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뜨거운 여름을 지나온 차내 고무류, 점검하셨나요?

2021. 9. 2.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여름을 지나오면 눈에 보이는 외관, 엔진류 등은 점검하지만 고무류 등은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차내 고무류는 뜨거운 열에 의해 변형이 가기 쉬워 여름을 지나왔다면 반드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타이어와 와이퍼 등 차내 고무류 점검법과 알맞은 제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점검 포인트 1) 타이어

 

타이어는 여름동안 뜨거운 아스팔트와 직접 닿았던 부분이기 때문에 여름이 지나고 나면 점검이 필수인데요. 마모가 심한 타이어는 빗길에서 미끄러질 수 있고, 주행 시 작은 충격에도 파손될 우려가 커지기 때문에 타이어 관리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타이어 마모 및 노화 방지를 위한 주기적인 타이어 세차는 필수입니다.

 

 

브레이크 분진, 타이어 갈변현상 제거엔 휠&타이어 간편크리너

 

 

휠&타이어 간편크리너는 물로는 쉽게 지워지지 않는 브레이크 분진, 노화로 인한 타이어 갈변현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와 휠 크리너를 별도로 구매해서 세척할 필요 없이, 휠과 타이어 둘 다 한 번에 세차할 수 있다면 간편하겠죠? 휠&타이어 간편크리너는 금속에 안전한 특수 세정성분이 배합되어 휠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습성분이 들어있어 타이어의 노화를 지연시켜줍니다.

 

크리너를 사용할 때는 휠의 종류를 파악하고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한 뒤, 흙과 같은 오염물은 먼저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휠과 타이어 표면에 내용물을 고르게 분사하고, 표면이 마르기 전에 수입이 높은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면 되는데요. 휠과 타이어 별도로 세척할 필요 없이, 휠&타이어 간편크리너로 한 번에 해결해보세요!

 

 

 

타이어 마모방지와 노화방지엔 크리스탈 타이어코트 젤

 

 

세정제로 타이어와 휠을 세정한 다음엔 광택작업을 할 차례입니다! 타이어 광택작업을 해주면 타이어 마모방지와 노화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코팅, 뭐로 할지 고민된다면 부드러운 젤 타입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크리스탈 타이어코트 젤을 추천합니다. 젤타입으로 휠이나 도장면에 묻지 않아 스프레이 타입보다 경제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튈 염려 없이 섬세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물기를 제거할 필요 없이 한 번 바르기만 해 주면 최대 6주 동안 광택 효과가 지속되니, 가성비 좋은 아이템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점검 포인트 2) 와이퍼

 

여름철 고온에 노출된 고무는 탄성이 줄고 갈라지는 등 성능이 저하되는데요. 여름에는 장마기간이 있고 폭우가 쏟아지기도 해 특히 자주 사용했던 와이퍼도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와이퍼 작동 시 유리에서 소리가 나거나, 자국이 남으면 필수적으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특수 고무로 고온에도 문제없는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

 

 

여름 이후 차량관리를 위한 와이퍼 교체,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로 교체해보세요.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는 불스원 WPT(Weather Proof Technology) 기술을 사용한 특수 실리콘 고무를 사용했습니다. 특수 실리콘 고무는 와이퍼의 초기 성능을 오래 유지시켜주고 폭염과 한파의 극한 환경에서도 변형이나 손상이 극히 적어 오래도록 우수한 닦임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구조의 메탈 프레임과 공기역학적 디자인이 적용되어 고속주행에도 안정적인 밀착력과 닦임성을 보여줍니다. 여름철 잦은 와이퍼 사용으로 와이퍼 고무 성능 저하로 걱정되셨던 운전자분들은 특수 실리콘 고무를 사용해 변형을 최소화하고 뛰어난 발수 코팅 지속성, 내구 닦임 성능테스트도 우수한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로 교체를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여름이 지나온 뒤 차내 고무류 점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을 지내온 차량, 차내 고무류가 늘어나지는 않았는지 잘 점검하셔서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