카메라를 통해 주행 중 차량 뒤편을 볼 수 있는 장치인데요. 룸미러 모니터나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후진 기어를 넣으면 후방 모니터가 작동하며, 넓은 화각으로 후방 장애물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최근에는 조향 연동 기능까지 추가되며 스티어링 휠 조작에 따른 예상 궤적을 보여줘서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4. 안전을 생각한다면,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차로를 변경할 때 사각지대에서 달려오는 차량 때문에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는 차로 변경을 위해 방향지시등 조작 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보내며,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어하여 충돌 회피를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신차에는 차로 유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등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이 최하위 트림에도 부분적으로 탑재되어 있는데요. 후측방 충돌 방지는 상위 트림이나 추가 옵션 패키지를 통해 추가가 가능합니다.

 

 

5. 음악을 좋아한다면, 프리미엄 사운드 팩

자동차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 드라이브를 즐길 때 묘미는 바로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달리는 것입니다. 음악을 즐겨듣는 운전자들에게는 프리미엄 사운드 팩 옵션을 추천합니다. 프리미엄 사운드 팩 옵션을 추가하면 보다 입체적이고 공간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데요. 국산 중형차 이하 급에서는 보통 보스(BOSE) 사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제네시스와 스팅어는 렉시콘(Lexicon)사의 프리미엄 사운드 옵션을 추가할 수 있으며, 수입차의 경우 뱅앤올룹슨, 하만카돈 등 다양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뱅앤올룹슨부터 렉시콘까지! 내 차에서 즐기는 명품 카오디오 사운드

 

 

요즘 신차에는 다양한 옵션들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출고되고 있지만, 추가 옵션들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으니 차량 구매 시 참고하길 바랍니다.

 

 

TAG

관련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