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알록달록한 꽃들과 따뜻한 봄 날씨는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봄은 겨울이나 여름에 비해 자동차를 관리하기에 비교적 수월한 계절이지만, 그럼에도 생각지 못한 복병이 존재합니다. 봄이 되면 꽃가루, 송진가루로 차가 더러워지기 쉽습니다. 도장면이나 하부에 이물질을 방치하면 도장면이 서서히 벗겨지는 동시에 차량의 수명도 짧아질 수 있는데요. 오늘은 봄이 되면 찾아오는 내 자동차의 불청객인 황사, 꽃가루, 날파리 등 각종 오염을 청소하고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꽃가루는 알레르기 비염을 유발해 우리를 괴롭히기도 하지만 자동차에 내려앉아 차량 관리에 곤란을 겪게 만들기도 합니다. 꽃가루에 덮여 더러워진 차는 특별히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꽃가루는 자동차에 축적되는 정전기로 인해 가벼운 꽃가루가 *대전현상(액체나 기체같은 것이 좁은분사구를 통해 불출될 때 발생하는 마찰로 인해 정전기가 발생하는 현상)을 일으켜 자동차 차체에 달라붙게 됩니다.
꽃가루와 미세먼지가 가득한 차량을 먼지도 털지 않고 그대로 자동세차기에 세차할 경우 소용돌이치는 세차기 내부에 꽃가루와 먼지가 연마제 역할을 해 도장 부분에 미세한 흠집이 나기 쉽습니다. 이렇게 발생된 스월마크는 한 번 발생하면 제거가 어렵고 제거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 시간이 들기 때문에 미리 방지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세차 전에 먼저 먼지털이개로 꽃가루를 털어내야 합니다. 세차 후에는 자동차 표면에 광택 작업을 해 도장면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퍼스트 클래스 초극세사 2in1 먼지털이개는 초극세사 원단을 사용해 긁힘을 최소화하고 먼지와 오염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가볍고 견고한 그립감은 물론, 길이 조절 또한 가능하여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꽃가루가 쌓인 자동차를 세차하는 올바른 방법은 코팅 작업보다는 세척 작업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최대한 꽃가루의 피막에서 나온 펙틴 물질이 남아있지 않도록 고압수로 꼼꼼하게 제거를 해주고, 자동차 전용 카샴푸로 세척을 해주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카 샴푸는 물에 따로 희석할 필요 없이 거품 형태로 바로 분사되어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자동차 도장면, 범퍼, 유리 타이어 세정 등 전 범위에 사용할 수 있죠. 카샴푸 내에 코팅 보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도장면의 코팅을 보호하고 오래 지속시켜주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도장면과 유리면의 흠집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날파리 역시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기승을 부리게 됩니다 자동차 주행이나 주차 시 날파리가 가득 묻어있다면 송화가루, 꽃가루처럼 자동세차 시 먼지와 섞여서 연마제 역할을 하게 되어 스크래치 및 흠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오랜 기간 동안 방치 시, 오염물의 산성 성분으로 인해 도장면 부식으로 이어져 도장면의 색상과 표면 상태의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벌레 사체는 고압수만으로는 제거되지 않아 도장면 손상 걱정 없는 전문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불스원 버그크리너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첨가되어 잘 닦이지 않는 벌레 사체, 새똥, 나무 수액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줍니다. 또한, 힘을 주어 문지를 필요 없어 자동차 표면이나 유리의 손상 없이 손쉽게 오염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봄철을 맞아 자동차 관리 TIP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봄이 되면 마음도 설레기 마련인데요. 가족 연인과 함께하는 반가운 봄철 드라이빙! 약간의 관심과 시간을 투자해 보다 쾌적하게 즐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