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입동맞이 차량관리 5탄 휠&타이어관리

2021. 11. 23.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본격적인 겨울이 다가오는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타이어가 미끄러지기 쉬워 타이어 관리에도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오늘은 겨울철 타이어 관리의 중요성과 타이어 관리에 필요한 제품을 소개합니다.

 

 

겨울 타이어 관리가 중요한 이유

 

겨울철에는 기온이 내려가면서 타이어 고무와 내부 공기에도 변화가 발생하게 됩니다. 방치할 경우 타이어 접지력, 제동 성능에 영향을 주어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대표적으로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타이어 공기압은 제동력, 핸들의 반응성에도 영향 미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겨울철에는 낮은 기온으로 공기가 수축하기 때문에 기온에 맞는 적정 공기압을 주입해야 하는데요. 차량 운전석의 도어 프레임 하단, 주유 커버 등에서 각 차량의 적정 공기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마모도는 100원 동전으로 쉽게 측정해볼 수 있는데요. 타이어 그루브에 100원짜리 동전을 거꾸로 끼워 이순신 장군의 감투가 2/3 이상 보이면 마모가 진행된 상태이니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기 눈이 올 땐 레인OK 프리미엄 스프레이 체인

 

레인OK 프리미엄 스프레이 체인은 겨울철 눈길 운전에서 미끄럼을 방지해주는 제품으로, 갑자기 눈이 올 때 응급처치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인데요. 겨울철 눈길 주행 시 타이어 접지면에 사용하면 미끄럼 방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타이어가 공회전할 때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짧은 거리를 주행할 경우나 스노우 체인의 탈부착이 번거로울 때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레인 OK 프리미엄 스프레이 체인 사용방법

STEP1 사용하기 전 용기를 잘 흔들어주세요

STEP2 바퀴 접지면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구동바퀴에 많이 뿌려주는 것이 좋으며, 사용 후 3~5분 후에 운행하세요.

STEP3 핸들을 좌우로 가볍게 돌린 후 서서히 출발하세요

STEP4 분사버튼의 노즐 막힘을 방지하기 위해 스프레이 체인 사용 후 반드시 2~3초간 뒤집어서 눌러주세요.

 

 

 

눈으로 보이는 세정효과, 크리스탈 휠크리너

 

눈이 자주 오는 겨울철에는 타이어가 더러워지기 쉬운데요. 더러워진 휠을 깨끗하게 크리스탈 휠클리너를 사용해보세요. 휠에 쌓인 철분을 방치하면 휠 부식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세심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하겠죠? 크리스탈 휠크리너에는 철분제거 성분이 포함되어 철분과 반응하면 보라색으로 변화해 눈으로 세정력을 체감할 수 있답니다. Ph 중성 성분으로 모든 종류의 알로이 휠에 사용 가능하며, 흐르지 않는 증점 타입 세정제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휠 클리너 사용방법

STEP1 더러워진 휠에 골고루 뿌리면 오염물과 반응이 일어나요.

STEP2 시간이 지나면 철분과 반응하여 색상이 변화해요.

STEP3 깨끗한 물로 씻어 내면 깨끗한 휠로 복원돼요!

 

 

오늘 겨울철 차량관리 5탄으로 타이어 관리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겨울철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 체크, 타이어와 휠 관리까지 꼼꼼하게 관리하셔서 겨울철에도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