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立冬)이 어느덧 성큼 다가왔습니다. 기온이 낮아지면 사람도 감기에 걸리듯 자동차 역시 전반적인 성능이 떨어져 쉽게 고장 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의 심장이라고도 하는 엔진은 추운 날씨에 더욱 예민하기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입동을 맞이해 내 차를 더 오랫동안 안전하게 탈 수 있게 만들어주는 엔진 관리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겨울은 자동차에게도 혹독한 계절입니다. 아침 출근길 자동차 시동을 걸었을 때 평소와 다른 엔진음에 놀란 적 있으신가요? 시동을 걸고 얼마 지나지 않아 넘어갔지만 엔진은 이미 실린더와 실린더 벽이 그대로 맞부딪쳐 상처가 생긴 후입니다. 특히 기온이 낮아진 겨울철에는 엔진오일이 고르게 분배되는 시간이 평소보다 길어지면서 초기 시동 시 엔진 마모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엔진코팅제입니다. 엔진코팅제는 내부 실린더를 코팅해 엔진오일이 미처 올라오지 않았어도 윤활작용을 해 엔진 마모를 줄이고 엔진 내부의 폭발력을 최대한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과정을 통해 엔진의 연비와 출력을 되돌리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불스파워 엔진코팅제는 강력한 2중 코팅으로 엔진 마모를 방지할 뿐 아니라, 엔진 3대 유해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더욱 안전하게 엔진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 7만 km 이상인 자동차를 위해서는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오일 누유 방지 효과를 더하여 노후화된 엔진을 보호해 엔진 소음이 줄고 승차감도 좋아지는 효과가 발휘됩니다.
자동차에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연료를 폭발시키는 엔진에는 폭발로 인한 그을음이 누적되어 엔진 속 때가 쌓이게 됩니다. 오래 시간 방치한 이 엔진 속 때는 엔진 내부에 굳어져 출력과 연비를 저하시키는 요인이 되는데요. 이때 엔진세정제를 사용해 주기적으로 엔진 때를 세정해 주면 엔진 성능 복원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제품 불스원샷 플래티넘은 엔진 안쪽에 쌓인 카본 때를 빠르고 깨끗하게 제거하여 쌩쌩한 엔진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최신 직분사 엔진 인젝터에 부스터를 결합한 듀얼 부스터 기술로 더욱 강력해진 엔진 세정력과 주행 성능 개선 효과까지 갖춘 제품입니다. 또한, 연료 탱크 안에 발생하는 수분으로부터 엔진을 보호할 수 있도록 수분 제거에 뛰어난 최고급 청정분산제를 사용했습니다. 여기에 산화방지제를 추가 적용해 연료에서 만들어지는 검과 슬러지로부터 엔진 고장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엔진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 원인은 낮은 온도가 연료와 엔진오일의 원활한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엔진이 적정 온도까지 도달하는 시간이 지연되면서 엔진의 부담이 가중됩니다. 따라서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기 전 엔진 고장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은데요. 겨울철 적정한 어는 점을 유지할 수 있도록 새 부동액으로 교환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불스원 물 없이 바로 쓰는 부동액은 고순도 정제수와 불스원 부동액이 이미 5:5 비율로 희석되어 있어 별도로 냉각수와 물을 섞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고성능 금속 부식 방지제가 함유되어 녹과 부식을 방지하며, 알루미늄 라디에이터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래 사용한 부동액은 엔진 출력을 떨어뜨리고 냉각계통 부식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운행 전 점검 잊지 마세요.
우리는 먼 거리든 가까운 거리든 목적지까지 이동할 때 자동차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소중한 내 차를 ‘더 오래, 더 안전하게’ 타려면 그만큼 세심하게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자동차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엔진, 불스원과 함께 관리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