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본격적인 봄을 맞아 겨우내 묵은 때와 미세먼지 등으로 더러워진 차량으로 고민이라면 주목해 보세요! 오늘 불스원에서는 봄맞이 셀프 세차 가이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세차장에 도착했다면 먼저 5분~10분 정도 자동차 열기를 충분히 식혀줘야 하는데요. 특히 주행 중 달궈진 브레이크에 바로 고압수를 뿌리면 디스크 변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차량을 식혔다면 고압수로 외관의 큰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이때 고압수를 차체에 너무 가까이 가져가면 차량 흠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최소한 1m 정도 간격을 두고 뿌려주는 게 좋습니다. 그 다음 폼건으로 거품을 뿌려 각종 이물질을 1차로 제거하면 되는데요. 거품을 뿌린 후 잠시 때를 불리고 고압수로 세척합니다.
- 세차 꿀팁: 고압수는 이물질이 차체에 튀지 않도록 차량 위쪽에서 아래쪽으로 쓸어내리듯 뿌려줘야 합니다.
✔ 카샴푸로 미트질
카샴푸로 묵은 얼룩과 오염물을 제거해주세요. 이때 차량에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거품을 충분하게 유지하며 유리, 도장면 등을 꼼꼼하게 닦아야 합니다.
- 추천 제품: 크리스탈 버블세차샴푸
- 세차 꿀팁: 염화칼슘으로 더러워진 하부까지 꼼꼼하게 세차해 주세요.
염화칼슘으로 더러워진 자동차 하부, 셀프세차 하는 법은?
✔ 휠&타이어 세척
주행 중 지면과 맞닿는 타이어는 다양한 외부환경에 노출되어 온갖 오염물이 들러붙기 십상인데요. 타이어와 휠에 손상이 없도록 전용 세정제로 깨끗하게 세척해야 합니다. 또한 휠 상태에 따라 별도로 철분 제거를 해주세요!
- 추천 제품: 휠&타이어 간편크리너, 크리스탈 휠 크리너
- 세차 꿀팁: 휠 철분 제거는 미트질을 할 때 미리 철분제거제를 뿌려 놓아 묵은 때를 불려주세요.
✔ 유막 제거
겨우 내 눈, 미세먼지, 각종 오염물 등으로 유리면에 유막이 형성되어 운전자의 주행 시야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유막 제거제로 전면 유리면 전체를 원을 그리듯이 문질러 꼼꼼하게 시공해 주세요.
- 추천 제품: 레인OK 유막제거 이지그립
- 세차 꿀팁: 고압수 세척 후 레인OK 발수코팅 이지그립을 사용하면 비가 내리는 날에도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 고압수 세척 및 드라잉
고압수로 외관 전체를 충분히 헹궈준 뒤 드라잉 타월을 사용하여 물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이때 제대로 물기를 제거하지 않으면 도장면에 워터스팟이 생길 수 있으므로 구석구석 꼼꼼하게 닦아주세요.
- 추천 제품: 불스원 세차 타월
- 세차 꿀팁: 타월로 문지르기보다는 타월을 크게 펼쳐 물기를 쓸어내리며 닦아주세요.
✔ 도장면 유리막 코팅
차량 외장 물기를 제거했다면 마무리로 도장면 재오염 방지 및 보호를 위한 유리막 코팅 작업을 해줍니다.
- 추천 제품: 크리스탈 코트 플러스, 고광택 왁스
- 세차 꿀팁: 왁스로 광택 작업 후에 유리막 코팅을 해주면 광택 및 방오력을 훨씬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실내 세차는 운전자 성향에 따라 자동차 열기를 식히는 동안 진행하거나 외장 세차 후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작업합니다. 먼저 세차장에 구비되어 있는 에어건과 청소기를 활용하여 차량 내부 큰 먼지와 오염물을 제거하고, 매트를 털어줍니다. 이때 시트, 대시보드 등 내장재에 묻은 오염물과 얼룩은 전용 세정제로 꼼꼼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살균소독수를 사용하여 운전자와 탑승자와 손이 많이 닿는 공간들을 소독합니다.
- 추첨 제품: 크리스탈 실내크리너, 불스원 살균소독수
- 세차 꿀팁: 자동차 천장은 직물 소재로 되어 있으므로 보풀이 생기지 않도록 누르면서 닦아주세요.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여 차량을 깨끗하게 재정비하고 쾌적하고 즐거운 나들이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